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매너,에티켓,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Ⅱ. 본론................................................................ 2
1. 비언어.................................................................................... 2
(1)제스처..................................................................................................2
(2)악수 ....................................................................................................4
(3)복장 ....................................................................................................5
2. 언어 ..................................................................................... 8
(1)말투,말씨 .......................................................................................... 8
(2)호칭 .................................................................................................. 8
(3)표현 .................................................................................................. 9
3. 테이블매너 ...........................................................................12
(1)기본 ............................................................................................... 12
(2)코스 ............................................................................................... 12
(3)중요 테이블 매너 .......................................................................... 13
(4)비즈니스 식사매너 Q&A ............................................................... 14
(5)식당에서 호스트의 역할 ................................................................ 14
(6)메뉴 선정을 위해 알아야 할 것 .................................................... 15
(7)사업 파트너의 집에 초대받았을 때 ............................................... 15
(8)식사 초대 매너 .............................................................................. 15
(9)한국인이 자주 범하는 실수 ........................................................... 15
(10)한국인이 자주 범하는 티타임 실수 ............................................. 16
Ⅲ. 결론 ........................................................... 17
Ⅳ. 참고문헌 .................................................... 18
- 본문내용
-
Ⅰ. 서론
국제매너란 세계인들이 지켜야할 공통적인 매너로써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하는 매너를 말한다. 인터넷 등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신자유주의의에 의한 자유무역의 활성화 등으로 인해 정치․경제․사회․문화적인 교류는 날이 갈수록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세상은 글로벌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국가간의 세계화가 진행되면서 한국은 UN, APEC 등의 국제기구 가입과 각종 FTA 체결 등 세계무대에서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내체류 외국인 수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01년도에는 56만 명에 불과하던 것이 2007년에는 100만 명을 돌파하였다. 따라서 국제적인 어학능력과 문화소양, 그 중 특히 국제매너는 필수덕목으로 떠오르고 있다. “비행기를 타고 내려오면서 끝없는 사막을 보며 신(神)의 축복이 비켜간 자리가 아닌가 생각했다. 그러나 몇 시간 지나서 나의 짐작이 틀렸음을 확인했다. 신은 이 나라에 석유를 주셨고…” 노무현 전 대통령 재임시절 두바이를 방문하여 맞은 초청 자리에서의 연설내용이다. 우리나라 정서로 보면 크게 실례될 것이 없어 보이는 연설이지만 당시 아랍에미리트 한국인 주재원들은 가슴을 쓸어내렸다고 한다. 아랍에미리트를 비롯한 이슬람 국가에서는 '신'이란 '알라'를 가리키는 것으로 매우 조심스러운 단어이며 이러한 단어를 언급하는 것은 굉장한 결례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다양한 문화를 가진 국가 간의 만남에서 본의 아니게 상대방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경우는 생각 외로 빈번하다.
- 참고문헌
-
차성란, 『글로벌 시대의 생활 예절』,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8
김영호, 『국제 예절과 고품격 매너』, 서울: 갈채, 2007
서대원, 『글로벌 파워 매너』, 서울: 중앙북스, 2007
정영순·한상숙·정영주 공저,『글로벌매너 요럴땐 요렇게』, 서울: 영진 미디어, 2007
박준형,『글로벌 에티켓을 알아야 비즈니스에 성공한다』, 서울: 북쏠레, 2006.
손일락, 『국제 매너의 이해』 ,한올출판사, 2006
최해수·서진우·김지윤 공저,『성공적인 대인관계를 위한 매너&서비스 실무』, 서울: 대왕사, 2006
고 명 저 이은영 역,『경영 우화 (짧은 우화가 전해주는 삶과 경영의 지혜)』, 서울: 미래의창, 2005
박한표, 『글로벌문화와 매너』,한올출판사, 2005
조영대․하영습․최승호․공저,『(사례분석을 통해 배워보는) 글로벌 에티켓과 매너의 실천매뉴얼』, 서울: 백산 출판사, 2005
김치훈,『실전 자신감 비즈니스 영어 회화』, 국제 어학연구소, 2003
김진애,『나의 테마는 사람 나의 프로젝트는 세계』, 김영사, 1995
최배영, <조선일보의 글로벌 에티켓에 관한 기사 내용분석>,『한국가정관리학회지』, 한국가정관리학회, 2002, pp.179-188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 통계 > 대외경제통계 > 대외경제협력기금: http://www.mosf.
go.kr/_lib/lib03/lib03b.jsp )
외교통상부 홈페이지 ( 정무 > 의전 > 의전과 의례 소개 페이지: http://www.mofat.
go.kr/state/beforejustice/courtesy/index.jsp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