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에버랜드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환경분석
* 기업상표와 연혁
* 경쟁 기업 분석
* 고객의 욕구 변화
* SWOT 분석
2. 마케팅 목표
* 에버랜드의 마케팅 전략
3. 광고지침
* 표적시장
* 광고 목표
* 에버랜드의 광고 전략
* 크리에이티브/ 매체전략
* 기타마케팅 촉진 프로그램
[ 첨부 광고 ]
1. 13/18 세대를 위한 잡지 광고
2. 연인들을 위한 신문 광고
3. 가족단위 고객을 타겟으로 한 TV 광고 [눈썰매장편/ 동물편]
4. 대학생들을 위한 환타지 캠퍼스 광고
5. 아줌마를 등장시킨 신문 광고
- 본문내용
-
경쟁 기업 분석
그러나 전체적으로 위락 시설 산업에 있어 함께 빅3라고 할 수 있는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에 비해, 시설구성이나 서비스, 놀이의 질, 독창성 등에 있어서 괄목할만한 특색이 없었으며 지리적 근접성에 있어서도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였다. 더구나 가장 중요한 점은, 근본적으로 여가에 대한 고객들의 need가 상당히 많은 변화를 겪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고객의 욕구 변화
앞 뒤 돌아보지 못하고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일에만 매달리던 시대는 예전에 지나가고, 경제적인 여유와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등으로 인한 시간적 여유는 다양하고 질높은 여가활동으로 이어졌다. 또한 소득 증대로 인한 소비자들의 need와 기대감의 상승은 가격 경쟁력 보다 서비스의 질로 결정되는 소비행태를 보여주고 있었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IMF 구제금융 체제에 들어선 이후 사회 전반의 분위기가 어둡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가활동을 전부 포기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이다. 이러한 소득 수준의 변화 뿐만 아니라, 핵가족화로 인하여 실질적으로 자녀들에게 쓰는 지출 비율이 증가하였고, 가족 단위의 고객들은 가족들을 위한 레져 공간을, 또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소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