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이베이 한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이베이 G마켓,옥션 M&A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bay 이베이 한국시장진출 전략분석과 이베이 향후전망 (이베이 G마켓,옥션 M&A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이베이 eBay코리아의 현 주소

Ⅱ. 전자상거래 시장의 FIRSTMOVER, eBay. 그 시작은….

Ⅲ. 이베이 eBay가 서있는 전자상거래 시장
1. 전자상거래 시장의 모습
2. 전자상거래의 중심, 오픈 마켓

Ⅳ.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베이 eBay, 경쟁자분석
1. 호시탐탐 1위를 노리는 2위 기업, 11번가
2. 전문성을 내세운 인터넷 쇼핑몰
3. 전자상거래 시장의 신흥강자, 소셜커머스

Ⅴ. 이베이의 세계로 향하는 발걸음

Ⅵ. 이베이 eBay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1. eBay, M&A를 통해 한국시장을 점령하다.
(1) eBay의 Auction 인수
(2) eBay의 G마켓 인수
2. M&A, 그 후
(1) eBay의 eBay코리아 경영전략
● 자회사와의 협력관계를 통한 시너지 전략
● 소비자 중심의 경영전략
(2) eBay코리아의 핵심역량 키우기

Ⅶ. 이베이 eBay코리아, 향후전망


참고문헌

Questions
1. eBay 한국시장 진출이유
2. 한국 오픈 마켓 시장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
3. 한국시장에서의 신뢰도 제고를위해 필요한 노력
4. eBay의 중국시장,일본시장 실패요인
본문내용
그들 앞에 펼쳐진 과제가 하나 있다. 바로 모바일 시장이다. 앞서 언급했듯 한국은 IT강국답게 컴퓨터도, 스마트폰도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을 조성하고 있다. 이 와중에 가장 강력한 경쟁기업인 11번가는 모바일 시장 점유 50%를 선점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eBay코리아에게 주어진 과제라면 역시 모바일 시장 개척일 것이다.

eBay는 2013년, 전자결제 자회사인 페이팔(PayPal)을 키우기 위해 글로벌 결제 플랫폼인 브레인트리(Braintree)를 8억달러(8600억원)에 인수했다. 모바일 기기를 가진 사람들끼리 상호 결제가 가능하도록 해주는 브레인트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벤모(Venmo)’도 인수 대상에 포함돼 페이팔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다양화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M&A의 방식이 되었든 기타 방법을 사용해서든 eBay는 모바일 시장으로 접근해야한다는 당위성과 확신을 가지고 있다. 그 어느 국가보다 스마트폰 유저의 파워가 센 한국에서도, eBay코리아 역시, 모바일 시장으로 고개를 돌려 달려갈 필요가 있다.

세계 최고의 전자상거래 기업 eBay는 지금, 더 나은 미래를 꿈꾸기 위한 준비를 시작해야 한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나아가기 위해 eBay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플랫폼의 저변을 넓혀가야 할 것이다. 우수한 품질의, 명확하고 투명한 경영의, 여전히 세계 최고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eBay의 미래가 기대된다.
참고문헌
1. 학술 자료

장세진, 글로벌 경영 6판, 박영사, 2012.
최병헌, 인터넷 산업이 이끄는 중국의 미래, 미래전략연구원, 2011.
김소연(2012), “중국 인터넷 쇼핑몰, 미래 가치 창출 전략에 관한 연구 : 미래마케팅 '5막 경쟁'을 통한 한, 중, 미, 일의 오픈 마켓 분석 : 중국 타오바오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로사, 김정식(2008), “국내 온라인 오픈마켓의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Auction과 지마켓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Key Success Factor of On-line Open Market in Korea”, 중앙대학교 산업창업경영대학원.
김경희, 이광주(2009), “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오픈마켓)의 핵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 G 마켓과 옥션을 중심으로”,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이병택(2007), "전자상거래의 발전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오픈마켓) 중심으로 = An Exploratory Study on the Development of Electronic Commerce : Focusing on Online Marketplace",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조광현(2012),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신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혁신성향, 정보추구성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 경영학과.
장근욱(2012), "인터넷 쇼핑몰 성공전략 분석 : eBay의 한중 인수합병 사례중심으로 = The analyses of successful strategies for internet shopping mall: the eBay M&A cases of south Korea and China", 건국대학교 대학원.


2. 기사

황보연, “지마켓 ‘온라인 장터 횡포’ 검찰 수사 받는다., (2010. 07. 18), 한겨레 뉴스.
김보람, “이베이 코리아 ‘전자상거래 시장의 혁신을 이끈다.”, (2012. 10), 한국경제매거진.
윤형중, “박주만 이베이코리아 사장, G마켓·옥션 합병 법인 출범”, (2011. 07. 20), 매경뉴스.
김소연, “G마켓·Auction 합병하면…”, (2010. 09. 01), 매경이코노미.
이정훈, “‘페이팔 모바일결제 키운다.’ 이베이 브레인트리 인수”, (2013. 09. 26), 이데일리.
이광빈, “이베이, G마켓 첫 시장진출은 일본", (2009. 04. 06), 연합뉴스.
"[2013대표브랜드] 11번가, 오픈 5년만에 토종 오픈마켓 최강자로 성장", (2013. 04. 18), 동아일보.
전운, "신세계몰 놓고 이베이 vs 11번가 신경전", (2013. 07. 09), 아주경제.
김날해, "이베이코리아, ‘아시아 통신판매 비전’ 사회공헌부문상 수상", (2013. 07. 19), SBS CNBC.


3. 인터넷 사이트

이베이 http://www.ebay.com
이베이 코리아 http://www.ebay.co.kr
옥션 이베이 쇼핑 http://ebay.auction.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동아비즈니스리뷰 DBR http://www.dongabiz.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GMARKET-Catch Up전략-GMARKET목차1. Gmarket 소개2. Gmarket 성공사례분석3. Catch Up전략의 성공, 그 이후4. Gmarket의 향후 방향1) 회사개요2) 경영이념3) 연혁4) 경영성과1) 성공의 외부요인2) 성공의 내부요인3) SWOT4) 4P5) ‘옥션’ 따라잡기1) G마켓과 옥션 현황분석 2) 이베이 등장3) 기타 경쟁사 등장1) 합병의 이점2) G마켓 불안요인3) G마켓 향후 방향GMARKET발표내용 요약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를 추구하는 G마켓유통업발달, 초고속 인프라와 인터

  • 아마존닷컴의 한국진출위한 전략분석과 아마존 기업분석과 해외진출전략분석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한국진출 가시화 2. 아마존 기업소개 (아마존의 핵심역량)Ⅱ. 본론1. 아마존 해외진출 현황2. 아마존 해외진출 전략분석1) 인도진출전략 사례2) 중국진출전략 사례3. 아마존의 한국진출1) 아마존의 한국진출 전략-AWS의 한국 서비스-아마존 페이먼트와 아마존 앱스토어의 진출-아마존닷컴의 한국 서비스-아마존 서비스 한국 진출의 후 폭풍2) 경쟁자 이베이의 한국진출 전략과 비교-eBay의 M&A와 전략적 제휴-eBay의 한국시장에서의 문제점3) 아마존

  • [국제경영] Google 구글 한국시장 진출에 대한 연구
  • 시장 G. 검색엔진 H. Google 기술 I. Google 서비스 2. Google 분석A. Google의 성공요인과 교훈 B. Google의 비즈니스 모델 C. Google의 SWOT분석 D. 해외 경쟁 업체 3. Google의 한국 시장 진출A. 국내 인터넷 시장의 현황 B. 국내 업계 1위 네이버 C. Google과 네이버의 차이점 D. 네이버와 Google의 공통점 E. 검색 결과의 정확성 연구 F.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4. Google의 한계점과 향후전망A. Google의 한계점 B. 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 C. 한국 진출에 대한 전망

  • [촉진전략] 11번가 IMC 전략
  • 이베이의 독점 체제로 굳어질 수밖에 없다. (2)대형 기업들의 오픈마켓 진출신세계가 오픈마켓과 인터넷쇼핑몰을 결합한 종합 온라인 쇼핑포털을 만든다. 또 미국 페이팔(Paypal)처럼 온라인 몰에서 편리하게 상품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G마켓과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 오픈마켓이 주도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몰 시장 경쟁이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신세계가 구상하고 있는 것은 이베이처럼 다양한 상품을

  • [조직경제학] 이베이eBay의 한국 진출-옥션,G마켓 인수와 합병
  • 조직 경제학eBay의 한국 진출- 옥션 인수와 G마켓 인수 그리고 G마켓으로의 옥션 인수 합병까지 -조사 동기우리 조는 조직 경제학을 공부하며 기업결합 부분에 흥미를 느꼈고 이와 같은 사례를 국내시장에서 찾던 도중 평소 관심이 있던 오픈 마켓 시장에 초점을 맞추게 되었습니다.E-commerce(오픈 마켓) 시장의 현황국내 오픈 마켓은 G마켓과 옥션의 거래액이 85%를 차지하는 과점 시장의 형태를 띠고 있다.08년 G 마켓 거래액 4조원, 옥션 거래액 3.1 조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