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와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3 / 2016.01.23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기업개요와 주요 브랜드를 비롯하여 사업영역과 기업역사와 기업이념 등에 대해 서술하였으며, SWOT분석과 STP분석 등에 대해 정리하였음. 또한,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M&A동기와 대표적인 M&A사례와 함께 일렉트로룩스 인수합병 성공요인에 대해 핵심적 내용들을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Ⅰ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주요브랜드
3. 사업영역
4. 기업역사
5. 기업이념, 목표, 경영방향
6. 경영방식
7. SWOT 분석
8. STP전략 분석

Ⅱ. Electrolux의 국제화
1. Electrolux의 국제화 배경
2. Electrolux의 국제화 전략

Ⅲ. Electrolux의 M&A 동기 및 사례
1. Electrolux 의 M&A 동기
2. Electrolux의 대표적인 M&A사례
3. Electrolux의 인수합병 성공요인

Ⅳ. 나아가야할 방향
Ⅴ. 결론 및 요약
본문내용
8. STP 전략 분석

0 SWOT분석에 이어 Electrolux를 S(Segmentation)T(Targeting) P(Positioning) 전략으로 분석해 보았다.

1) Segmentation
Electrolux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개발해주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욕구를 이해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유럽 전역에 걸친 고객욕구 기반 시장세분화 연구를 통해서 4개의 세분시장을 발견했다. 4개의 세분시장은 상이한 고객유형, 제품내역, 가격기준, 유통욕구, 사용상황을 가지고 있었다. 성능 특화’ 세분시장은 항공사, 5성급 호텔, 병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복잡한 물류체계 상황에서 많은 양의 식사를 준비해야 했다. 이 시장의 고객들은 고성능, 통합 시스템을 원하며, 다른 세분시장과 비교할 때 가격지수 100을 기록했다.'기본 솔루션, 조기 투자수익’ 세분시장은 선술집, 편의점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본 메뉴 중심의 부업 개념인 음식 서비스를 이용해서 조기에 투자수익을 올리고자 하였다. 이 시장의 고객들은 법률 및 위생규제를 준수하고자하며, 가격지수는 25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속가능경영 성공전략
  •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미용 강습(싱가포르) ▲ 여성노숙자를 위한 미용직업교육 (스위스, 베트남) ▲이민 어린이/청소년 교육지원 (이스라엘, 노르웨이)▲빈민가의 학업 중퇴자, 사회 부적응자 지원 프로그램(포르투갈, 독일)을 실시하는 등 각국의 특성과 현실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시작된다.한국에서 진행되는 커리어 캠페인이란 우리나라 여성의 M커브 현상에 주목,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아

  • [해외투자론] LG 생활가전 해외 진출 실태와 투자에 대한 환경, 전략, 타당성 및 성과 분석
  • 대표적인 경제 뉴스 채널인 CNBC와 AC닐슨이 공동으로 주관한 ‘2006 소비자 브랜드 어워즈’에서 7개 부문 중 4개 부문에서 LG 가전이 수상한 예를 통해 알 수 있듯 인도 내에서 LG 가전은 매우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전략분석연구 접근형 (기술접근형 투자)LG전자의 해외 진출 중에서 연구 접근 형 투자는 인도 이외에도 거의 해외 대부분의 지역에 해당된다. LG전자는 해외 지역마다 각각의 목적을 가진 연구소를 설립하여 시장에 대한 정보, 경쟁사의

  • 한국 기업의 지배구조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한국의기업지배구조 실태와문제점,기업지배구조,기업지배구조의특징
  • 전략으로 원가절감이나 생산성 향상 등 기업의 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 가지 경영혁신방안을 채택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어 결국 기업 전체의 경영성과를 높일 수 있다.물론 이러한 기업인수시장이 활성화 되는 경우에는 기업의 비효율성을 초래할 가능성도 있다. 경영진이 외부의 적대적 M&A시도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주 매입, 주요 자산 매각 등 무리한 M&A방어수단을 사용한다면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기업자금을 비효율

  • [국제경영] 한국기업 국제경영전략
  • 전략 및 라이센싱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기업의 인수합병」 또는 「기업매수합병」으로 불린다. 선진자본시장에서는 M&A거래가 활발하여 현재 개발되어 사용되는 기법만도 5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 연구는 아직 학문적인 체계를 이룩하지 못하였으며 용어에 대하여도 통일된 정의가 성립되지 못하고 있다. M&A의 M은 기업의 합병을 의미하며 두개이상의 기업이 결합하여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으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
  • 전략 및 라이센싱M&A는 Mergers and Acquisitions의 약자로서 우리나라에서는 「기업의 인수합병」 또는 「기업매수합병」으로 불린다. 선진자본시장에서는 M&A거래가 활발하여 현재 개발되어 사용되는 기법만도 500여가지가 넘는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M&A 연구는 아직 학문적인 체계를 이룩하지 못하였으며 용어에 대하여도 통일된 정의가 성립되지 못하고 있다. M&A의 M은 기업의 합병을 의미하며 두개이상의 기업이 결합하여 하나의 기업이 되는 것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