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형대자동차,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의 특성과 사업영역 및 수익모델

(1) 산업분야 특성 - 자동차 산업
- 원동기에 의하여 육상에서 이동할 목적으로 제작된 용구를 생산하는 산업.
- 자동차산업은 부품 제조와 완성차 조립, 판매, 정비, 할부 금융, 보험 등을 포함.
- 광범위한 산업 기반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다른 산업에 비해 전후방산업에 대한 파급 효 과와 경제 효과의 규모가 큰 종합산업.
- 지속적인 첨단기술의 개발과 성장. 최근 자동차산업은 각국 정부의 환경, 연비, 안전 규제 강화로 친환경 자동차개발에 많은 노력

(2) 현대자동차 산업 개요
현대자동차는 완성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의 제조 및 판매뿐만 아니라 자동차부품의 제조 및 판매, 차량정비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차량부문과 차량할부금융 및 결제대행업무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금융부문 및 철도차량 제작 등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타부문으로 구성.
각 부문별 매출비중은 차량부문이 약 86%, 금융부문이 약 10%,기타부문이 약 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사례분석
  • 《 목 차 》I. 머리말-1Ⅱ. 현대자동차의 구체적 중국 진출 전략 -3Ⅲ. 경쟁사 분석 4Ⅳ. 자사 분석-14Ⅴ. 소비자 분석-18Ⅵ. STP 전략22Ⅶ. SWOT분석-25Ⅷ. 마케팅 믹스 4ps -281. 제품(Product)2.가격(Price)3. 유통전략 ( place, distribution )4. 촉진 ( promotion )Ⅸ. 결론

  • [국제기업경영론] 디즈니 마케팅전략과 마케팅성공사례
  • 경영이념4) 디즈니월드의 고객층5) 디즈니월드의 경쟁자6) 디즈니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3. 디즈니 기업의 현황 1) 미국의 테마파크 성장 배경 및 디즈니랜드의 현황2) 현재까지의 디즈니 CEO 분석3) 브랜드명의 가치4) 사업장 소재지들과 주요 성장지역5) 성장을 위한 경영철학이나 전략6) 세계기업중의 위치4. 디즈니 기업의 전략 1) 기업 인수 전략2) 사업 전략3) 상품, 판매 전략4) 마케팅 전략5) STP, S.W.O.T,4P전략5. 디즈니 기업의 성공과 실패

  • [마케팅] 닛산(Nissan)의 국내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시장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중에 하나이다. 닛산의 정신인 ‘SHIFT’는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것으로 기술과 디자인 부분에서 눈부시게 발전하여 현재의 닛산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닛산은 하시모토가 만든 순수 일본차 1호 DAT로부터 시작하여 고도성장 시절에 일본 최대의 자동차 업체로까지 부상하게 되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방만 경영과 내수, 해외시장 판매부진, 고객의 니즈(NEEDS)파악 실패 등으로 인해 누적적자와 부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동차는 자동차대중화 시기에 GM의 반대로 투자 확대에 제동이 걸려 시장을 선취하지 못하였으며, GM과 결별 이후에는 3개 모델을 동시에 개발하고 해외공장 건설을 통한 세계경영을 표방하였음. 그러나 내실을 다지지 않고 확장 경영에만 주력한 결과 해외의 부실기업을 무분별하게 인수하고 부채가 과도하게 불어나 결국 워크아웃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Ⅱ. 본론1. 르노자동차1898년 루이 르노 형제가 설립하여 100년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르노 자동차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시장성 분석의 방법10. 신용조사본론 사례모음성공 사례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2. 파리바게뜨3. (주) 3Z4. 삼미기업 (주)5. 현대자동차6. 진웅 기업 7. 진로의 일본시장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