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좋은사람들의 보디가드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속옷은 패션의 대상이 아닌 기본적인 생활용품으로 머물러 있었다. 이른바 BYC, 태창, 쌍방울 표라는 브랜드가 속옷을 상징하던 시대였다. 80년대 중반 역시 제 2세대 브랜드인 BYC, 트라이, 빅맨의 3사가 여전히 주도권을 잡고 있었다. 그러나 90년대 중반 이후 국내의 언더웨어 업계에 패션의 바람이 강타하기 시작하면서 란제리 및 언더웨어 브랜드를 직수입하거나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는 붐이 일기 시작했다. 이러한 상황에서1990년 ㈜ 좋은 사람들은 국내 내의업계 최초로 과거의 획일적인 관념의 벽을 허물며 기존 언더웨어 업계가 획일적인 패턴을 벗어나지 못하고 소홀히 하였던 내의의 패션화를 도입, 고감각 패션내의 “제임스딘”으로 언더웨어 시장에 참여하여 기존 언더웨어 시장을 주도하던 빅3(백양, 쌍방울, 태창)의 아성을 흔들며 내의시장에 일대 혁신을 일으키며 진입하였다. 좋은 사람들사는 제임스 딘이라는 고가의 브랜드로 성공을 하였으나 단일 브랜드의 위험성과 고가제품 수요의 한계성을 깨닫고 새 브랜드를 개발하여 기업을 다각화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이에 ㈜좋은 사람들은 이 문제를 동시에 극복하기 위해 대중화 지향의 감각내의 “보디가드”를 95년 2월에 출시하였다. 그 이후96년 8월 한국 능률협회 선정 의류업계 최초 96 히트상품을 수상하였으며 96년, 97년 2년 연속 일간 스포츠, 스포츠 조선, 스포츠 서울 선정 히트상품을 수상하였다. 97. 7.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MEGA Ad Award 광고상 수상(보디가드 탈의실 결투편) 하는 등 성공적인 시장진입과 연평균 200% 이상의 초고속 성장을 이루며 제품, 홍보, 가격, 유통 전반에 걸쳐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좋은사람들 `보디가드` 광고분석
  • 광고활동은 패션내의 시장확대(천억원대 추정)에 커다란 도움을 준 셈이다.뛰어난 Creative 전략으로 국내외 광고제 우수광고 수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인쇄부문 우수상(보디가드) • MEGA Award 광고상 수상 (보디가드 탈의실 결투편) • 올해의 광고 라디오 부문 수상 (보디가드 백색팬티편)보디가드의 creative5. 향후전략(주)좋은 사람들은 보디가드란 브랜드로 처음 속옷 시장에 뛰어들었다. 기존에 백양과 태창, 쌍방울과 같은 오랫동안 변함없이

  • [마케팅]마케팅 전략 보고서(좋은사람들)
  • 전략으로는, 기발한 광고전략과 판촉계획으로 이미지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뛰어난 감각의 튀는 광고를 전개시켜 나감으로써 단기간내에 시장점유 및 가장 참신하고 친숙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게 되었다. 특히, 스포츠지 돌출광고 및 지하철 광고는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좋은 사람들만의 유모어 감각이 담겨져 전달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상큼한 충격으로 다가서게 되었다. 또한 보디가드 런칭광고로 진행하였던 보디가드의 부

  • [패션산업론] 국내 속옷시장 분석 보고서
  • 좋은사람들을 기점으로 활성화 됐다. 이 회사는 ‘제임스딘’, ‘보디가드’, ‘예스’ 등을 선보이면서 시장 리딩 기업으로 성장했다. ‘보디가드’는 패션 내의를, ‘예스’는 1925세대의 젊은 층을 위한 감성이너웨어의 시작을 알렸다. 특히 ‘예스’는 타깃의 개념이 부재했던 이너웨어 시장에 특정 타깃을 겨냥한 상품, 마케팅, 가격 등의 브랜드 전략으로 시장 내 돌풍을 일으켰다. ‘예스’ 이후 내의 시장은 연령대와 용도, 테이스트 별로 세분화

  • 기업과 사회 좋은 사람들
  • 미래 마케팅 전략결 론회사소개사회공헌브랜드 현황시장 분석마케팅 분석2. 기업이미지 고급화 품질 고급화이미지 강화유명인사를 이용한 광고효과미래 마케팅 전략결 론회사소개사회공헌브랜드 현황시장 분석마케팅 분석3. 각 연령층에 따른 차별화 제품 강화중,장년층을 위한 내의 시장 공략미래 마케팅 전략4. 브랜드명 세분화기존 알려진 브랜드명 세분화결 론회사소개사회공헌브랜드 현황시장 분석마케팅 분석THE END

  • 경제경영 광고 분석
  • ♣ 목차 ♣제 1장 광고의 개념제 2장 성공한광고 사례분석1. LG생활건강 아트만 칫솔2. 맥도날드 광고3. 국제전화 0114. 기업호의도 높이고 불우이웃도 돕다 - 한독약품 결식아동 돕기 편5. 스포츠 드림의 세계 -FILA Korea (휠라코리아)6. 기아자동차 - 프라이드 영 7. 칠성사이다 8.LG 019 PCS 아빠 편9. 기업이미지 광고 - 현대 YOUR FIRST10. 팬티광고 - 좋은사람들 “보디가드”제 3장 실패한광고 사례분석1. 미소주광고2. 위니아 딤채3. 제일제당 햇반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