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국제물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지금의 CJ가 있기까지.(연혁)
CPG를 주요 수입원으로 하는 기업답게 CJ그룹(이하 CJ)이라는 이름보다는 제일제당이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져 있는 CJ는 1953년 8월에 삼성의 선대회장인 故이병철 씨가 제일제당공업주식회사로 시작한 기업입니다. 이후 1958년에 제분 사업을 실시해 당시의 식량난을 해소 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고 1962년 3월 26일에는 일본의 오키나와에 ‘그리뉴당’ 200톤을 수출 하여 우리나라 설탕 수출의 효시가 되었습니다. 이후 1963년 조미료 사업을 실시하여 1975년에 다시다를 생산하여 국내 조미료 시장을 석권하였습니다. 그렇게 제일제당은 설립한지 27년만인 1980년에 수출 1억불을 달성하여 종합식품회사로써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CJ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1988년 CSA 합작투자계약을 체결하여 인도네시아로 진출, 라이신 화학조미료 복합공장을 준공해 해외진출을 본격화 합니다. 1993년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된 CJ는 ‘신제일제당’이라는 이름으로 외식사업과 엔터테인먼트 사업에도 진출하고 그로부터 5년후인 1998년에 물류기업인 ‘CJ GLS’를 설립합니다. 2000년부터 CJ는 식품 및 식품 서비스,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신유통 등 4개의 사업군을 기업의 핵심사업군으로 집중화 하여 빠르게 변화를 겪게 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