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티몬,티켓몬스터,쿠팡,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2
1.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2
Ⅱ. 본 론 4
1. 국내 소셜 커머스 시장 4
2. 회사 소개 7
1) 티켓몬스터 소개 7
2) 티켓몬스터의 수익구조 8
3. SWOT분석 9
1) Strength 9
2) Weakness 10
3) Opportunity 10
4) Threat 10
4. STP 분석 10
1) Segmentation 10
2) Targeting 11
3) Positioning 11
5. 7P 분석 12
1) Product 12
2) Price 13
3) Place 13
4) Promotion 15
5) Process 16
6) Physical evidence 17
7) People 17
6. 문제점 20
1) Product 면에서의 문제점 20
2) Price 면에서의 문제점 21
3) Place 면에서의 문제점 21
4) Promotion 면에서의 문제점 21
5) People 면에서의 문제점 21
7. 제언 22
1) 단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22
2) 장기적 관점에서의 제언 23
Ⅲ. 결 론 25
참고문헌 27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2010년의 화두로 `TGIF`가 떠오르고 있다. 흔히 떠올리는 ‘Thanks Got It Friday’나 패밀리레스토랑의 이름을 뜻하는 것이 아니다. 트위터(Twitter)ㆍ구글(Google)ㆍ아이폰(Iphone)ㆍ페이스북(Facebook)의 앞 글자를 조합한 단어가 바로 2010년의 TGIF이다, 이들은 소통을 화두로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열어가고 있다. 특히 자신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소셜 미디어(Social Media)인 트위터와 아이폰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사람들의 일상생활뿐 아니라 일하는 방식까지도 바꿔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소셜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에 힘입어 등장하게 된 것이 바로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이다.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홍보 방식은 이미 수십 년 전부터 보편화되어 왔지만, SNS(Social Networking Service)가 가미된 소셜 커머스는 전혀 다른 파급력을 보인다.
소셜 커머스란, 공연 티켓이나 여행 티켓, 맛집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일정 참가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뜻한다. 이는 언뜻 대규모 혁신의 서비스 신상품으로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인터넷 공동구매는 이미 옥션, 인터파크 등에서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거래 방식이며 특히 주요 온라인몰에서는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한 마케팅도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10
서울 경제, 「소셜커머스 시장, 출범 5개월만에 '빅뱅'」, 2010.10.20
현대경제연규원, VIP REPORT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 2010. 11. 11
티켓몬스터 홈페이지 (http://www.ticketmonster.co.kr)
티켓몬스터 블로그 (http://blog.naver.com/tmonster)
딜즈온 홈페이지 (http://www.dealson.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