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및 실패 사례분석,까르푸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5 / 2016.02.1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및 실패 사례분석,까르푸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시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까르푸 회사소개

2.까르푸 현지화전략의 정의 및 추진배경
1) 현지화 전략 정의
2) 현지화 전략 추진배경

3.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1) 까르푸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중국시장)
2) 국제마케팅 성공이유 분석
3) 까르푸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한국시장)
4) 국제마케팅 실패이유 분석

4. 맺음말

5. 핵심이슈
1) 유통업의 세계적 경쟁상황
2) 까르푸 해외진출전략의 문제점과 대안제안
본문내용
(4) 까르푸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매장관리를 현지인들에게 맡기고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실시
하였으며 중국인 중간관리자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도 제공했다고 한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모든 관리자를 프랑스인으로 구성함으로써 소비자나 공급업체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할 수 없었다.
그 예로써, 까르푸는 유럽식 납품 관행을 한국 시장에서 그대로 적용하여 현지 파트너와의 마찰이 끊이지 않았었다. 매출 부진의 책임을 납품업체에게 전가하기에 급급했고, 매입 단가 인하로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 모든 임직원들이 외국인이다보니 한국식(?) 파트너 관리가 더욱 어려웠을 것이다.
본사파견 관리자 및 기술자의 수를 줄이는 대신 현지출신 관리자를 육성하여 등용하는 것이 기업의 현지화 단계에서 첫 번째 단계이다. 즉, 제대로 된 현지화를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세계화전략에 맞는 대안으로는 현지인을 주요관직에 배치함으로서 임직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의 개요와 이론적분석 및 기업의 성공실패 사례
  • 해외직접투자시 유의사항5) 해외직접투자로 인한 성과2.해외직접투자 이론1) 전통적 해외직접투자 이론2) 최근의 해외직접투자 이론3.국내의 해외직접투자 현황1) 연도별 현황2) 규모별 현황3) 업종별 현황4) 지역별 현황4.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성공사례1) 이마트의 중국진출2) 맥도날드의 중국진출5.기업 해외직접투자의 실패사례1) 대우자동차의 인도진출2) 롯데리아의 중국진출6.해외직접투자 실패의 원인분석 및 대안제시Ⅲ.결론참고자료

  • [재무회계] 국내유통업체의 해외진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
  • 국내유통업체의 해외진출을 통한 경쟁력 확보목 차Ⅰ. 서론 연구 배경 및 목적 연구 주제 Ⅱ. 본론 국내 유통 시장 분석 1.1 소비자 욕구의 변화 1.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 1.3 한국 유통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 1.4 CASE STUDY: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 (METRO)국내 유통 업체의 해외 진출 2.1 왜 중국 시장인가? (Why China?) 2.2 한국 유통 업체의 중국 진출 현황 중국 시장 분석 3.1 중국 유통 시장 분석 3.2 지역별 분석 3.3 경쟁자 분석 (월마트, 까르푸) 3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및 사업구조 개편이 마무리되는 하반기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르까프도 최근 광고모델로 탤런트 송승헌을 기용하고 TV-CF와 잡지 광고를 늘리고 있으며 인라인마라톤 대회 등을 후원하는 등 고객밀착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또 르까프는 이달 초 중국 다렌에 2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국내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해외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이 같은 제품라인 확대와 마케팅 강화를 통해 프로스펙스와 르까프는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문제점과 정책적 과제외국인 투자 환경의 문제점외국인 투자 유치의 정책적 과제와 개선방안Ⅷ.국내 외국인직접투자 동기Ⅸ.국내 진출 외국 기업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