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미환경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냉장 면이란.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가 가능해졌다. 전자 레인지와 물만 있으면 따뜻한 김밥과 우동, 스파게티까지 먹을 수 있다. 편리하고, 웰빙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이러한 레토르트 식품 시장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중 냉장 면이란, 인스턴트 라면과는 다르게 생면을 이용한 제품이다. 식품 유형 상 생면류는 면발을 성형한 후 바로 포장한 것이거나 표면만 건조시킨 국수, 수제비류, 만두피류 등을 말한다. 업계에서 말하는 생면류는 숙면의 살균공정 없이 그대로 포장한 유통기한이 1주일 이내인 순수한 생면류(Short Life/SL면)를 포함하여, 포장 후 다시 가열 살균 처리한 것으로 유통기한이 3∼5개월인 개량 숙면류(Long Life/LL면)와 숙면을 냉동한 냉동 면을 포함하여 생면류라고 통칭하고 있다.
전통생면시장, 편의성생면시장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통생면시장을 칼국수 류, 메밀 면, 냉면 류로, 편의성 생면시장을 우동 류와 스파게티 류로 세분화할 수 있다.
전통생면은 중소업체에 OEM을 주는 방식으로 풀무원, 농심, 제일제당이 주도하고 있는 전통생면시장은 연간 약 1,000억원 내외의 시장규모를 나타내고 있다.
편의성생면은 편의성생면으로 불리는 숙면 류는 연간 700억원 내외(우동 류 600억원, 스파게티 류 100억원)의 제품이 팔리고 있다. 숙면 류 시장은 생면시장 중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하며, 물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라면시장의 틈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어 향후 성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서 롯데 본미의 제품은 편의성 생면에 해당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텔레콤 고객관계관리(CRM)
  • 서비스Ⅲ. 경영철학- 도전과 패기의 정신으로 IT강국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지켜온 SK telecom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 아시아를 넘어 세계 정보통신 시장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다.Ⅳ. 가치경영1) Relationship - 기업시민 책임 실천을 통한 사회적 리더쉽 확보사업구조 재구축을 위한 우호적인 환경조성 및 사회적 신뢰 제고를 위해 시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의 적극적 실천 및 상생적 파트너십 구축2) 구성원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마케팅 전략은 시대적 흐름과 각 기업 고유의 마케팅 환경 속에 상호 경쟁을 펼칠 것이라 기대한다. 특히 광고는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에는 최적의 도구이다. 광고 하나 하나에 기업이 울고 웃는다. 이에 우리는 각 통신사의 광고를 분석, 유추하여 기업별로 비교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 사례를 알아보고, 향후 4세대 이동통신 시장에서 각 이통사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 환경 분석SKTKTF정치ㆍ경제정치적 측면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시장확대에도 좋은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 남성들도 메트로 섹슈얼 이라는 개념을 통해 화장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여서 시장 확대의 여지는 충분한 상황이다. 또한 인터넷 보급의 확대로 한국 뿐만이 아니라 전세계적으로도 마케팅이 가능한 상황이므로 이런 기회를 활용한다면, 글로벌 전략의 성공 요인이 될 것이다.4)Threat미샤의 니치 마케팅이 성공을 함으로서 시장이 커지자 미샤와 유사한 화장품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런 기업

  • [서비스 혁신]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 기업 대상(여성신문사) -룰루,케어스-2005 여성사랑 베스트기업 대상(우먼타임즈) -코웨이, 룰루, 케어스11월-제9회 한국산업디자인상 2005 심사(KIDA) 유아용(MEM) 공기청정기 대상수상2006 1월 -웰빙 우수상품 인증(WELLBIX)3월-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제4회 한국 서비스경영 대상수상 4월 -웅진 R&D센터 건립 착공5월-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뷔셀 수상6월-홍준기 대표이사 공동선임-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코웨이,룰루,케어스(각 2년)8월-2006 글로벌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기업 대상(여성신문사) -룰루,케어스-2005 여성사랑 베스트기업 대상(우먼타임즈) -코웨이, 룰루, 케어스11월-제9회 한국산업디자인상 2005 심사(KIDA) 유아용(MEM) 공기청정기 대상수상2006 1월 -웰빙 우수상품 인증(WELLBIX)3월-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제4회 한국 서비스경영 대상수상 4월 -웅진 R&D센터 건립 착공5월-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뷔셀 수상6월-홍준기 대표이사 공동선임-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코웨이,룰루,케어스(각 2년)8월-2006 글로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