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전략,가격결정,아이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서론
I. 브랜드 선정 이유
II. 미샤와 아이폰 소개
III.가격의 정의 및 중요성
02 본론
I. MISSHA
i.가격결정 요인 및 프로세스
- 침투전략
ii.가격조정 전략
iii.가격변경 및 반응
II. IPHONE
i.가격결정 요인 및 프로세스
- 스키밍전략
ii.가격조정 전략
iii.가격변경 및 반응
03 결론
요약 및 결론
0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서론
I. 브랜드 선정 이유
가격전략을 주제로 한 본 리포트는 미샤와 애플의 아이폰이라는 강력하고 대중적인 브랜드를 기업을 선정함으로써 성공적인 가격 전략의 케이스를 그 핵심 내용으로 하고 있다. 미샤와 아이폰을 선정한 이유는, 미샤의 경우, 국민적인 브랜드로서 저가 화장품 라인의 입지전적인 성공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거의 완전한 구색을 갖춘 브랜드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코스메틱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특히, 미샤의 경우, 많은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인 다양한 로드샵과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이고 뛰어난 제품력은 그 타깃층의 스펙트럼을 광범위하게 갖게 되는데 크게 일조하였다고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이와 여러 분야에서 대조점을 가지고 있지만 그 대조점에 걸맞은 전략을 구사함에 따라 이전, 아이폰이 등장하기 이전 외산 휴대전화의 무덤이라 불렸던 한국에서 어떻게 소비자들을 스마트폰의 세계로, 아이폰의 세계로 끌어들였는지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았다.
저가임에도 뛰어난 제품력을 기반으로 자신 있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실행하는 미샤와 프리미엄 브랜드의 이미지를 고수하는 애플의 아이폰은 서로 다른 가격전략을 비교 분석하기에 적절한 대상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전략을 분석함에 따라, 마케팅 관리의 가격전략에 대한 원활한 이해와 실제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데 각 브랜드들이 산업군별로 어떻게 대응해왔는가를 살펴보고 가격전략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또한, 두 가지 브랜드 모두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신제품을 쏟아내는 산업군에 속해 있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브랜드인 바, 단지 두 브랜드가 행할 전략 뿐만 아니라 전체 산업군에서 앞으로 전개할 서비스와 마케팅을 분석하고 유추하며 직접 기획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참고문헌
-
도서
Economy 21 184호의 기사(2004)
세계 일류들의 마케팅 관리(김정구, 오준환, 이우헌 저) - 율곡출판사
웹사이트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08212206435&code=920401
그래픽뉴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2308535470498
뉴스엔닷컴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1031629221001
뉴스핌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20224000242
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3&aid=0004436712
동글로그 오늘의 뉴스 기자
http://donggeun.hkn24.com/465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40908410947692&outlink=1
미샤 홈페이지
http://shop.beautynet.co.kr/missha/
엠케이뉴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562234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4/06/2012040601366.html
IT NEWS on bHitz
http://bhitz.com/iphone-marketing-strategy/
Marketing at HPU
http://marketingathpu.wordpress.com/2010/04/10/apple%E2%80%99s-pricing-strategy-for-the-classic-iphone/
Mug.Hoget
http://hoget.kr/mug/?p=6214
Olpost
http://olpost.com/v/4882094
Smart media
http://www.smart-medi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614
You only live once
http://hwinside.tistory.com/2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입니다.
- kyt***
(2014.03.24 00:36: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