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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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분석
2. 제품분석
3. 시장분석
-시장현황
-경쟁사분석
4. 마케팅전략
-4P
-SWOT
-5C
-추천전략

본문내용
◎ 사업전망
① 제품구색 확장
BBQ월드는 국내 유명 전문 몰의 상품들을 일일이 파악해 카테고리별로 상품 준비하였으며 9월에 오픈당시 2만5000개였던 상품수를 올 연말까지 6만개로 늘려 전문 몰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② 오프라인매장 확대
기존의 8~10평 위주였던 BBQ매장을 15~20평 이상의 대형 BBQ치킨 카페 매장으로 확대하고, 눈에 잘 띄는 동네 중심 상권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이미 200여 개 가맹점을 BBQ치킨 카페로 변경했으며, 2010년까지 BBQ의 1850개 모든 가맹점을 BBQ치킨 카페로 변경한다는 계획이다. 비용 상의 문제로 점포를 이전하기 어려운 가맹점에는 본사가 직접 대출을 해줄 계획이다.
이렇게 넓어진 BBQ매장에 숍인숍 개념을 도입해 고객이 BBQ 매장을 방문해 쌀과 야채 등을 주문하면 즉시 생산농가에서 공급받아 고객에게 배달해주는 맞춤형 주문배달 서비스, 여행상품 접수, 택배 서비스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BBQ월드에서 장난감이나 팬시용품 등도 샘플을 통해 주문 후 집에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BBQ측은 올해 새로 오픈한 하계행복점, 분당서현점 등 BBQ치킨 카페로 변신한 대부분의 매장들은 일평균 150만원의 매출을 올려 한 달 영업이익 1200만 원을 기록하는 등 2배 이상의 놀라운 매출 신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가 내점고객을 크게 증가시켰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③ 맞춤형 배송시스템
고객이 BBQ 매장을 방문해 쌀과 야채 등을 주문하면 즉시 생산농가에서 공급 받아 고객에게 배달해주는 맞춤형 주문배달 시스템을 구축한다.
장난감이나 팬시 용품 등도 대부분 샘플을 두고 고객 주문을 받은 뒤 나중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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