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에버랜드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환경분석
* 기업상표와 연혁
* 경쟁 기업 분석
* 고객의 욕구 변화
* SWOT 분석
2. 마케팅 목표
* 에버랜드의 마케팅 전략
3. 광고지침
* 표적시장
* 광고 목표
* 에버랜드의 광고 전략
* 크리에이티브/ 매체전략
* 기타마케팅 촉진 프로그램

[ 첨부 광고 ]
1. 13/18 세대를 위한 잡지 광고
2. 연인들을 위한 신문 광고
3. 가족단위 고객을 타겟으로 한 TV 광고 [눈썰매장편/ 동물편]
4. 대학생들을 위한 환타지 캠퍼스 광고
5. 아줌마를 등장시킨 신문 광고
본문내용
경쟁 기업 분석
그러나 전체적으로 위락 시설 산업에 있어 함께 빅3라고 할 수 있는 롯데월드, 서울랜드 등에 비해, 시설구성이나 서비스, 놀이의 질, 독창성 등에 있어서 괄목할만한 특색이 없었으며 지리적 근접성에 있어서도 열세를 극복하지 못하였다. 더구나 가장 중요한 점은, 근본적으로 여가에 대한 고객들의 need가 상당히 많은 변화를 겪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고객의 욕구 변화
앞 뒤 돌아보지 못하고 다람쥐 쳇바퀴 돌 듯 일에만 매달리던 시대는 예전에 지나가고, 경제적인 여유와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등으로 인한 시간적 여유는 다양하고 질높은 여가활동으로 이어졌다. 또한 소득 증대로 인한 소비자들의 need와 기대감의 상승은 가격 경쟁력 보다 서비스의 질로 결정되는 소비행태를 보여주고 있었다. 이러한 경향은 최근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IMF 구제금융 체제에 들어선 이후 사회 전반의 분위기가 어둡기는 했지만 그래도 여가활동을 전부 포기하는 양상을 보이는 것이다. 이러한 소득 수준의 변화 뿐만 아니라, 핵가족화로 인하여 실질적으로 자녀들에게 쓰는 지출 비율이 증가하였고, 가족 단위의 고객들은 가족들을 위한 레져 공간을, 또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따분하고 지루한 일상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소구하는 방향으로 변화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엑스캔버스 광고분석
  • 목 차Ⅰ. 서 론 1Ⅱ. 본 론 2 1. LG전자 개요 21) LG전자의 개요 22) 사업영역 및 부서별 생산품 23) 디지털 디스플레이 사업본부 개요 34) LG 경영 상황 (재무제표) 42. 엑스캔버스 개요 41) 엑스캔버스 연혁 52) 엑스캔버스 기능 53) 엑스캔버스 판매실적 및 현황 63. 마케팅 전략 71) 마케팅 목표 72) STP분석 83) SWOT분석 84) 시장현황 10ⅰ) 전반적 디지털TV시장 경향 10ⅱ) 경쟁 브랜드 분석 115) 4P전략 분석 134. 광고분석 161) 광고 연혁 162) 광고분석 종합 18

  • 비교광고 및 ppl광고(간접광고)
  • 1. 비교광고의 정의와 개념 비교기법을 사용하고 있는 광고의 태양(態樣)도 다양하고 그 발전과정에서의 변화도 기복이 많았던 만큼 비교광고의 개념정의에 관한 견해도 여러 가지로 나누어지고 있는 편이다. 첫 번째 견해에 따르면, 비교광고란 경쟁관계에 있는 브랜드 또는 기업을 거론하거나 식별하는 광고를 말한다 .(National Advertising Review Board. 1977 : Robin & Barnaby.Jr. , 1977) 식별방법은 ‘가장 잘 팔리는 아메리카의 고급차’의 표현과 같은 그릇된 형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광고기획, 판매전략 등을 회의했는데, 전 매우 즐겁게 일했고 열심히 했지만, 학업 문제로 중도에 그만두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용회화에도 능통해지고자 어학연수도 다녀왔습니다. 제 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해서 독해와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하고 컴퓨터는 그래픽에 자신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합니다. 4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신세계이마트) 4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신세계이마트)1. 성장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광고기획, 판매전략 등을 회의했는데, 전 매우 즐겁게 일했고 열심히 했지만, 학업 문제로 중도에 그만두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용회화에도 능통해지고자 어학연수도 다녀왔습니다. 제 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해서 독해와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하고 컴퓨터는 그래픽에 자신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합니다 27-1. 일반 비서직 -2꿈이 있는 작은 나무였습니다. 간호사 출신이신 어머니로부터, 따뜻한 봉사 정신과 친절함을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광고기획, 판매전략 등을 회의했는데, 전 매우 즐겁게 일했고 열심히 했지만, 학업 문제로 중도에 그만두어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용회화에도 능통해지고자 어학연수도 다녀왔습니다. 제 2외국어로 일본어를 공부해서 독해와 기본적인 회화가 가능하고 컴퓨터는 그래픽에 자신 있습니다. 상기 내용은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합니다 4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신입사원-신세계이마트)1. 성장과정 내 유년 시절의 추억을 거슬러 오려면 항상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