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비평준화,교육현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교육이란?
2.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
3. 보고서 진행 방향
Ⅱ. 고교 선택제 & 고교 평준화
1. 고교 선택제의 개념 및 목적
2. 고교 평준화의 개념 및 목적
3. 고교 평준화 현황
Ⅲ. 고교 평준화의 장점
1. 고교입시 과열 완화
2. 중학교 교육과정의 정상화
3. 학교 간 교육 여건 평준화
4. 학생, 학부모의 위화감 완화
5. 교육 기회의 평등
Ⅳ. 평준화 비판에 대한 논리적 반박
1. 평준화로 인한 학력의 하향평준화 우려
2. 고교 간 지도역량에 대한 차이 유무
3. 입시 스트레스로부터의 해소 여부
4. 추가근거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교육이란?

교육은 백년지대계라고 한다. 백년 앞을 바라보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뜻으로 교육의 방향과 정책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주는 말이다. 개인은 물론 사회와 국가에 미치는 파장과 그것의 영향을 인식한다면 이젠 현실적이고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시점에서 우리의 교육풍토를 바라볼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교육이란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그 능력을 개발하는 행위를 통하여 자신의 인생을 준비하고, 최대한으로 만족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련의 과정을 의미한다. 또, 바람직한 인간을 형성하여 개인, 가정, 사회의 일상생활에서 보다 행복하고 가치 있는 나날을 보내게 하며 더 나아가 사회발전을 이끌어가는 데 있다.

2. 대한민국 교육의 현실

남북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을 재건하고 경제적으로 발전하며 자립해 가는 1960년대 후반부터 우리나라는 빈부의 격차가 좀 더 가시화되고,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기 시작하였다. 이런 빈부의 격차는 그 다음 세대에 대한 교육의 양적, 질적 차이를 발생시켰으며, 이러한 차이는 좀 더 많은 교육을 받은 자가 사회의 기득권층에 자리 잡으면서 사회적인 양극화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사회적 양극화는 또 다음 세대의 교육의 차이로 이어지는 악순환이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악순환 속에서 교육의 양극화 현상은 극대화 되었으며, ‘교육’에 대한 세계 보편적인 사전적 정의는 더 이상 대한민국의 ‘교육’을 제대로 설명해줄 수 없게 되었다. 대기업에 취직하기위해 명문고를 가야하고 명문고를 가기위해 명문중을 가야하고 명문중을 가기위해 초등학교 때부터 성적을 최우선시 하는 풍토가 뿌리내리게 된 것이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적성과 개성을 발견하고 그 가능성을 발전시키는 과정이 아닌 성적위주의 평가주의는 개개인의 특성을 획일화 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 그 결과 거의 대부분의 학생들에게는 대기업, 명문고, 명문중이 그들의 준거집단이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 기업, 삼성은 설명이 필요없는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입니다. 조기출퇴근제, 현장근무제, 양 위주의 관행 척결, 불합리하고 불필요한 규정 철폐, 신인사제도의 추진 등 삼성만의 차별화된 경영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삼성은, 명실공히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앞선 기술과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업, 삼성의 일원

  • [학원,교육,영어,분석,통계] 영어학원 사업계획서
  • 교육시장의 환경분석3. 입지분석4. 기본계획1) 사업의 특징 및 장점2) 차별화 전략3) 주요사업의 도해4) 영업전략5. 수치 시물레이션6. 비젼1-1 .계획의 개요 본 제안의 목적은 용인, 분당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등전문 영어 학원을 설립하고, 이를 발판으로 기업형 학원으로의 발판을 구축하고자 함이다.1-2 .계획의 경위 본 계획은 교육사업의 기업형 학원의 발판을 구축하기 위함이다.1-3 .계획의 목적과 의의▶ 매출

  • 취업성공-자소개서 다수 297페이지
  • 현실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했으며, 또한 많은 새로운 마케팅 관련 서적들을 읽으면서 이론적으로 무장하는데 게을리하지 않았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는 귀사는 인간중심의 시대를 선도해 나갈 최고의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한 귀사의 상품기

  • [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 최신 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와 현대자동차자기소개서 작성요령-현대자동차자소서예문과 면접질문기출-
  • ? 31.옆에 지원자가 했던 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32.현대자동차의 약점 또는 보완점에 대해 말해보세요.33.현대자동차의 원가절감노력에 대해 알고 있습니까?34.한미FTA로 인한 국내 자동차 시장의 변화에 대해 말할 수 있나요?35.20대가 가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것은? (가장 먼저 대답하는 사람에게만)36.디젤엔진에서 NOx를 줄이는 방법은? (석사 연구소 지원자)37.디젤엔진에서 진동소음을 줄이는 방법은? (석사 연구소 지원자)

  • [국제광고론] 글로벌 시대의 한국 관광증진를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국제 광고전략
  • 시장으로 하는 글로벌 시장 경쟁의 시대가 되었다. 정보․통신기술과 생산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제품의 질(Quality)을 평준화 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브랜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으며 국가도 예외는 아닐 것이다. 브랜드는 단순히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릴뿐만 아니라 기업의 좋은 이미지 구축, 효율적인 기업경영, 효과적인 고용을 해주게 하는 가치 있는 마케팅 도구이다. 브랜드 이미지는 가격과 수익에 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