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기머리샴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댕기머리 샴푸의 선정 이유 및 요약
Ⅰ. 댕기머리 샴푸에 대한 소개
Ⅱ. 댕기머리 샴푸의 현황과 시장 환경
1. 3C분석
1)Company[자사분석]..................................................................7
2)Competitor[경쟁자분석] .........................................................14
3)Customer [고객분석] .............................................................21
2. 환경 분석
1)거시적 환경 분석 ....................................................................25
2) 미시적 환경 분석 ..................................................................26
Ⅲ. 발전 방향
1. SWOT 분석.........................................................27
2. STP 전략 ........................................................... 29
3. 4P Mix 전략 ......................................................35
참고 문헌 ................................................................40
- 본문내용
-
댕기머리 샴푸의 선정 이유 및 요약
댕기머리 샴푸는 1999년 ㈜ 두리 화장품에서 처음 출시하여 “탈모방지 기능성 한방샴푸” 로서 엄청난 성장세를 이어왔다. 3년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가 하면, 한글 브랜드 인지도 샴푸 부문 1위 등 현재까지의 댕기머리라는 브랜드의
성과는 괄목할 만한 수준이다.
하지만 2008년 5월 늘어나는 2030여성탈모시장을 타겟으로 출시된 ㈜ 아모레 퍼시픽 사의 한방샴푸 “려”에 밀려 지금은 1위자리를 내어준 상태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5조원들은 과연 여러 제약조건들을 딛고 댕기머리 샴푸가 다시 한방샴푸 분야 점유율 1위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여보자는 의견을 만장일치로 채택하여 이번 댕기머리 샴푸의 마케팅 전략에 도전하게 되었다.
1위의 자리를 탈환하고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서, 우리 조는 기존의 4050남성시장의 굳건한 입지를 다지는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려”가 선점한 2030여성시장에 대해 “댕기머리 로드샵”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마케팅전략 등으로
시장에 진출할 전략을 구상해 보았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의 보고서에 충실히 설명해 놓았다.
- 참고문헌
-
인터넷 홈페이지
두리화장품, http://www.dooricare.com.
두리MALL, http://www.doorimall.net/.
려, http://www.ryoe.co.kr/.
에스따르, http://www.esthaar.com.
리엔, http://www.reen.co.kr/.
난다모, http://www.thenandamo.com.
국민 건강보험 관리공단, http://www.nhic.or.kr/
블로그,카페
http://blog.naver.com/kkyy20455?Redirect=Log&logNo=117741568
http://echamae.com/2391175
http://blog.naver.com/wispyhair?Redirect=Log&logNo=70105869746
http://blog.naver.com/tuina1212?Redirect=Log&logNo=67152520
http://cafe.naver.com/1cafelov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766&
http://bikkrna.blog.me/100139796175
http://cafe.naver.com/pragmatis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3010&
http://blog.pulmuone.com/1831
blog.naver.com/coolbio73/110071693767
blog.naver.com/minsu2504/140136170553
toshiya.co.kr/100067487465
인터넷 기사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10/24/2011102401548.html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00434491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688027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293056&cDateYear=2011&cDateMonth=04&cDateDay=26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186463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122915484997157&outlink=1
논문
조승연, <여성들의 탈모 요인과 인식에 관한 연구>, 2010년.
남지혜, <20-30대 여성이 선호하는 향조 및 향수 구매행동>, 2007년.
윤세라, <20대 직작여성이 경험한 화장의 의미와 화장품 구매행동>, 2009년.
조남욱, <태평양 비타민헤어팩 샴푸의 마케팅 성공 사례>, 1999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