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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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0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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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개인정보 보호의무와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사건
1) 개인정보 보호의무
2)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사건
2.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진단
1) 자본의 욕심에서 비롯된 카드사회, 결국피해
2) 은행의 대응과 정부의 대책, 너무 한심
3) 정부 대책, 국민들을 안심시키기엔 역부족
4) USB 하나로 1억여건 정보 유출 카드사, 도덕적 해이
5) 금융소비자, 뭘 해야 하나..비밀번호 변경 등 제한적 보호 가능


3. 신용카드 정보 유출 소비자 대처방법
4.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해결 방안
1) 인재(人災) 예방내부 보안전문가 수준 높여야
2) 인재 막으려면 착한 인재 양성해야
3) 보안인식 제고돼야 보안이 비용보안은 투자다
4) 무차별한 개인정보 수집 막고 계열사 간 개인정보 공유 제한
5.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해결을 위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카드사용이 현대인들의 생활에 있어 매우 편리하여 대다수 국민들은 카드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는 실정이다. 필자도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 카드사의 개인정보 유출로 인하여 국민들에게 많은 걱정을 끼치고 있다.
지난 17일 개인정보가 유출된 국민은행 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에 고객정보가 노출되어 많은 고객들이 카드를 재신청 하고 있다. 각 카드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 유출 여부 확인이 가능한 전용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정보노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정보유출 확인을 위해 또 다시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한다는 불안감이 중폭되고 있으며,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등 일부 브라우저와 모바일에서 해당 조회가 불가능해 카드 사용자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사상 최악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를 맞아, 카드소비자들의 해지 또는 탈퇴가 끊이지 않고 있다. 기준 카드를 해지하거나 정지를 결정한 고객들은 NH농협카드가 25만 건이고 KB국민·롯데카드의 경우 카드 해지·정지건수가 아직 집계하지 않았지만 갈수록 카드해지하고, 재발급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른 특단의 대책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보리 김경은, 2013, 이데일러, 인재 예방위해 사기업 CISO 제도 정착돼야 강조
서송희, 213, 뉴스1, 거듭되는 개인정보유출헐렁한 보안의식이 문제
안호덕. 2014. 게릴라칼럼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진단도 대책도 틀렸다
이상훈, 214, 동아닷컴, 정부 정보유출 방지대책 22일 발표
이대영, 2013, 토픽 브리핑, 카드사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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