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과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노스페이스 재도약위한 향후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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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과 노스페이스 마케팅전략분석및 노스페이스 재도약위한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아웃도어 시장현황분석

Ⅲ. 노스페이스 브랜드소개
1. 노스페이스 브랜드연혁
2. 노스페이스 브랜드 가치
3. 노스페이스의 인기
4. 노스페이스 신드롬분석

Ⅳ. 노스페이스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Ⅴ. 노스페이스 STP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1) 기존의 Targeting
2) 현재의 Targeting
3. Positioning
1) 기존의 Positioning
2) 현재의 Positioning

Ⅵ. 노스페이스 마케팅 4P전략 분석
1. Product
1) 6~7주 단위의 신상품 출시
2) 실제테스트를 통한 품질향상
3) 키즈라인 출시
2. Place
1) 엑스라지 스토어
2) 컨셉 스토어
3) 오픈마켓을 통한 판매
4) 노스페이스 생산지
3. Price
4. Promotion
1) 광고
2) 후원을 통한 홍보
3) PPL을 통한 홍보
4) 이벤트를 통한 홍보
5) 희망찾기 등반대회와 같은 사회공헌 활동

Ⅶ. 노스페이스 성공요인분석
1. 기존 고정관념의 탈피
2. ‘미래의 VIP’ 10, 20대에게 인기
3. 산사람들도 인정한 품질
4. 다양한 상품 개발
5. 고객의 연령층에 따른 브랜드 관리
6. 디자인중시
7. 노스페이스의 홍보전략


Ⅷ. 노스페이스 재도약위한 향후 발전방향 제안
1. 건강소재의 아웃도어 개발
2. 실버세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모색
3. 새로운 사업을 개척

* 참고자료
본문내용
2. 실버세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모색

아웃도어의 주 타겟 층인 40-50대에 이어 건강을 위한 취미활동으로 등산을 즐기는 실버세대를 위한 전략은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통계청의 '2009년 한국의 사회지표'를 보면 65세 이상의 노령인구의 비율이 1980년 3.8%에서 11%로 3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이미 한국은 고령사회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

<고령화 인구 증감 추이>
이중에서도 부각되어지는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계층은 50~64세 연령층에 분포하는 경제력과 건강을 바탕으로 능동적인 삶을 추구하며 소비수준이 높은 세대로서, 향후 미래 실버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 정보, 여가, 금융 시장을 중심으로 실버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세대이다. 이러한 엑티브시니어들은 자녀들로부터의 간섭에서 벗어나 독립적인 성향을 바탕으로 취미, 여가활동을 하는 황금빛 노후를 갈망하는 특성이 있으므로 The North Face는 이들의 특성과 욕구를 반영한 여가활동에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

1) 노스페이스 ‘실버트레이닝’ 센터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세대인 만큼 운동관리 프로그램 지원과 등산 시 조난 및 위험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준다.

2) 노스페이스 배 친선경기 마련

최근, 실버세대이지만 격렬한 레저나 스포츠 및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는 특성의 존재를 반영하여 등산 이외의 스포츠인 축구 , 테니스 등의 친선경기 자리를 마련하고 노스페이스 의류 및 장비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다. 노스페이스를 통해 동세대간의 유대감 형성 및 활력소를 마련해 줄 수 있는 여가시간의 자리를 마련해 준다.

참고문헌
패션비즈, 2011.9월호
패션비즈, 2011.4월호
퀸스타운 간 `빅뱅` 노스페이스로 폭설 뚫다, 한국경제, 2011.09.28
아웃도어 중위권의 도발… 자칫하면 ‘땡, 이투데이, 2011.08.30
노스페이스, 소외 이웃 돕기 ‘희망찾기 등반대회’, 브랜드뉴스, 2011.06.13
아웃도어 업체들 ‘톱스타 마케팅, 동아일보. 2011.05.30
골드윈코리아, 스포츠·레저의류 등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영역확장, 한국경제, 2011.03.23
재킷ㆍ배낭, 노스페이스ㆍ코오롱 선두… K2ㆍ블랙야크 맹추격, 한국경제, 2011.05.19
노스페이스, '등산화 체험 이벤트' 실시, 매일경제 2011.04.10
코오롱스포츠·K2 "새해엔 우리도 매출 5,000억", 서울경제, 2011.01.02
노스페이스매출 5000억 돌파.‘아웃도어=등산복’공식 깨니 대박, 파이낸셜뉴스, 2010.12.20
유통 트랜드 변화, Forbes korea, 2010.9월
섬유업계,친환경섬유 제품 뜬다, 중앙일보, 2010.05.23
유기농 네틀(쐐기풀)섬유 관심고조, 패션채널, 2010.02.02
이유있는 노스페이스 신드롬, 동아닷컴, 2009.09.22
고맙다 무한도전, 머니투데이, 2009.01.31
아웃도어 의류 제품 인지도 및 선호도, 매경리서치, 2008
아웃도어 시장이 진화한다, 패션채널, 2007.09
파스텔톤 색상·가벼워진 등산복… 도심을 걷다, 조선일보, 2007.12.11
노스페이스 홈페이지
영원무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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