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의 특성과 수익모델 분석

두산중공업이 속해있는 기업집단의 명칭은 두산그룹이다. 두산그룹의 계열회사는 총 25개사이며, 상장사 6개사와 비상장사 19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두산중공업이 시행하고 있는 사업은 크게 발전설비사업, 담수/수처리ㆍ산업설비사업, 주단사업, 건설 사업으로 크게 나눌 수가 있다.

산업특성
<발전설비산업>
발전설비산업은 전후방산업에 연관효과가 큰 기술집약적 산업으로 장기간의 기술개발과 대규모 시설투자가 필요하여 선진국 중심으로 이루어졌던 주문생산 산업이다. 현재는 대부분 국가에서 국가기간산업과 수출전략산업으로 정책적으로 육성하는 중요한 산업이다.

<담수/수처리ㆍ산업설비사업>
담수/수처리 산업설비사업은 제품 제작을 위해 필요한 엔지니어링, 제작, 시공 및 유지/보수가 결합된 산업으로 설계, 제작 기술 이외에도 Financing, 계약관리 등 사업과 관련된 일련의 역량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특히 담수/수처리 산업의 경우, 대표적인 필수재로써 대부분 국가에서 기간산업으로 지정해 중장기 수자원 계획 등을 수립하여 육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랜드 스파오 SPAO 베트남 시장 진출 전략과 마케팅전략
  • 시장 정하기 1) 시장 진출의 목표 및 전략 설정 2) 베트남 소비자 분석3) 소비자 분석을 통한 표적 시장 설정4. 글로벌 조직 전략과 구조 설정1) SPAO 국내 본사의 해외 담당 부서 신설2) 베트남 현지 법인의 조직구조 설계 5. 베트남 현지 인사관리방안1) 채용정책 2) 종업원 교육 개발3) 보상관리6.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시장 환경 분석을 토대로 한 SWOT 분석2) 4P전략에 근거한 제품, 유통, 프로모션, 가격 전략 7. 손익측정1. 스파오 브랜드 소개1) SPA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사례와 미국 1위 유통업계인 월마트의 사례를 통하여 어떠한 글로벌 경영이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또한 실패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경쟁력 향상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현재 중국 대형마트 업계 1위는 프랑스계 오상이며, 까르푸와 월마트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이마트가 중국시장에서 가야할 길이 아직 멀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2005년 現 정용진 부회장은 5년 후에는 중국 내 이마트 매장이 70여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사례와 미국 1위 유통업계인 월마트의 사례를 통하여 어떠한 글로벌 경영이 이익을 얻을 수 있고 또한 실패하는지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경쟁력 향상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현재 중국 대형마트 업계 1위는 프랑스계 오상이며, 까르푸와 월마트가 그 뒤를 잇고 있다. 이마트가 중국시장에서 가야할 길이 아직 멀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이다. 2005년 現 정용진 부회장은 5년 후에는 중국 내 이마트 매장이 70여

  • 경남대 싸강 비즈니스모델개발 기말고사 자료
  • 기업이 직면하고 있는 장애요인들(사회적 관념, 가족역할, 네트워크 부족 등)과 경영자의 사회경험, 도전정신, 사업경험 등이 경영성과에 영향”5. 사례연구1) 성주인터내셔널(1) 비전-‘투명경영’과 ‘글로벌경영’-1990년 창립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우통 및 수출입회사로 성장, 합리적인 가격과 최상의 서비스(2) 경영활동-구찌(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1990)-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1991)-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 두산중공업,기업분석,마케팅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두산중공업 소개 – 동적 역량환경에 대응을 빨리 하여 경쟁력을 확보하는 능력 시장감지능력과 발 빠른 변신능력을 의미함건강한 기업모델의 강건성, 확장성 항목과 관련 동적역량(DC)두산중공업 소개 – 동적 역량S1 : 미국 GE로 부터 발전 설비 최초 수주하며 발전산업으로 도약S2 : 해수담수화사업 진출 (1978년) S3 : 창원종합기계공장 준공(단일공장으로 세계최대규모) S4 : 한국중공업에서 두산중공업으로민영화 -> 글로벌리더를 향한 혁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