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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기업선정
1) SK Communications
2) 연혁
3) 기업현황

Ⅱ.본론
1. 네이트와 싸이월드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Traffic 지표 추이
ㄴ) 가입자 수 의 증가
ㄷ) 재무적 효과
2. SK Communications 와 엠파스 합병
1) 합병의 개요
2) 합병의 효과
ㄱ) 시너지 효과
ㄴ) 재무적 효과
3. SK Communications의 나가갈 방향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인터넷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미디어의 하나로서 자리 잡고 있다. 인터넷을 시작하는 관문으로서 포털산업은 사용자와 각종 사이트를 연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는 관문역할에서 벗어나 포털사이트 내에서 모든 정보 등을 찾을 수 있도록 오히려 포털사이트가 목적지가 되는 추세로 흘러가고 있다. 현재의 포털산업은 인터넷 산업의 영역 파괴, 업체 간 경쟁이 가속화됨에 따라 수익 기반이 약한 수많은 포털 사이트들이 폐쇄되고 상위 업체와 중위 업체 간의 차별화가 심화되는 성숙단계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인터넷 포털 산업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네트워크 효과를 누리는 기존 선발 사업자 혹은 시장점유율이 높은 사업자 위주의 시장으로 재편되어 가고 있다.
정보통신부가 한국인터넷진흥원을 통하여 실시한 “2006년 하반기 정보화실태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74.8%에 해당하는 3,412만명이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2005년 12월 대비 이용률은 2.0%, 이용자수는 111만명 증가한 수치이며, 2006년 12월 기준으로 만6세 이상 국민 중 유선 또는 무선을 이용하여 최근 1개월 이내 인터넷을 이용하는 기준으로 조사된 것입니다. 이러한 우리나라의 높은 인터넷 이용률과 보급률은 국내 인터넷 산업의 굳건한 토대가 되고 있으며, 포털 서비스 역시 인터넷 이용률의 증대와 더불어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성장의 지속으로 포털사이트 시장의 크기는 더욱 커지고 있으며 큰 시장에 이익실현을 노리고 발을 들여 놓으려는 신흥기업과 살아남으려는 기존기업들 간의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실정이다.
싸이월드는 우리나라에 미니홈피 열풍을 불러일으키며 새로운 시장의 성공을 보여준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 시장의 성공에 국한되지 않고 여러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다른 장르의 포털과의 합병을 통해 지금은 명실상부한 포털사이트로 자리 잡았다고 할 수 있겠다. 또한 대기업을 모회사로 두어 탄탄한 자금력과 안정성과 성장성을 고루 보여주는 대표적인 합병의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겠다. 우리는 싸이월드와 네이트, SK커뮤니케이션즈와 엠파스의 합병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합병으로 발생한 여러 가지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SK커뮤니케이션즈의 낳아갈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이기연. 이수철 교수의 IT벤처기업의 인수-합병 사례연구
*http://www.bloter.net/archives/920
*http://oojoo.egloos.com/1436939
*http://bklove.net/385
*http://www.hani.co.kr/arti/economy/stock/69629.heml
*http://www.cyworld.com/ssbodc/3496258
*네이트 증권
*금융감독원 SK커뮤니케이션즈 분기보고서
*브리테니커 백과사전
*기업재무론 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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