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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3

Ⅱ. 본론
1. 환경
(1) 위치, 교통 ----------------------------------------------------4
(2) 주고객층 ------------------------------------------------------6
2. 매장
(1) 분위기 -------------------------------------------------------8
(2) 상품의 진열, 포장 ----------------------------------------------9
(3) 계산 방식 ----------------------------------------------------11
(4) 좁은 공간 활용 -----------------------------------------------12
(5) 외부업체 -----------------------------------------------------14
3. 기타 (서비스)
(1) 친절도 ------------------------------------------------------16
(2) 시식 코너의 특징 ----------------------------------------------17
Ⅲ. 결론 ----------------------------------------------------------19

Ⅳ. 참고문헌 ------------------------------------------------------20
본문내용
Ⅰ. 서론

백화점을 통해 우리는 생활에 꼭 필요한 여러 가지 상품을 구입한다. 먹거리서부터 의류, 생활 필수품 등을 구입하고 문화 생활까지 접할 수 있는 백화점은 그야말로 모든 것을 갖춘 만물가게이다. 그런데 이런 백화점의 매출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있다. 이것이 바로 지하 1층 식품매장이다. 식품매장은 식품에서 풍기는 냄새와 제품의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적정온도 유지와 물건의 입출고를 고려하여 대개 지하 1층과 2층에 위치한다. 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쇼핑을 할 때마다 간단하게 무언가를 먹거나 선물용 건강 식품을 사거나 장을 보기 위해 항상 지하 식품매장을 찾는다. 이에 따라 맛있는 음식을 즐겨 찾는 미식가로 구성된 16조는 서로 다른 지역적 차이를 보이면서도 ‘롯데’ 라는 동일한 브랜드 이미지를 추구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본점과 노원점의 지하 1층 식품매장을 비교, 분석하기로 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은 1972년 12월 17일 개점하여 품격 높은 쇼핑공간을 제공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지향하며 대한민국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최정상의 백화점으로 우뚝 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에 자리잡고 있다. 본점과 인접해있는 종로와 명동에는 우리나라 언론과 금융에 관련된 회사가 많고, 더불어 경복궁과 같은 전통적인 관광 명소와 지리적으로 가깝다. 그리고 롯데호텔도 백화점과 함께 자리잡고 있다. 때문에 인근지역의 직장인들과 내, 외국인 관광객은 물론 서울 전 지역의 고객들이 찾아온다.
참고문헌
http://www.lotteshopping.com
박찬수(2002), 마케팅 원리, 법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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