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및 실패 사례분석,까르푸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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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싶은 말
-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및 실패 사례분석,까르푸 문제점분석과 대안제시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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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까르푸 회사소개
2.까르푸 현지화전략의 정의 및 추진배경
1) 현지화 전략 정의
2) 현지화 전략 추진배경
3. 까르푸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1) 까르푸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중국시장)
2) 국제마케팅 성공이유 분석
3) 까르푸 해외진출 실패사례 분석 (한국시장)
4) 국제마케팅 실패이유 분석
4. 맺음말
5. 핵심이슈
1) 유통업의 세계적 경쟁상황
2) 까르푸 해외진출전략의 문제점과 대안제안
- 본문내용
-
(4) 까르푸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매장관리를 현지인들에게 맡기고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실시
하였으며 중국인 중간관리자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인센티브도 제공했다고 한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모든 관리자를 프랑스인으로 구성함으로써 소비자나 공급업체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할 수 없었다.
그 예로써, 까르푸는 유럽식 납품 관행을 한국 시장에서 그대로 적용하여 현지 파트너와의 마찰이 끊이지 않았었다. 매출 부진의 책임을 납품업체에게 전가하기에 급급했고, 매입 단가 인하로만 문제를 해결하려고 했다. 모든 임직원들이 외국인이다보니 한국식(?) 파트너 관리가 더욱 어려웠을 것이다.
본사파견 관리자 및 기술자의 수를 줄이는 대신 현지출신 관리자를 육성하여 등용하는 것이 기업의 현지화 단계에서 첫 번째 단계이다. 즉, 제대로 된 현지화를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세계화전략에 맞는 대안으로는 현지인을 주요관직에 배치함으로서 임직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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