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비교]한샘과 IKEA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1 - 회사 소개
(1) IKEA 회사 소개
(2) 한샘 회사 소개
(3) 카테고리 킬러(category killer)

Ⅲ.본론2 - IKEA의 서비스 요인 분석
(1) 7P 요인에 의한 분석
(2) MOT(진실의 순간) 분석
(3) S.Q 구성 요소에 의한 분석

Ⅳ. 본론3 - 한샘의 서비스 요인 분석
(1) 7P 요인에 의한 분석
(2) MOT(진실의 순간) 분석
(3) S.Q 구성 요소에 의한 분석

Ⅴ. 본론4 - IKEA 와 한샘 비교

Ⅵ. 결론
1.우리 나라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2. 우리 나라 가구 시장의 방향
본문내용
Ⅰ.서론

유럽에서 가구는, 전통적으로는 사치스럽고 고급스러운 것으로 인식되어 왔다. 1930년대를 지나 가구가 실용화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이 가능해지자 가구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필요가 체계화되었다. 여기서 우리는 기존의 고급품으로서의 가구와 commodity로서의 가구가 이분화된 시장 형태를 띄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이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유럽의 가구 업체들은 가구를 내구성이 높은 고급 제품으로 인식해 왔다. 따라서 대상 고객을 고가 가구에 적합한 부유층으로 설정하고, 그런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작은 규모의 매장을 번화가에 입지 시켰다. 매장 내부는 특정 제품의 샘플을 구역별로 설치하는 대신, 안내 책자를 통해 다른 제품을 접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영업 사원은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안내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이해시키며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렇게 해서 선택된 제품은 하청 업체를 통해 제작, 보통 6~8주 후에 고객의 집으로 배달되었다.
1980년대 이후 유럽의 가구 시장에는 변화가 생겼다. 소득 향상과 근로시간의 감소, 대형 슈퍼 스토어의 출현으로 DIY 시장은 급속히 성장하게 되었다. 매장은 점차 대형화되고 체인 형태로 발전하는 업체도 생겨나게 되었다. 이런 대형 규모의 매장에서 가구 업체들은 다양한 구색의 제품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게 되었다.
한편, 한국의 가구 산업은 1960년대 합판 공업의 발전과 더불어 태동하기 시작하였다. 1970년대 중반 이후 주택 건설 경기의 호황에 따라 관련 업계인 합판 및 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 한샘 대량고객화와 황소채찍효과(ERP 구축)
  • 한샘 51.2 한샘 기업 소개 62. 주방 가구 산업의 특성 82.1 주방 가구 시장의 특성 82.1.1 산업의 특성 82.1.2 산업의 성장성 82.1.3 주방가구 시장 규모 및 시장 점유율 92.1.4 주방 가구 산업의 제품판매경로 92.2 주거 인테리어 가구 시장의 특성 102.2.1 산업의 특성 102.2.2 산업의 성장성 102.2.3 인테리어 가구 산업의 판매 경로 102.2.4 인테리어 가구 산업의 시장 규모 및 시장 점유율 102.3 가구제조 Process 112.4 주방가구업체 에넥스(ENEX)와의 비교분석 122.5 대

  • [생산관리] IKEA사의 생산전략을 통해 우리나라 가구기업의 발전 방향
  • 보고서 개요주제 선정의 이유연구 과정 및 방법IKEA 어떠한 기업인가?간략한 소개, 브랜드 파워 세계 5위의 다국적 가구 기업기업분석, 생산 경쟁 우위를 지니게 해주는 IKEA사의 특징- 운영 체계 및 내부구조- 운영 원리, “끊임없는 경쟁을 유도”- 유통단계와 재고를 최소화 하는 물류 분배 방식2. 남다른 생산 전략이 준 IKEA사의 경쟁 우위는 무엇인가?저렴한 가격좋은 품질 –세 번째 마지막째 유사!!! 수정 요~편리함우리 기업이

  • 가구전문업체 매장 및 인테리어소품 매장의 VMD요소 분석
  • 한샘인테리어소품업체에 대한 이해3.1. 인테리어소품업체의 현황3.2. 주요회사3.2.1. 프랑프랑3.2.2. 무인양품3.2.3. 모던하우스 Ⅲ. 실태조사가구매장의 실태조사개요까사미아디자인벤쳐스1.2. VMD분석내용1.2.1. 까사미아 매장 분석1.2.2. 디자인벤쳐스 매장 분석2. 인테리어소품매장의 실태조사2.1 개요2.1.1. 이케아2.1.2. 프랑프랑VMD분석내용2.2.1. 이케아 매장 분석2.2.2. 프랑프랑 매장 분석 3. VMD분석 결과 비교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Abstra

  • [경영학] IKEA의 SWOT분석 및 물류관리 시스템 조사
  • 마케팅 최종보고서IKEA 물류관리목차1. 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2. 기업소개 및 제품분석3. 가구시장분석4. SWOT분석 및 물류관리5. 경쟁기업 비교분석6. 결론 및 자료출처1. 기업선정 이유 세계 최대 가구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이케아가 한국시장에 진출을 앞두고 있다 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하였다 이케아의 특징인 DIY스타일이 국내시장에서 통할지 의문이 들었다

  • [경영학] IKEA의 기업전략 분석
  • 가구공룡 이케아(IKEA)한국에 상륙한다목 차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기업소개 및 제품분석가구시장분석이케아의 기업전략경쟁기업 비교분석기업의 문제점과 대안방안결론자료출처/QnA기업선정 이유 및 동기세계 최대 가구기업 이케아(IKEA)의 한국 진출가구기업의 특성상 물류 비중이 높은 업체로서 세계 1위를 할 수 있었던 원동력에 대해서 연구하고자 이 기업을 선정이케아의 특징인 주거용 DIY(Do It Yourself)가구가 국내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