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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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
■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2) 미샤 기업선정배경

<2> 환경 분석
1. 미시환경분석 (3C분석)
1) 회사 Company (자사분석)
2) 고객 Customer (고객분석)
3) 공급자 Supplier
4) 중개상인 Marketing Intermediaries
5) 경쟁사 Competitors 분석
6) 공중관계 Publics

2. 거시환경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Demographic Environment
(2) 경제적 환경 Economic Environment
(3) 기술적 환경 Technological Environment
(4) 사회문화적 환경 Social-Cultural Environment
(5) 정치법률적 환경 Political-Legal Environment
(6) 정부환경 Government Environment

3. 미샤 SWOT 분석
(1)미샤 SWOT
■ S : Strength (강점)
■ W : Weakness (약점)
■ O : Opportunity (기회)
■ T : Threat (위협)
(2) 경쟁사의 확장, 수익 증대
(3) 경쟁사의 SWOT (더페이스샵)

4. 미샤 B.C.G Matrix 분석

<3> 미샤 마케팅 STP 전략
1) 미샤의 기존 STP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2) 미샤 새로운 STP전략제안
■Segmentation
■Target
■ Positioning

<4> 미샤 새로운 마케팅믹스 4P 전략제안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① 스마트폰 광고(모바일앱)
② 인터넷 신문 광고
③ TV 광고
④ 군인 선물세트
⑤ 간접광고(PPL)

<5> 설문지 및 결과 분석

<6> 결론 및 나의의견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

미샤는 질 좋고 저렴한 화장품의 대명사로 대한민국 주로 10~30대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이다. 여성에게 어필했던 그대로 질 좋고 저렴한 남성 화장품이라는 인식은 많은 남성들의 발길을 미샤로 돌리게 할 수 있을 것이다.

2) 여성 브랜드라는 이미지 탈피

미샤는 여태까지 여성을 위한 화장품에 주력하고 남성 화장품에는 그다지 많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지 않았다. 따라서 미샤는 여성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하다. 설문조사 결과 미샤에 대한 이미지를 묻는 문항(문항3)에서 47%의 응답자가 미샤는 ‘여성 화장품 브랜드이다’라고 답하였다. 또한 미샤를 사용해 본 적 없는 응답자에게 사용해 보지 않은 이유를 물었을 때(문항2-2) ‘여성 제품 같아서(20%)’가 큰 요인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미샤는 우선 고객들에게 남성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켜야 할 필요가 있다.

3) 남성 고객의 구매 유도

설문 결과 본인이 구매하는 경우에는 ‘매장 직접 방문’이 75%로 압도적으로 많아(문항10) 앞으로 인터넷 사이트 및 홈쇼핑 등에 집중하는 것보다 매장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남성 고객 유치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설문에서는(문항16) 매장에 남성 직원이 있다면 매장에 방문 구입시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는 반응이 ‘매우 도움이 될 것(17%)’, ‘비교적 도움이 될 것(48%)’으로 총 63%를 차지했다. 현재 여성 직원만 있는 매장에 남성 직원을 배치하여 남성 고객에게 특화된 설명으로 구매를 유도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군 복무 중인 20대 남성 고객층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P.X에 미샤의 남성 화장품 제품을 납품하여 20대 남성 고객의 직접 구매를 유도하는 것과 타인에게 선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을 고려하여 군인 전용 선물세트를 발매하는 것, 군인 대상의 광고와 멤버십 제도 등을 구축하는 것 또한 방안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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