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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제품소개
- 박카스
- 비타500
2.환경분석
- 시장분석
- 소비자분석
- SWOT 분석
3.현재 비타500의 마케팅 전략
4.비타500의 문제점 분석
5.비타500골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6.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시장분석
(1) 박카스 40년 아성에 도전장을 낸 비타500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 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박카스(동아제약)의 1위 자리가 심상치 않다. 박카스의 아성을 위협하는 제품은 광동제약의 ‘비타500’ 이다. 비타500과 박카스는 엄연히 다른 품목이다. 비타500은 약국에서도 판매를 하지만 슈퍼마켓이나 편의점에서도 팔 수 있는 식품이고 박카스는 약국에서만 팔 수 있는 엄연한 일반의약품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둘 다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이고 비슷한 ‘피로회복제’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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