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5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 (신상품개발 기획)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환경분석
거시환경
– 경제적 환경분석
– 인구 통계적 환경분석
– 법적 환경분석
– 사회·문화적 환경분석
– 자연적 환경분석
미시환경분석(3C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SWOT 분석

2.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 MIX
– 사전 설문 조사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프리허그 이벤트
-잡지 지면 광고
-TV 광고
-SNS 마케팅
-사은품 증정 행사

4. 결론
본문내용
주로 직장인과 가정 주부

향 뿐만 아니라 향균 효과와 같은 제품의
기능을 중요시함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 비교적
보수적인 편이며, 가격 민감도도 둔감함

섬유탈취제를 주로 의류와 침구류,가구류
등에 사용하며, 사용빈도도 높음

시장매력도는 높으나 경쟁의 정도는 강함
참고문헌
LG생활건강 공식 홈페이지
페브리즈 공식 홈페이지
통계청 자료
1인가구 소비여력이 3~4인 가구보다 크다, 연합뉴스, 2013.10.17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3/10/16/0302000000AKR20131016175400003.HTML
편의점 ‘1인가구 고마워요’, 서울경제, 2013.12.05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312/e20131205192149120210.htm
환경부장관, “화평법 하위법령 연내 마련”,파이낸셜뉴스, 2013.11.13 http://www.fnnews.com/view?ra=Sent0801m_View&corp=fnnews&arcid=201311140100142060007518&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13
인체 유해한 ‘인산염’표기 제품도 버젓이 팔려, 문화일보 2012.10.18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21018010315240980010
1인가구 증가, 편의점 판매순위 지각변동, 뉴시스, 2013.12.05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205_0012567322&cID=10401&pID=10400
1인가구 소비여력이 3~4인 보다 크다, 연합뉴스, 2013.10.16
http://www.yonhapnews.co.kr/economy/2013/10/16/0302000000AKR20131016175400003.HTML
섬유유연제 샤프란, 피죤 누르고 매출 1천억 돌파, 연합뉴스, 2011.12.19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12/19/0200000000AKR20111219048400003.HTML
LG전자 더 페이스샵 인수 완료, 신아일보, 2010.01.17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134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섬유탈취제 개발에 대한 목적과 소구점을 상당히 깔끔하게 정리하고 있음
  • rainbel***
    (2014.05.19 17:27:51)
회원 추천자료
  • [기업문화]20세기 한국의 기업문화 변천사
  • 마케팅 담당 사원의 15분에 걸친 브리핑이 있은 뒤 전격적으로 결정됐을 정도” 라고 회상했다. 지난 84년 설립된 시스코는 이같은 조직의 유연함을 바탕으로 지난 90년 6900만 달러에 불과하던 매출을 불과 9년만인 지난해 176.8배나 성장한 122억 달러로 끌어 올렸다. 인터넷 보급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90년대 중반이후 각 기업들은 시스코의 경우처럼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근본적인 변화를 보이기 시작했다. 기업의 생존을 위한 구조조정과 리엔지니어

  • P&G시장진출과M&A,Gillette와의 M&A,P&G기업분석,피엔지기업분석,엠엔에이사례,M&A사례
  • 섬유탈취제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남성 운전자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 ④ 연말연시 페브리즈의 소비자 체험 마케팅은 제품이 처음 선보일 때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페브리즈는 올해 초 주부들을 대상으로 설날 맞이 음식 요리 강습을 통해 강습 시간에 옷에 밴 냄새 제거 체험 및 집안에서 명절 음식 요리 후 남아 있는 냄새 관리 교육을 실시하였고, 작년 연말에는 회식과 송년회 모임이 많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옷에 밴

  • [다국적기업] P&G 의 시장 진출과 Gillette(질레트) M&A
  • 섬유탈취제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남성 운전자들로부터 많은 문의를 받았다. ④ 연말연시 페브리즈의 소비자 체험 마케팅은 제품이 처음 선보일 때부터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페브리즈는 올해 초 주부들을 대상으로 설날 맞이 음식 요리 강습을 통해 강습 시간에 옷에 밴 냄새 제거 체험 및 집안에서 명절 음식 요리 후 남아 있는 냄새 관리 교육을 실시하였고, 작년 연말에는 회식과 송년회 모임이 많은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옷에 밴

  • [경영학] 나는 고집한다, 고로 존재한다
  • 마케팅 비결이 3가지이다. 첫째는 H&M기업은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된 독특한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우리가 아시다시피 SPA기업은 ‘패스트 패션’이라고 부른다. 즉, 트렌드가 즉시 반영되어 생산과 유통이 이루어지는 ‘빠른 패션’이다. 하지만 H&M은 생산 부문을 아웃소싱하면서 ‘패스트 패션’을 유지하고 있다. 제품 디자인이 시스템에 입력되면 전 세계 공장에서 1주일 내에 상품을 만들어 본사에 전달하고, 다시 1주일 내에 재수정을 거쳐 매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개발기획 단계부터 CM, 분양마케팅, FM 단계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전반을 아우르는 PM의 총체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한 전문 디벨로퍼 말입니다. 하지만 개발 사업은 부동산에 대한 해박한 지식뿐만 아니라 개발사업의 자금조달, 재부관리 등과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을 숙지해야 하는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미비하나마 개발기획안 작성, 자금수지분석, 마케팅 계획안 작성, 사후 관리방안 설정 등 부동산 분양, 관리,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