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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소개
2. 조미료 산업특성(제품소개)
3. 인도네시아 진출동기


Ⅱ. 본 론
1. 인도네시아 개관
2. 인도네시아 현지시장상황(3C)
(1) CUSTOMER (소비성향)
(2) COMPETITOR (경쟁사)
(3) COMPANY (미원 SWOT분석)
3. ANSOFF 제품-시장 매트릭스
4. STP전략
5. (주)대상의 전략
(1) 마케팅현지화전략(4P)
(2) 인사, 조직현지화전략
(3) 합작전략


Ⅲ. 결 론
1. 향후전망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소개
순수 국내자본과 기술로 1956년 설립된 이후, 2011년 현재는 매출액 약 1조원, 3000여명의 종업원, 세계 7개국(미국,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미얀마, 베트남, 중국, 유럽)에 25개 자회사 및 17개 사업장을 두고 있는 명실공이 국내 최고의 종합식품회사이자 세계3대 발효전문기업이다.

1962년 국내 최초로 발효법에 의한 미원을 개발해, 경쟁력을 갖춘 바이오 발효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 후, 1990년대에는 그 기술을 식품으로 넓혀 국내 대표적은 종합식품 브랜드인 ‘청정원’을 중심으로 순창, 조미료, 홍초, 냉동식품, 클로렐라 등을 생산하고 있다. 뿐 만 아니라, 대상(주)은 국내 최대의 전분 및 전분당 제조회사로서 과자 및 가공식품에 사용되는 과당, 올리고당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다. 이렇게 종합식품전문회사로써의 구축과 동시에 (주)한남개발, (주)미란다를 설립, 미니스톱과 제휴, 미원 햄 출시 등 다양한 신규사업에 진출, 사업 다각화를 통해 그룹의 성장 잠재력을 키워나갔다.

또한, 대상(주)는 1972년 국내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조미료 생산 해외플랜트를 수출, PT. MIWON INDONESIA Tbk를 설립했다. 1973년에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먼저 진출한 일본 아지노모토와 중국 사사를 누르고 조미료 시장의 40%이상을 점유, 업계 1위로 올라서며 세계 최대 조미료 업체로 성장하는 기반을 구축했다. 나아가 1980년대는 제 2의 조미료 생산회사 PT. MIWON INDONESIA CITRA INTI 를 설립하는 등 꾸준한 해외사업 진출을 통해 세계 조미료 시장의 20%를 담당하는 최대의 MSG생산회사로 성장했다.

1997년 11월, 상호를 ‘대상’으로 변경한 후, 2000년대의 환경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 iTOP경영혁신운동 ‘i(I 나부터), T(Today 오늘부터), O(Ownership 주인의식을 가지고), P(Passion 열정적으로)과 윤리경영 다양한 경영혁신운동을 전개하였다. 이와 동시에 인간, 고객, 사회를 함께 생각하는 기업이념을 실행하여 건강한 식문화로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고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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