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로드샵 특징과 선정이유

Ⅱ.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문제인식
- 정보탐색
- 대안평가
- 구매
- 구매 후 평가

Ⅲ. 소비자행동분석에 따른 로드샵의 마케팅
-미샤를 통해본 로드샵 마케팅


Ⅳ. 우리들의 마케팅

본문내용
Ⅰ. 로드샵 특징과 선정이유

저희 시나브로조는 로드샵을 통해 소비자행동을 분석하였습니다. 우선 로드샵이라 함은 백화점이나 화장품 코너가 아닌 길거리에 화장품 매장을 연 곳을 지칭 합니다. 하지만 이런 로드샵은 저가화장품 이미지가 많기 때문에 우리는 저가 화장품 시장을 지칭해서 조사해보았습니다. 로드샵의 특징으로는 접근성, 낮은 가격, 깔끔한 인테리어, 다양한 상품구색, 유행에 민감하다 등이 있습니다. 저희가 이런 로드샵을 주제로 선정한 이유는 저가 화장품 시장의 규모는 약 4200억 규모로 전체 화장품 시판 시장의 20%정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점점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저가 화장품 시장의 소비자 행동패턴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화장품 연령별 구매패턴부터 살펴보면 20~30대는 모공 프라이머, 스모키 화장 등 유행에 민감하며 저렴하고 경제적인 물품을 선호합니다. 30~40 대는 피부 쳐짐, 잡티 등에 민감하며 가격이 비싸더라도 기능적인 면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문판매로 인한 구입이 인터넷구입보다 훨씬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0~80대는 고가의 한방 화장품을 선호하고 기능보다는 실속적 제품을 구입하며 주로 아들, 딸 며느리에게 선물을 받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상황을 가정해서 소비자행동 분석을 해 볼 것 입니다. 하나의 이야기를 읽으신다고 생각하시고 편하게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 웅진 코웨이 렌탈과 코디 서비스혁신 성공사례
  •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여성신문사) -룰루,케어스-2005 여성사랑 베스트기업 대상(우먼타임즈) -코웨이, 룰루, 케어스11월-제9회 한국산업디자인상 2005 심사(KIDA) 유아용(MEM) 공기청정기 대상수상2006 1월 -웰빙 우수상품 인증(WELLBIX)3월-한국서비스경영진흥원 제4회 한국 서비스경영 대상수상 4월 -웅진 R&D센터 건립 착공5월-대한민국 마케팅 대상 뷔셀 수상6월-홍준기 대표이사 공동선임-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코웨이,룰루,케어스(각 2

  • 피자헛 성공사례
  • 마케팅 전개, 서비스 기법창출, 업소 경영전략 등에서 문제점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당면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업소 경영의 과학화, 현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기술 도입으로 전근대적인 경영구조를 개선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외식시장의 발전방향 및 기반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초조사를 통해 외식시장의 현황을 파악해 보았다. (자료제공 : 한국음식업 중앙회 연감)본 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램드’1)피자

  • 이케아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IKEA 국제 마케팅 전략 분석‘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1. 서론2. IKEA 브랜드 소개3. IKEA 글로벌 전략1) 해외진출 현황 및 성과2) 미국 시장 진출 성공 사례3)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4. 결론1. 서론BRICs , Blue ocean 등의 신조어가 생기는 것은 갈수록 기존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고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면 시장에 진입하는 것조차 쉽지 않은 전 세계 시장의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좀 더 새롭고 기발한 상품을 원하고 기업들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성공사례
  • 경영방식의 사례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ㅡ또 그에 따른 효과는 어떠한지와 타 기업들의 경영방식과의 차이점 등에 대해 서술해 보기로 하겠다.2. 유한킴벌리는 어떤 회사인가2-i)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유한킴벌리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업의 기본사명으로 추구해 왔다. 그들은 5가지 경영원칙인 1. 인간존중(사람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 원인
  • 소비자들의 합리적, 실용적 소비욕구가 확산되어 가격파괴형 할인점이 등장했다마지막으로 정부의 물가규제 정책의 방향이 할인점의 확산에 발맞추어 입지를 위해 그린벨트 지역 일부 해제, 공정거래 제도를 통한 유통업체 활성화했다.이러한 상황으로 한국 할인점 시장상황은 성장가도를 보였다. 월마트도 이러한 상황을 판단해서 한국에 진출을 선택했다.실패요인 , 사례분석 (한국의 이마트등과 비교 분석, 외국에서의 성공요인)1. 유통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