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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출시배경
2.케라시스의 브랜드 전략
3.실전 브랜드 마케팅
4.산업구조분석
4.1기존 기업과의 경쟁
4.2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4.3대체제와의 경쟁
4.4 구매자와의 교섭력
4.5 공급자와의 교섭력
5.SWOT
5.1강점(Strengths)
5.1약점(Weaknesses)
5.3기회(Opportunities)
5.4위협(Threats)
6.자사, 경쟁사, 고객 분석(3C)
6.1경쟁사(Competitor)
6.2자사(Company)
6.3고객(Customer)
7.마케팅 믹스(4P)
7.1 제품 (Product)
7.2 가격 (Price)
7.3 유통 (Place)
7.4 촉진 (Promotion)
8. 마케팅 전략(STP)
8.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8.2 시장표적화 (Targeting)
8.3 시장위치화(Positioning)
9. 샴푸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조사
9.1 조사목적
9.2 설문지 조사내용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현재 다른 기업의 헤어제품이 많다. 많은 헤어제품 중 케라시스 제품의 매출액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매출액 증가는 이루어지고 있는 반면, 시장 점유율은 4위였다. 이러한 점을 착한하여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액에 이어 시장 점유율까지 1위로 올리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Ⅱ. 본론


1.출시배경
케라시스 헤어 크리닉 시스템은 2002년 5월 다국적기업 P&G와 유니레버가 주도해온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뛰어들었다. 2000년 이후 헤어관련 제품의 역할이 세정에서 헤어케어로 변화하면서 샴푸보다는 린스, 트리트먼트 등이 손상된 모발을 care해주는 제품으로 인식되었다. 이에 따라 모발 손상에 대한 즉각적인 회복효과를 케라시스의 핵심 컨셉으로 설정하고 제품을 개발하였다.
철저한 고객중심 사고와 수십 여 차례에 걸친 소비자 조사에 기반해 개발된 케라시스는 변화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과학적으로 처방된 전문 헤어 크리닉 브랜드이다.
애경산업이 보유한 노하우를 토대로 모습을 드러낸 케라시스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짧은 기간에 충성도 높은 고객을 확보하게 됐다. 한마디로 케라시스의 성공은 소비자들에게 직접 검증받은 품질을 토대로 소비자 중심의 차별화된 브랜드 및 마케팅전략을 통해 일궈낸 성과이다.

2. 케라시스의 브랜드 전략

2.1 케라시스 브랜드 Mission
모발손상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처방된 헤어 크리닉 시스템 제품인 ‘케라시스’를 통해 고급 헤어살롱에서나 만날 수 있는 전문적인 헤어 크리닉 효과를 집에서도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문헌
- http://www.seri.or
- http://www.kerasys.net/
- http://kr.blog.yahoo.com/tn78gud/741
- http://www.elastine.co.kr/
- http://www.mypantene.co.kr/
- http://www.dove.co.kr/
- http://cafe.naver.com/a3b1ab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6
- http://blog.naver.com/1019pine?Redirect=Log&logNo=140014112439
- http://blog.naver.com/coheyo?Redirect=Log&logNo=40007808430
- http://cafe.naver.com/kmucb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08
- 김범종, 박승환, 송인암, 황용철 저자, 마케팅 원리와 전략, 대경 출판사, 2006년 출간
- 박찬수, 마케팅 원리, 법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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