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낮은 관여도를 높게 만들기 위한 방법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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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낮은 관여도를 높게 만들기 위한 방법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관여도란

2. 저관여란(Low involvement)

3. 소비자들의 낮은 관여도의 이유

4. 소비자들의 낮은 관여도를 높게 만들기 위한 방법들
1) 제품 디자인
2) 제품 인증
3) 제품 광고
4) 제품 신뢰도
5) 제품 호감도
6) 제품 유통 환경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저관여(Low involvement) 소비자에게 있어 관여도가 낮은 수준을 보인 소비자는 관여도가 높은 여건에 있는 상황과는 다른 태도와 행동을 보인다. 즉, 저관여 수준의 소비자는 상표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정보처리에 수동적 이며, 이로 인하여 주의의 수준 또한 낮아서 반복 노출과 수동적 학습을 통해 비로소 상표 친숙도가 형성된다. 저관여란 소비자의 자아 개념이나 의지와는 무관하게 구매가 일어나는 것을 말하기 때문 에 개인적 관심도가 크지 않고, 구매 결정을 잘못 내리 더라도 지각된 위험이 거의 없다고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소비자들의 낮은 관여도를 높게 만들기 위한 방법들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가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충환 외(2002). 시장 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
이종호(2006). 광고관리론. 경문사,
장대련 외(2006). 광고론. 학현사.
이문규 외(2001). 소비자 행동의 이해. 법문사.
이호욱(1994). 관여도와 소비자 만족/불만족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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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정보 감사했습니다 ㅎㅎ
  • tjddns0***
    (2014.11.29 00:2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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