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사회적 책임의 정의
(2) 사회적 책임의 등장 배경
(3) 사회적 책임의 현재 동향

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사례

(1) 유한 킴벌리
① 기업 소개
② 사회적 책임의 사례
③ 사회적 책임의 효과

(2) Haier그룹 (중국기업)
① 기업 소개
② 사회적 책임의 사례
③ 사회적 책임의 효과

(3) American express, 아멕스(Amex)
① 기업 소개
② 사회적 책임의 사례
③ 사회적 책임의 효과


3. 사회적 책임의 효과

(1) 사회적 책임의 효과
(2) 사회적 책임 활동의 주의점


4. 사회적 책임 Idea 제안

(1) 애플사의 사회적 책임 IDEA
① Apple의 사회적 책임 아이디어 1 - <GREEN APPLE>
② Apple의 사회적 책임 아이디어 2- <Can you be my i?>
본문내용
(1) 애플사의 사회적 책임 IDEA
스티븐 잡스가 세상을 떠난 이후 많은 사람들은 그와 관련된 수많은 에피소드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의 훌륭한 업적과 관련된 이야기도 많지만, 또 그의 인간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일화들이 쏟아져 나와 많은 이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사실 그는 보통의 사람들이 말하는 도덕적인 사람은 아니다. 자신의 친부를 찾았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자신의 재산을 탐낼 것을 걱정해 모른척했고, 또 젊은 시절의 애인과 낳은 자식도 부정했다. 또 그는 사회적인 기부 활동에 인색했다. 스티븐 잡스의 개인 재산은 8조에 달했지만 그의 개인 명의로 기부된 돈은 없으며, 애플사의 사회적 활동도 애플사의 규모에 비해 알려진 바가 없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는 반면 비난을 사고 있다.
또 최근 애플은 중국 부품 생산 공장의 환경오염과 작업환경 문제를 해결하지 않아 논란이 되고 있다. 중국에서는 ‘반 환경기업’적 행태를 보이는 애플에 반기를 드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애플의 매출 신장 1등 공신인 중국에서의 매출에 위기의 찾아올 조짐이 보이고 있다.
현재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독보적인 IT기업이다. 때문에 애플을 사랑해주는 소비자들과 사회에 그 사랑을 돌려주지 않는다면 언젠가는 그들이 돌아설 수도 있다. 그리고 기부에 인색한 스티븐 잡스의 면모가 알려졌기에 이는 기업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다. 때문에 애플은 사회적 책임을 지는 활동을 소비자들에게 보임으로써 좀 더 소비자와 가까운 기업, 소비자를 생각하는 기업의 면모를 보여 줄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비영리조직의 자원개발 및 지역사회와 기부문화
  • 과를 분석하여, 올바른 기부문화의 정착과 활성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ⅰ. 비영리 조직과 자원개발1. 비영리 조직의 개념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들어오면서 사용하기 시작했다. 비영리 조직이란 정부기과이나 이익을 중심으로 하는 회사법인 이외의 이익을 목적으로 조직되지 않은 사회복지법인, 사단법인, 학교법인, 종교법인, 각종 사회기관 단체 등을 말한다. 일부학자들은 정부기관을 제1섹터, 기업을 제 2섹터, 그 밖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과 디지털 시대로의 급속한 발전은 기업들로 하여금 일관된 트렌드가 아니라 다양한 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와 소비자 만족을 창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아날로그 제품에 디지털 기술이 결합해 과거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던 새로운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4. 4C 마케팅 카테고리Contents5. 유사 용어 or 관련 용어- 제휴 마케팅6. 마케팅 유형7. 구체적 전략◈ 기존 자원과 역량의 조합창조적 조합을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 포인트를 고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기업들이 기탁하는 후원금 수입도 급증했다. 또 가격은 비싸지만 특별한 서비스를 원하는 팬들을 고려해 경기장 내 VIP박스 수도 크게 늘려 여기에서 나오는 수입이 연 1500만 유로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2001∼2002년 시즌에는 3900만에 불과했던 마케팅 관련 수입이 2004∼2005년에는 1억4200만유로로 급증했다. 스타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수익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의 분석이다. 사례 4)HITE 헤럴드2004.0

  • 스폰서쉽 Sponsorship의 전략적 활용
  • 사례 연구3-1. Sponsorship 성공사례3-1-1. Sports Sponsorship 성공사례3-1-2. Culture&Art Sponsorship 성공사례3-1-3. Cause-related Sponsorship 성공사례3-2. Sponsorship 실패사례- Aambush marketing과 함께 보는 실패 사례4. 나가며 1. 들어가며21세기 감성의 시대에 접어들어 오늘날의 기업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이윤추구의 목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공중으로 하여금 기업에 대해 호의를 형성하도록 하고,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혹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게

  • 기업 사례를 통한 사회적 책임 연구
  • 기업 사례를 통한사회적 책임 연구목 차1. 사회적 책임이란?1) 사회적 책임의 정의2) 사회적 책임의 등장배경3) 사회적 책임의 동향2.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사례1) 유한킴벌리2) 중국 ‘Haier 기업3) American express4) 스타벅스의 위기 극복3. 사회적 책임의 효과 & 주의점4. 사회적 책임 아이디어 제안- Apple 적용1. 기업의 사회적 책임(1) 사회적 책임의 정의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