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인사관리,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2

1. 로레알 기업선정 배경 .............................................................. 2

2. 로레알 기업소개...................................................................... 3

① 연혁 및 개요........................................................................ 3
② 미션 및 전략........................................................................ 4
③ 사업부 구조......................................................................... 4

Ⅱ. 본 론 ............................................................................... 6

1. SWOT 분석 .......................................................................... 6

2. 로레알의 전반적인 인사제도 ....................................................... 6

3. 채용시스템 분석...................................................................... 7
(제도별 특징 및 기업전략과 성과간의 관계와 영향)

- Internship & Management Trainee................................................ 8
- Marketing Award....................................................................10
- e-Strat Challenge...................................................................12


Ⅲ. 결 론.................................................................................14


* 참고자료 .................................................................................16
본문내용
Ⅰ. 서 론

1. 로레알 기업선정 배경


- 차별화된 채용채도의 선두!

기업의 인사관리 시스템에 대한 조사를 하고자 할 때 우리는 채용이나, 보상, 교육 등과 같은 전반적인 인사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다. 모든 부문의 제도는 기업의 전략이나 미션, 경영이념과 서로 영향을 주고받으며 그 모습을 갖추고, 이렇게 만들어진 제도로 인해 기업은 적합한 인재를 뽑고 양성할 수 있으며 적절한 동기부여를 할 수 있게 된다. 여기서 우리는 앞으로 도전해야 할 채용이라는 제도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다른 기업과 차별화되고 독특한 제도를 갖고 있는 기업을 찾고자 하였다. 그 과정에서 로레알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 인턴십과 글로벌 대회?

로레알에서는 인턴쉽과 함께 독특한 대회를 통해 능력있는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있었다. 인턴쉽의 경우는 타 회사에서도 실시하는 제도이지만 로레알의 경우는 정규직으로 채용을 증진시키며 적응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매니지먼트 트레이니와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었다. 이러한 점은 타 회사의 인턴쉽 제도와 비교가 가능하였다. 그리고 대회의 종류에는 "Marketing Award & E-Strat Challenge" 두 가지가 있다. 두 대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본문에서 하겠지만 간단히 살펴보면 Marketing Award는 로레알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한 가지가 제시되면 대회 참가자들이 그 제품에 대한 마케팅전략을 직접 짜는 것이다. 그리고 e-Strat Challenge 챌린지란 참가자들이 로레알의 한 사업부를 맡아 일정 기간동안 직접 경영자의 입장에서 기업을 가상으로 경영해 보는 것이다. 이 두 대회는 매년 전 세계적으로 수 백팀의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서로의 실력을 겨룬다. 두 가지 대회는 그 모습에 있어 약간의 성격은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바는 같다고 보인다. 바로 창의적이고 전문적이며 발전가능성이 풍부한 인재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기업에 채용하고자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 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http://www.loreal.co.kr)
*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http://www.brandstorm.loreal.com)
* 로레알 채용정보(http://www.loreal.co.kr/_ko/_kr/career/career.aspx) 
*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홈페이지(http://www.e-strat.loreal.com)
* 서울경제신문(2006.8.28) - [기업별 맞춤 취업전략] 로레알 코리아
* 한국경제신문(2006.4.18) - [로레알 'e스트래트 챌린지'] '될성부른 인재' 입도선매
* 연합뉴스(2005.11.5)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제 6회 로레알 이스트래트 챌린지' 시작
* 한경비즈니스(2005.4.17) - GLOBAL-프랑스] 로레알의 e스트래트 챌린지
* 내일신문(2005.3.22) - 인터뷰 - 로레알 코리아 클라우스 파스벤더 사장
* 연합뉴스(2006.6.19)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브랜드스톰 국제결선, 사상 최초로 한국 '호야스(Hoyas)'팀 우승
* ECONOMY21 [로레알코리아] 백가선 이사 - 3인1조로 팀을 이뤄 가상의 CE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향후 전망
  •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향후 전망목 차1. 아모레퍼시픽의 개요2. 아모레퍼시픽의 모태와 기업문화3.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진출 현황4. 중국 화장품의 시장 분석5.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경영전략6.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WOT분석7.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STP전략8.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4P전략9.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진출과 향후 전망1. 아모레퍼시픽의 개요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 소명: Asian Beauty C

  • [마케팅원론] 로레알 코리아의 현지화 전략과성공요인
  • 1. 서론 절대적인 미가 하나가 아니듯, 전세계 여성마다 서로 추구하는 아름다움이 다르다 미국의 메이블린, 이탈리아의 조르지오 아르마니, 일본의 슈에므라. 국가마다 각기 다른 이 화장품이 모두 같은 회사의 상품이라면? 몇몇의 대기업들이 주도를 하고 있는 한국의 화장품 시장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화장품 업계의 골리앗으로 통하는 세계 최대 화장품 회사인 프랑스 로레알이 메이블린 뉴욕이라는 중저가 색조화장품 브랜드로 전문점 판

  •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분석및 나의의견(미국,중국,프랑스시장진출전략)
  • 브랜드인 헤라와 설화수는 여러 해에 걸쳐 백화점 매장 내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으며, 화장품에서는 명실상부한 독보적 기업이다. 또 아모레퍼시픽은 재무 상태나 인적관리, 기업문화 차원에서 매우 건강한 회사로 분류되는 기업이기도 하다.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최고의 화장품 기업이라는 위치에 만족하지 않고, 1990년대부터 외국시장으로 진출하기 시작했다. 화장품에 있어서는 후진국이라는 약점에도 불구하고, 프랑스에서의 실패 사례를 거쳐

  • [국제기업론] 로레알 국제경영사례분석
  • 국제경영사례분석LOreal korea과목명 : 국제기업론교수님 : 조 원제출일 : 2005.05.11.수요일- 목 차 -1.LOreal 일반적 현황1.1 개요1.2 성장의 역사(연혁)1.3 재무성과1.4 사업부구조1.5 미션과 목표1.6 해외진출 현황 (LOreal worldwide )2. LOreal Korea 특유적 현황2.1 전반적 목표2.2 현지전략 (4Ps, 약국사업부문 SWOT, STP)2.3 성과 (주관적)2.4 핵심성공 요인 분석2.5 문제점 개선방안과 향후전망3. 결론국제경영사례분석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1. LOreal의 일반

  • 아모레퍼시픽 롤리타렘피카 프랑스진출 글로벌마케팅 전략분석과 롤리타렘피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 글로벌 경영전략>태평양은1946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하였다. 그러나 당시에 그 영향력을 그다지 크지 않았다. 그 후1986년 사치품 수입 제한 조치가 해제되어 지금까지 수입되지 않았던 로레알이나 샤넬 등 다국적 기업의 화장품들이 수입되기 시작하였고 이는 1990년대 중반까지이어졌다. 특히 당시국내 화장품 시장은 포화 상태인데다가 질보단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에게 불신을 주고 있었다. 또한 고가 수입 브랜드 선호하는 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