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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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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요 약 문
Ⅱ. 서 론
Ⅲ. 본 론
1.PRODUCT
(1)JIT SYSTEM
(2)JIT SYSTEM의 장점
(3)생산 시스템
(4)도요타 렉서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2.PRICE
(1)원가절감 전략
(2)렉서스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가격전략
(3)렉서스의 미국시장 침투전략
3.PLACE
(1)캠리의 SWOT분석과 한국시장 침투전략
4.PROMOTION
(1)렉서스의 촉진전략
Ⅳ. 결 론
1.개발방향
2.현재 진행상황
Ⅴ. 부 록
1.감상문
2.참고문헌 ⁃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요 약 문
1. PRODUCT
도요타는 일본의 생산기업은 물론 미국의 포드, GM,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한국 및 유럽의 자동차업체, GE, 웨스팅하우스, 모토로라 등의 전자업체, HP, 월마트, IBM 등 여러 기업에서 도입·적용하고 있는 JIT 시스템을 주축으로한 생산시스템을 통해 국제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철저한 SWOT분석을 통해 국내시장에 렉서스라는 모델을 내보였는데, 렉서스는 한국의 고소득층을 타겟으로한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격군을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켰다.
2. PRICE
도요타는 원가절감과 JIR시스템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한다. 이렇게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통해 미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에 도전해서 성공하게 된다. 도요타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렉서스라는 새로운 상표로써 미국시장을 공략한 도요타는 캠리와 코롤라로 널리 알려진 도요타의 이미지를 감추고 렉서스라는 고급모델을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미국시장을 장악하게 된다. 초기에 3만 5천불이라는 저가에 내놓음으로써 미국시장 침투한 뒤 우수한 제품이라는 명성을 얻게 된 후 점점 가격을 올림으로써 고급차로써의 미국시장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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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요타 초일류 경영 / 정일구 / 시대의창/ 2006
* http://blog.daum.net/inno1222/15756866
* 삼성경제연구소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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