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틱장애,ADHD,학습장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1
1. 발달장애의 개념 및 정의
2. 발달장애의 유형
3. 발달장애의 진단과 부모역할

Ⅱ. 본론 ------------------------------------------------ 2
1. 학습장애 ------------------------------------------------ 2
1) 정의
2) 원인
3) 학습장애를 유발하는 외인성 요인
4) 학습장애아의 특성
5) 학습장애아 부모가 가져야 할 9가지
6) 부모상담(부모역할)
7) 학교-가정 노트 프로그램

2. ADHD(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 8
1) 정의
2) 원인
3) ADHD 증상 및 특성
4) 부모교육의 필요성
5) 부모역할 프로그램(ADHD 아동을 위한 부모교육)

3. 틱장애 ------------------------------------------------- 12
1) 정의
2) 원인
3) 틱 장애의 공통적인 특징
4) 틱 장애 시기와 증상에 따른 분류
5) 틱 장애 진단기준(DSM_IV)에 따른 분류
6) 틱 장애 부모교육

4. 발달장애 부모교육프로그램 ---------------------------------- 18

Ⅲ. 결론 ----------------------------------------------- 23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학습장애
1) 학습장애 정의
나이나 지능에 비해서 실제적인 학습기능이 낮은 경우를 뜻한다. 학습장애아는 정상적인 지능을 갖추고 있고 정서적인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지능수준에 비하여 현저한 학습부진을 보인다. 학습장애는 읽기, 쓰기, 산수 등의 기초적 학습능력에 관련된 심리적 과정에 장애가 있기 때문에 정상적인 지능에도 불구하고 학습에 큰 어려움을 보이게 된다. 학습 장애는 모든 전반적인 학습이 떨어지는 것과 특정 학습만 떨어지는 두 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전반적인 학습 장애는 전과목에 걸쳐서 적절한 학습이 일어나지 않는 경우를 뜻한다. 항상 산만하기 때문에 자리에 가만 앉아서 학습에 열중하지 못하고 조그마한 소리에 대하여도 즉각적인 행동으로 반응을 보이며, 수업 시간에도 늘 다른 아이들과 장난이나 치고, 선생님 설명에 귀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학습이 적절하게 일어날 수 없다.
특정 학습 장애는 부산하고 산만한 중에도 어느 정도 학년에 맞는 학습은 하는데 특정한 몇 과목의 학습이 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주로 읽기·쓰기·산수 영역에서 특히 장애를 보인다. 그런데 이 학습 장애라는 용어는 지능 지수가 정상 범위에 있는 경우에만 사용해야 한다. 즉 지능이 지체되어서 학습이 떨어지는 것은 학습 장애의 정의에 포함되지 않는다.

2) 학습장애의 원인
한 가지 원인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많이 대두되고 있는 것은 유전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다. 유전자에 문제가 생기면, 이는 뇌의 기능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 시에 유전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대뇌에 기능적인 문제가 생기게 되면 정보처리 과정 특히 음소, 음운 인식, 기억력과 단어의 전하를 가져와 장애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대뇌의 기능적인 문제를 일으키는 요인에는 유전적인 원인 이외에, 태내 환경에서의 불안정, 임산부의 약물 및 알코올 복용과 흡연 등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 채경선 외(2007), 아동정신건강, 창지사
․ 정옥분 외(2008), 부모교육, 학지사
․ 위영만(2009), 우리아이 틱장애, JNC제이앤씨커뮤니티
․ 박태연(1995), 발달이 좀 늦은 우리아이 어떻게 키울까?-학습장애아편, 도서출판 혜성
․ 김승국외 14명(1997), 학습장애 아동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
․ Hallanan외 9명 저, 학습장애, 시그마프레스
․ 조정원(2009), 「틱 장애 아동을 위한 인지적 미술치료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 김희주(2008),「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유아에 대한 일반 부모의 인식」,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 조용태(2006),「발달장애아동 부모의 부모교육에 대한 고찰」, 대진대학교 아동학과
․ http://blog.daum.net/neuronics/7567750
․ http://blog.naver.com/hongsun66?Redirect=Log&logNo=40153831547
․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2874923
․ http://www.vitaminmd.co.kr/dic/disease/harvard/view.md?diseaseid=0004w
․ http://blog.naver.com/anne24?Redirect=Log&logNo=130044080414
․ http://cafe.naver.com/brain8275/15
․ http://cafe.naver.com/balancebrain/387
․ study-http://cafe.naver.com/keapastudy/129
․ Making the system work for your child with ADHD, Peter S. Jense, The Guilford Pr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이키 마케팅PPT] 나이키 NIKE 성공비결과 아웃소싱전략분석과 나이키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향후방향제언
  • 마케팅 사례발표1. 나이키 기업소개(1) 나이키 브랜드개요(2) 나이키 기업철학2. 나이키 성공비결3. 나이키 글로벌 아웃소싱전략4. 나이키 SWOT분석5. 나이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그외 마케팅활동(1) 스타마케팅(2) 브랜드마케팅(3) 이벤트마케팅(4) 종합마케팅(5) 인터넷마케팅(6) 어플마케팅8. 향후방향제언 CONTENTS1. 나이키 기업소개오레곤 대학의 트랙 선수

  • [기업과 경영] KTF SHOW 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
  • 기업 개요2.   주주현황3.   기업 연혁Ⅲ KTF SHOW란?1. SHOW의 개념2)본론Ⅰ KTF SHOW의 브랜드 마케팅1. 브랜드 마케팅의 의미2. 브랜드 마케팅의 실시 배경Ⅱ KTF SHOW 마케팅 효과 1.   이미지 변화2.   KTF의 가치 변화3. 시장 점유율  Ⅲ KTF SHOW 성공 요인1.    새로운 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2.    시장선점3.    KTF SHOW 이미지 강화 전략Ⅳ 경쟁사와의 비교 1. SKT2. LGU+Ⅴ 마케틱 믹스 4P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Ⅵ SWOT, STP 분석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목 차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회사개요 4. 오리온 (동양제과)의 성장배경 5. 오리온 회사의 연혁 6. 오리온 회사의 계열회사 소개 7. 오리온 회사의 제품들 소개 본 론Ⅰ.상황분석 1. 시장분석(시장 상황변화) 2. 경쟁자분석 3. 소비자분석 Ⅱ. swot 분석 Ⅲ. stp전략 Ⅳ.마케팅 믹스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Ⅴ. 초코파이 마케팅의 핵심 성공요인 1. 지속적인 광고효과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

  • [A+] 코스메틱 화장품 브랜드 사례 - 바비브라운 한국시장 성공요인 마케팅전략 브랜드 분석, 국제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마케팅 Strategy>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4P MIX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BCG MATRIX본론 3 - 국내 경쟁업체 전략 비교분석 : MISSHA, 더페이스샵본론 4 - 브랜드 성공요인, 핵심역량결론 – 나아갈 방향, 향후 전략 제시국제경영, 국제마케팅사례, 해외진출사례 분석서론 - 브랜드소개, 기업현황완벽한 아름다움 추구라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코스 메틱 분야에서 Bobbi는

  • 프로스펙스W 마케팅(SWOT,STP,4P) 전략분석과 프로스펙스 경영분석과 프로스펙스W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브랜드로서 제2의 전성기누리기 위한 새로운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1) 대중매체 TV를 통한 광고-인기스타를 통한 대중매체 광고(2013/02): 프로스펙스 W CF 영상은 피겨퀸 김연아의 일상적인 모습과 풋풋한 매력을 섬세하게 담아냈다.②소셜커머스 업체(티몬 등)와 연계한 프로스펙스 W 워킹화 가격할인 쿠폰 제공➂SNS를 이용한 광고 및 마케팅 전략제 2절 STP분석1. Segmentation운동화 시장의 분류는 크게 행동적 변수, 인구통계학적 및 심리학적 변수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