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1 / 2019.12.24
- 6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 목차
-
<1> 서론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2) 미샤 기업선정배경
<2> 환경 분석
1. 미시환경분석 (3C분석)
1) 회사 Company (자사분석)
2) 고객 Customer (고객분석)
3) 공급자 Supplier
4) 중개상인 Marketing Intermediaries
5) 경쟁사 Competitors 분석
6) 공중관계 Publics
2. 거시환경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Demographic Environment
(2) 경제적 환경 Economic Environment
(3) 기술적 환경 Technological Environment
(4) 사회문화적 환경 Social-Cultural Environment
(5) 정치법률적 환경 Political-Legal Environment
(6) 정부환경 Government Environment
3. 미샤 SWOT 분석
(1)미샤 SWOT
■ S : Strength (강점)
■ W : Weakness (약점)
■ O : Opportunity (기회)
■ T : Threat (위협)
(2) 경쟁사의 확장, 수익 증대
(3) 경쟁사의 SWOT (더페이스샵)
4. 미샤 B.C.G Matrix 분석
<3> 미샤 마케팅 STP 전략
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4>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
② 인터넷 신문 광고
③ TV 광고
④ 군인 선물세트
⑤ 간접광고(PPL)
<5> 설문지 및 결과 분석
<6> 결론 및 나의의견
<7>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미샤는 질 좋고 저렴한 화장품의 대명사로 대한민국 주로 10~30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이다. 여성에게 어필했던 그대로 질 좋고 저렴한 남성 화장품이라는 인식은 많은 남성들의 발길을 미샤로 돌리게 할 수 있을 것이다.
2) 여성 브랜드라는 이미지 탈피
미샤는 여태까지 여성을 위한 화장품에 주력하고 남성 화장품에는 그다지 많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지 않았다. 따라서 미샤는 여성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하다. 설문조사 결과 미샤에 대한 이미지를 묻는 문항(문항3)에서 47%의 응답자가 미샤는 ‘여성 화장품 브랜드이다’라고 답하였다. 또한 미샤를 사용해 본 적 없는 응답자에게 사용해 보지 않은 이유를 물었을 때(문항2-2) ‘여성 제품 같아서(20%)’가 큰 요인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미샤는 우선 고객들에게 남성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
3) 남성 고객의 구매 유도
설문 결과 본인이 구매하는 경우에는 ‘매장 직접 방문’이 75%로 압도적으로 많아(문항10) 앞으로 인터넷 사이트 및 홈쇼핑 등에 집중하는 것보다 매장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남성 고객 유치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에서는(문항16) 매장에 남성 직원이 있다면 매장에 방문 구입시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반응이 ‘매우 도움이 될 것(17%)’, ‘비교적 도움이 될 것(48%)’으로 총 63%를 차지했다. 현재 여성 직원만 있는 매장에 남성 직원을 배치하여 남성 고객에게 특화된 설명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군 복무 중인 20대 남성 고객층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P.X에 미샤의 남성 화장품 제품을 납품하여 20대 남성 고객의 직접 구매를 유도하는 것과 타인에게 선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고려하여 군인 전용 선물세트를 발매하는 것, 군인 대상의 광고와 멤버십 제도 등을 구축하는 것 또한 방안이 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식품의약품안전청 보도자료 2011,8.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285778&cloc=
olink|article|default
- 2011.12.09 아시아 경제
- 식품 의약품 안전 평가원 2011년08월 2000명의 여성 대상 조사
-이데일리 EFN이 실시한 2011 프랜차이즈 인지도 조사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7030810231907273&outlink=1
-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79380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215&aid=
0000031274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88
&aid=0000246005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52556181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0051013595334595&outlink=1
- http://www.nicerating.com/
- 2013.8월 월간 관광통계 및 관광수입 지출 분석 p.3~4 , 한국관광공사
- Issue분석 2013 대한민국 핫트렌드를 잡아라 p.11, 삼성증권
- 2013.8월 월간 관광통계 및 관광수입 지출 분석 p.11 , 한국관광공사
- KB Daily 지식비타민: 중국 관광객 현황과 소비행태 p.4,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 2011 외래관광객 실태조사 국가별 결과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 KB Daily 지식비타민: 중국 관광객 현황과 소비행태 p.5,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41&newsid=01148006602973904
&DCD=A00304&OutLnkChk=Y
- http://www.serveq.co.kr/community/notice_view.asp?N_IDX=438
- 1인가구 증가가 소비시장에 미치는 영향 조사, 대한상공회의소(2013)
- Issue분석 2013 대한민국 핫트렌드를 잡아라 p.6, 삼성증권
- Issue분석 2013 대한민국 핫트렌드를 잡아라 p.17, 삼성증권
-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0769
-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2735,
-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9/13/2013091300779.html
-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
00&nkey=201306202226033&mode=sub_view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
&aid=000223238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
oid=014&aid=000297325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5&aid=
000261063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8&aid
=000310130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08&aid
=000281180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5&
aid=0002961247
-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79476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
&oid=015&aid=0002961247
-강남규, 「외모가 경쟁력, 마스카라까지 쑥쑥 크는 남성화장품 시장」, 중앙선데이, http://sunday.joins.com/, 2009.03.29
-통계청,「국가 통계에서 찾아낸 2009 블루슈머 10」,http://www.nso.go.kr/,2009.3.13
-강병원,「그루밍족이늘고있다」,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2009.3.30
유선희,최은주,「성형외과 고객 30%가 남성」,한겨레신문,2006.2.15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