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월마트,유통구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 유통경로의 개념

2. 이마트와 월마트의 분류 소개
(1) 소매상 - 점포형 소매상-하이퍼마켓, 슈퍼센터
(2) 하이퍼마켓의 특징
 
3. 유통관리 (이마트 vs 월마트)
(1)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2) 이마트의 유통전략
(3) 월마트의 유통전략
(4) 이마트의 성공요인과 월마트의 실패요인

4. 이마트에 대한 제언 
본문내용
1. 도입 - 유통경로의 개념과 기능

개념 : 어떤 상품을 최종 구매자가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조직체나 개인들을 가리키는 말.

기능 : 시간, 장소, 형태상의 불일치를 해소시킨다.
(촉진, 보관, 협상, 주문접수, 배달, 판매후 서비스 및 반품처리, 관계유지, 정보제공, 금융)
 
 반드시 도매상이나 소매상 같은 중간상들이 위와 같은 유통경로기능들을 담당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생산자나 소비자가 일부 기능들을 수행할 수도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 이마트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기업개요 (2) 이마트의 기업히스토리2. 이마트가 직면한 글로벌이슈3. 이마트의 마케팅 방식 (월마트와 비교분석)(1) 이마트 4P분석 ( vs 월마트)(2) 이마트 STP 분석4. 이마트의 한국시장에서 기업상황분석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6. 이마트의 중국진출 상황분석7.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전략(1) 핵심 경영전략(2) 마케팅믹스 4P전략(3) SWOT 분석(4)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전략8. 결

  • 이마트 마케팅과 성공전략
  • 국내 토종기업으로 우뚝선 이마트!!세계속에 이마트를 심자!!E - M A R T 목 차Ⅰ. 선정동기Ⅱ. 회사소개1. CEO2. 연혁3. 회사규모Ⅲ. 할인점 개요1. 할인점의 정의2. 새로운 트렌드3. 이마트의 개발 배경Ⅳ. 시장분석1. 성공배경 및 성공요인2. 고객보상제도3. 환경분석(SWOT, STP, 4P전략)4. 동종업체(이마트 VS 월마트)5. 중국에서 이마트의 현황 및 성장배경Ⅴ. 미래의 회사방향 제시1. 유통환경의 변화2. 장기전략Ⅵ. 문제점 및 결론1. 문제점2. 결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
  • 글로벌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인지도 ․Opportunity : 중국의 외식산업 성장기, 한류열풍으로 한국기업에 친근감. ․Threat : 타 경쟁사의 높은 인지도(맥도날드,KFC등), 후발주자로 더 많은 마케팅 비용필요. ⅲ) STP분석 ․Segmentation: 대도시의 젊은 소비자라는 세분시장을 선택하였다. 패스트푸드점의 특성상 다양한 고객의 소비자로 두기 때문에 특색 있는 시장세분화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Targeting: 대도시 중심의 매장확대. (유동인구 많고

  • 이마트 시장상황 및 해외 진출
  • 이마트의 인사문화4. 이마트의 주가현황Ⅱ. 이마트의 경영전략1. 이마트의 마케팅전략1) SWOT 분석2) 4P분석3) STP분석2. 이마트의 성공요인3. 이마트의 경영전략4. 문제점Ⅲ. 이마트의 중국진출1. 중국진출 과정과 현황2. 중국유통시장의 현황3. 중국진출 성공요인4. 현 중국이마트의 위기5. 앞으로의 목표와 계획 6. 롯데마트의 베트남 진출사례Ⅳ. 맺음말1. 차별화 2. PB상품 개발의 전문화와 특화 3. 다양한 루트의 상거래 개발 4. 글로벌 마트로

  • [경영학]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이마트의 고객만족경영 전략과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들어가며이마트는 한국유통의 70년을 선도해온 신세계의 한 계열사이다. 이마트는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배양하여 높은 수익을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 선도와 사회 고익에 앞장서는 초일류 유통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약속했다.신세계는 기업의 경영활동은 도덕성과 윤리적 책임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래야만 고객으로부터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