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중국과 스페인 진출사례와 시사점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0 / 2016.01.20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판매자 할인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BBQ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하여 BBQ의 중국 진출사례로 진출배경과 진출방식을 비롯하여 마케팅 분석(SWOT, STP, 4P)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BBQ의 스페인 진출사례로 진출배경과 진출방식을 비롯하여 마케팅 분석(SWOT, STP, 4P)에 대해 서술하였음. 또한, 결론부분에 종합적인 평가와 시사점을 제시한 자료임
목차
I. 서 론

1. BBQ 소개
(1) 브랜드 컨셉
(2) 연혁
(3) 경쟁력
(4) 해외진출 사업목표

Ⅱ. 본 론

2. 중국 진출 마케팅
(1) 진출 배경
(2) 진출 방식
(3)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4) 마케팅 성과
3. 스페인 진출 마케팅
(1) 진출 배경
(2) 진출 방식
(3)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4) 마케팅 성과

Ⅲ. 결 론

4. 평가 및 시사점
본문내용
I. 서 론

1. BBQ 소개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 전문점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85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역사상 최초 선진 유럽지역인 스페인 BBQ가 ‘Telle polo BBQ" 이름으로 진출함으로써 유럽시장과 , 남미지역의 진출에 교두보를 앞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 비비큐 치킨 해외시장진출전략
  • 토종 브랜드로 로열티를 벌어라!BBQ 치킨 해외 시장 공략기< 목 차 >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2. 국내시장 성공 전략3. 해외 진출 분석(1) SWOT 분석(2) 4P 전략(3) 경쟁 기업 분석4. 해외 진출 상황(1) BBQ의 해외 진출 동기(2) 해외 진출 현황(3) BBQ의 스페인 시장 진출5. 결론 및 시사점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 (1) 소 개 BBQ는 ㈜제네시스의 간판 브랜드로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시작,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였다. 이

  • [경영전략] BBQ(비비큐)의 중국, 스페인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요인
  • B B Q중국, 스페인 진출전략1. Introduction2. 해외진출배경 및 현황3. SWOT 분석4. 중국시장 진출전략5. 중국시장 성공요인6. 스페인시장 진출전략7. 스페인시장 성공요인8. 시사점 및 전망CONTENTS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사업초기 철저히 골목상권 공략규모는 소형점, 맛과 서비스는 대형점1999년 가맹점 1000개 돌파, 현재 1900여 점2000년 BBQ 치킨대학 설립2003년 중국 상하이 진출, 현 43개 점2005년 스페인 진출2006년 미국 진출, 2020년까지 가맹점 500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는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해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특색 있는 사업전개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다(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로서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등 해외진출에서도 성과를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업계 최초),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2003년3월BBQ 중국진출, 상해 BBQ 유한공사 설립8월BBQ China 5개점 오픈(국내 프랜차이즈업계 최초)2005년5월BBQ 올리브 럭셔리 치킨 출시8월BBQ 스페인 1, 2호점 동시 오픈2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BBQ 1호점 개점1996BBQ 100호점 오픈1999BBQ 1000호점 오픈, BBQ 치킨대학, 물류센터 개관2002문정동 신사옥 이전 및 제 2창업 선포2003중국진출-상해 BBQ 유한공사 설립, BBQ China 5개점 오픈2004BBQ 스페인 진출2005한국식 패밀리 레스토랑 CHOPS 오픈2006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 첫 계약(일본)미국, 호주, 북경, 천친 등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2007중남미 13개국, 두바이, 카타르 등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2008미국 1호점 오픈2010캄보디아 프놈펜 1호점 오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