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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I. 서론

1. 제품 선정 동기
<공기청정기>

한때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가 신종플루로 인해 공포에 휩싸였었다. 이는 산업발달에 따른 환경파괴와 유해물질 증가로 인한 부작용이 생긴 대표적인 사례이다. 그 외에도 매년 봄철마다 불어오는 황사· 산성비· 기상청의 오존 경보· 도심을 뒤덮는 차량 배기가스 등,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외부효과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실내에서는 먼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균, 진드기, 꽃가루 등과 겨울철 건조한 실내공기로 각종 치명적인 호흡기 질환을 유발시키고 있다. 이에 모든 사람들이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산업과 몸에 해롭지 않은 제품을 선호하게 되면서 녹색성장, 친환경 제품으로의 관심이 급등하게 되었고 이러한 추세에서 시장은 녹색 고지를 선점하려는 세계 기업들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이처럼 환경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가치관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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