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한국문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들어가며

김유정은 1908년 1월 11일 본관이 청풍淸風인 아버지 김춘식과 어머니 청송 심씨의 2남6녀 팔남매 중 일곱째로 서울 진골(지금의 종로구 운니동)에서 태어났다. 그는 김 육(1580-1658)의 10대손으로 어려서 이웃의 글방에서 천자문, 논어 등을 수학한 것으로 전해진다. 맨 위로 아들이 하나, 그 밑으로 딸만 내리 다섯이나 낳던 끝에 태어난 아들이라 집안 식구들의 관심은 대단했다. 특히 집안에 여자들이 많아 유정은 그네들의 눈길 손길에서 잠시도 놓여날 때가 없었으며, 고향 마을에 내려올 때마다 김 도사댁 손자니 김 참봉댁 도련님 등으로 떠받들어졌다.
작가 김유정의 고향은 강원도 춘천군 신동면 증리(실레마을)로 지금의 경춘선 신남역이 있는 곳이다. 그 마을은 춘천에서 20리 가량 산을 끼고 들어싸인 모양이 떡시루 같다고 해서 실레 마을이라 불렸다. 그 당시 실레 마을은 빈한한 촌가가 50여 채 모여 있는 작은 마을이었으나, 김유정의 집은 해마다 몇 천 석의 소출을 거둬들이는 대지주로, 그 집 땅을 밟지 않고는 백 리길을 오갈 수 없다고 할 만큼 부자였다. 서울 진골(지금의 종로구 운니동)에도 백여 칸 되는 집을 마련하여 춘천과 서울을 오가며 살았다.
비록 유정이 서울에서 태어났다는 설이 유력하긴 하지만 그 출생지가 어딘가 하는 것은 아랑곳없이 본인은 자신의 고향을 춘천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사람들은 대개 자신의 정신적 성장에 결정적인 영향을 준 부모의 고향을 자신의 고향으로 쉽게 받아들이게 마련인데 특히 유정은 춘천이 자신의 정서적 본향이며 문학적 자산 그 자체라고 여기고 있었다.
대지주로 군림하던 할아버지가 죽고, 가족이 서울 집으로 이사하면서 불행의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시작했다. 유정의 조실부모는 이후의 평탄치 못한 생활의 서막에 해당한다. 겨우 일곱 살이 된 김유정을 두고 어머니가 죽은데다가, 어머니를 잃은 슬픔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번에는 타고난 난봉꾼이던 형 유근과 고집불통 수전노 아버지 사이에서 불화가 시작된 것이다. 형과 아버지의 잦은 말다툼 때문에 김유정은 점점 말이 없고 우울한 소년이 되어갔다. 그렇게 2년이 지난 뒤 어머니의 삼년상도 치르기 전에 아버지마저 세상을 떠났다. 이때 김유정의 나이는 겨우 아홉 살, 아직 죽음의 의미가 제대로 잡힐 나이도 못 돼서 부모를 모두 잃은 유정은 그 죽음을 슬퍼할 겨를조차 없었을지 모른다. 나중에 그는 아버지의 죽음이 바로 자신의 죽음이나 마찬가지였다고 털어놓았다. 금치산자였던 형의 영향력 속에서 성장한다는 사실 자체가 어린 유정에게는 수납하기 힘든 불행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 카페베네 이야기 (카페베네의 성공전략)■ 목차1. 머리말2. 카페베네 소개2-1. 카페베네의 어원2-2. 카페베네의 전략2-3. 청년문화의 상징이 된 카페베네 2-4. 세계로 뻗어가는 카페베네3. 국내 커피 시장 현황3-1 커피 전문점 시장 현황3-2 커피 전문점 선호도 조사4. STP분석.4-1. Segment4-2. Targeting4-3. Positioning5. 4P전략 6. SWOT분석7. 문제점 진단 및 새로운 마케팅 전략8. 맺음말카페베네1. 머리말요즘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코너 한 칸을 차지하고

  • 카페베네 기업현황, 카페베네 마케팅전략과 글로벌전략, 카페베네 신제품개발 제안, 카페베네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언
  • 카페베네의 마케팅전략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1) 브랜드 사명(2) 브랜드 컨셉2. 카페베네의 수익모델 3. 커피프랜차이즈 시장상황분석4. 글로벌진출전략(1) 철저한 현지화 전략(2) 미국 뉴욕진출전략(3) 중국진출전략5. 카페베네의 서비스전략6.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7.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9. 카페베네 신제품개발 전략제안(1) 신제품 컨셉개

  • 스와치SWATCH와 로렉스ROLEX의 경영전략0k
  • 스와치SWATCH와 로렉스ROLEX의 경영전략0k제 1장. 스와치 경영전략1. 스와치 소개2. 스와치 7S Analysis (7S 분석)3. 스와치 SWOT 분석4. 스와치 STP 전략 분석5. 스와치 4P 분석6. 스와치 아트 마케팅제2장. 로렉스 경영전략1. 로렉스 소개 2. 로렉스 브랜드 이미지3. 로렉스 SWOT 분석4. 로렉스 STP 전략 분석5. 로렉스 4P 분석6. 로렉스의 사회 공헌7. 로렉스가 앞으로 취해야 할 전략8. 출처제 1장. 스와치 경영전략1. 스와치 소개세상사를 살아가려면 항상 변화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해외진출 사례분석(hwp)
  • 마케팅 성공브랜드 분석- 품질, 서비스전략, 성공요인, 마케팅분석-CONTENTS 서론 - 브랜드 소개, 현황 1. 기업개요 2. 경영현황, 재무현황 3. 제품현황, 주요메뉴4. 기업이념, 경영전략 5. 성장과정 및 역사 6. 로고의미 , 탄생배경 본론 1 - 한식외식기업 시장현황, 시장환경 분석 1. 시장조사1) 국내 한식 체인 브랜드의 현황2)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현황 본론 2 - 놀부 마케팅전략 분석 1. 놀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놀부 메뉴의 SWOT 분

  • [A+] 외식경영 프렌차이즈경영 - 놀부 기업전략 품질 서비스경영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ppt)
  • 외식경영, 마케팅사례 : 외식기업 시장환경 분석, 품질 / 서비스전략한식 외식브랜드 놀부 성공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비젼, 미션, 유통체제 물류관리 > 메뉴현황, 주요제품>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놀부 성공전략, 차별화전략> 품질전략, 서비스전략, 감성마케팅 전략> 핵심역량 및 성공요인 분석- 제품 차별화 전략, 품질전략- 버즈 마케팅 입소문 전략- 체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