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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댕기머리 샴푸의 선정 이유 및 요약

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

Ⅱ. 댕기머리 샴푸의 현황과 시장 환경
1. 3C분석
1)Company[자사분석]..................................................................7
2)Competitor[경쟁자분석] .........................................................14
3)Customer [고객분석] .............................................................21

2.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25
2) 미시적 환경 분석 ..................................................................26

Ⅲ. 발전 방향
1. SWOT 분석.........................................................27
2. STP 전략 ........................................................... 29
3. 4P Mix 전략 ......................................................35
참고 문헌 ................................................................40
본문내용
댕기머리 샴푸의 선정 이유 및 요약

댕기머리 샴푸는 1999년 ㈜ 두리 화장품에서 처음 출시하여 “탈모방지 기능성 한방샴푸” 로서 엄청난 성장세를 이어왔다. 3년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가 하면, 한글 브랜드 인지도 샴푸 부문 1위 등 현재까지의 댕기머리라는 브랜드의
성과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다.
하지만 2008년 5월 늘어나는 2030여성탈모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된 ㈜ 아모레 퍼시픽 사의 한방샴푸 “려”에 밀려 지금은 1위자리를 내어준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5조원들은 과연 여러 제약조건들을 딛고 댕기머리 샴푸가 다시 한방샴푸 분야 점유율 1위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여보자는 의견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이번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전략에 도전하게 되었다.
1위의 자리를 탈환하고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서, 우리 조는 기존의 4050남성시장의 굳건한 입지를 다지는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려”가 선점한 2030여성시장에 대해 “댕기머리 로드샵”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전략 등으로
시장에 진출할 전략을 구상해 보았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보고서에 충실히 설명해 놓았다.
참고문헌
인터넷 홈페이지
두리화장품, http://www.dooricare.com.
두리MALL, http://www.doorimall.net/.
려, http://www.ryoe.co.kr/.
에스따르, http://www.esthaar.com.
리엔, http://www.reen.co.kr/.
난다모, http://www.thenandamo.com.
국민 건강보험 관리공단, http://www.nhic.or.kr/

블로그,카페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17741568
http://echamae.com/2391175
http://blog.naver.com/wispyhair?Redirect=Log&logNo=70105869746
http://blog.naver.com/tuina1212?Redirect=Log&logNo=67152520
http://cafe.naver.com/1cafelov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66&
http://bikkrna.blog.me/100139796175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010&
http://blog.pulmuone.com/1831
blog.naver.com/coolbio73/110071693767
blog.naver.com/minsu2504/140136170553
toshiya.co.kr/100067487465
인터넷 기사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24/201110240154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00434491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688027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293056&cDateYear=2011&cDateMonth=04&cDateDay=2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8646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2915484997157&outlink=1

논문
조승연, <여성들의 탈모 요인과 인식에 관한 연구>, 2010년.
남지혜,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행동>, 2007년.
윤세라, <20대 직작여성이 경험한 화장의 의미와 화장품 구매행동>, 2009년.
조남욱, <태평양 비타민헤어팩 샴푸의 마케팅 성공 사례>, 199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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