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미환경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냉장 면이란.
편의점에서 한 끼 식사가 가능해졌다. 전자 레인지와 물만 있으면 따뜻한 김밥과 우동, 스파게티까지 먹을 수 있다. 편리하고, 웰빙까지 고려한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이러한 레토르트 식품 시장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 중 냉장 면이란, 인스턴트 라면과는 다르게 생면을 이용한 제품이다. 식품 유형 상 생면류는 면발을 성형한 후 바로 포장한 것이거나 표면만 건조시킨 국수, 수제비류, 만두피류 등을 말한다. 업계에서 말하는 생면류는 숙면의 살균공정 없이 그대로 포장한 유통기한이 1주일 이내인 순수한 생면류(Short Life/SL면)를 포함하여, 포장 후 다시 가열 살균 처리한 것으로 유통기한이 3∼5개월인 개량 숙면류(Long Life/LL면)와 숙면을 냉동한 냉동 면을 포함하여 생면류라고 통칭하고 있다.
전통생면시장, 편의성생면시장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통생면시장을 칼국수 류, 메밀 면, 냉면 류로, 편의성 생면시장을 우동 류와 스파게티 류로 세분화할 수 있다.
전통생면은 중소업체에 OEM을 주는 방식으로 풀무원, 농심, 제일제당이 주도하고 있는 전통생면시장은 연간 약 1,000억원 내외의 시장규모를 나타내고 있다.
편의성생면은 편의성생면으로 불리는 숙면 류는 연간 700억원 내외(우동 류 600억원, 스파게티 류 100억원)의 제품이 팔리고 있다. 숙면 류 시장은 생면시장 중에서 경쟁이 가장 치열하며, 물만 부으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성 때문에 라면시장의 틈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어 향후 성장성이 매우 클 것으로 전망된다.
여기서 롯데 본미의 제품은 편의성 생면에 해당하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 핵심역량개발의 성공전략
- A+ 마이클 포터 교수의 산업경쟁도 분석모델(5-forces model)을 적용하여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산업의 경쟁도(매력도)를 자동차 제조업체 입장에서 분석해 보시오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