해운동맹(Shipping conference)의 기능과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해운동맹의 의의와 목적, 해운동맹의 기원과 발전, 해운동맹의 종류와 기능과 해운동맹 기능의 변화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하였으며, 해운동맹의 장단점과 경제적 의의와 해운동맹의 현황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해운동맹에 대한 결론 및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 목차
-
1.해운동맹의 의의와 목적
2.해운동맹의 기원과 발전
3.해운동맹의 종류와 기능
4.해운동맹 기능의 변화
5.해운동맹의 장단점과 경제적 의의
6.해운동맹의 현황
7.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3.해운동맹의 종류와 기능
(1) 해운동맹의 종류
1) 폐쇄동맹 (Closed Conference)
폐쇄동맹은 대부분 국가의 수출항로에 결성되어 있는 정기선 동맹에서 가맹선사들의 전원 일차의 동의가 없으면 신규 선사의 가입을 인정하지 않는 동맹이다.
2) 개방동맹 (Open Conference) : 미국식 모델
미국에 취항하는 항로에서는 미국의 독점금지법과 해운법의 의하여 그 항로에 배선할 의사를 가진 선사의 가입을 거부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는 있는 동맹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