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공연문화,공연축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절.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II. 본 론

1절. 국내 공연의 현황 및 문제점
2절. 부산 공연 문화 현황 및 문제점
3절. 공연 문화의 고객 개발 연구
4절. 부산 시민의 공연 문화 관람 실태 설문조사
5절. 조사 결과 분석 및 가설 설정

III. 결 론

1절. 사례분석
2절. 부산 공연 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전략
3절. 시사점 도출

본문내용
I 서론


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최근 삶의 만족도에 대한 발표에 따르면 OECD국가 중 한국이 그 수치가 가장 낮다고 한다. 또한 최근에 부산에서 벌어진 흉악 범죄사건이 보여주듯 부산의 범죄율이 국내에서 가장 높게 나타난 바 있다. 이렇게 메마른 현대 사회를 살아감에 있어서 우리는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움을 얻는 것에 더욱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현대사회인들은 과연 무엇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까? 현대사회인들은 운동, 문화 활동 등 각종 여가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얻는다. 그들이 즐기는 문화활동에는 영화, 연극 등 다양한 문화활동이 존재하는데, 부산은 '부산국제영화제'의 도시라고 인식될 만큼 영화에 대해서는 물리적 시설이 비교적 잘 마련되어있고 시민들의 인식 또한 높은 반면에, 연극문화에 대해서는 국내 공연문화시설이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 부산에서는 공연문화를 즐기기 쉽지 않고 시민들의 인식 또한 저조하다.

그렇지만 대규모 문화시설 건설이나 이벤트성 대형축제 위주의 문화행정은 위험성이 있다. 정확한 수요예측이 전개되지 않은 채 문화 관련 예산이 대규모 시설투자에 집중함으로써 과잉시설의 논란이 제기되고 관리와 운영에 대한 부담으로 연결돼 재정악화를 초래 할 수 있다. 더구나 문화 예산이 시설 투자에 집중함으로써 정작 중요한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그리고 인적 자원 투자에 소홀해 지는 폐단이 발생할 수 있다. 이제는 대규모 시설만 지어 놓으면 그만이라는 토건국가적 개념에서 벗어나야 할 때이다.

따라서 우리 부산시 문화관광국 산하 공연 예술과에서는 부산의 연극문화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부산시민들의 공연문화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메마른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부산 시민들이 문화활동을 통해 삶의 의미를 되새기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펼쳐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 [부산지역 소극장의 관객개발 방안 연구 : 민간 소극장을 중심으로] / 김정묵
- 서울연극센터사례 http://www.e-stc.or.kr/
- 공연 현황 : 뉴스테이지 www.newstage.co.kr (자료출처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
- 해외 뮤지컬 극장 운영 사례 http://blog.daum.net/thumb-q/
- 국회 도서관 – 숙명여대학교 ‘공연 예술의 활성화 방안’
- 한국문화원 – [문화도시부산 21] 제 1차 콜로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뽀로로의 마케팅과 성공요인 분석
  • 시장질서 훼손이 우려될 가능성이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간의 불리한 계약으로 인한 제조업의 경영난으로 캐릭터상품의 품질 저하와 거대자본, 마케팅 능력을 보유한 외국기업의 국내시장 진출 및 잠식 가능성 등의 부정적인 요소들도 여전히 잠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현재까지의 캐릭터 산업에 대한 지원정책의 기조를 유지하되, 국내 시장의 유통구조 현대화를 더욱 가속화하여 내수 활성화를 촉진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품질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마케팅 관리 최종 보고서he-목차-Ⅰ. EXCUTIVE SUMMURYⅡ. 프롤로그팀원 소개 및 각오앙드레김 선정이유Ⅲ. 마케팅 전략앙드레김 SWOT 분석앙드레김 STP 전략앙드레김 5막 경쟁 드라마IV. 마케팅 믹스마케팅 믹스 4P 분석앙드레김 브랜드 자산Ⅴ. CASE STUDYBURBERRYGAPⅥ. 마케팅 제안앙드레김 브랜드명 변화아시아(중국)시장 집중 공략Ⅶ. 결론결론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 및 느낀 점Ⅷ. 참고문헌Ⅰ. EXCUTIVE SUMMURY-앙드레김은 떠났지만 그는 아직 남

  • 1154 LILL studio, MCM 마케팅전략
  • 기업(Social Enterprise)으로써 소명을 다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주그룹은 매년 50여 개의 국내외의 NGO 단체들 (연변과기대, 북한 의료선교, 인도선교사역, 아프리카 및 중동아시아의 여성 및 어린이 재난 지역 구호사업)을 지원할 뿐 아니라, Asia House(UK)와 Victoria & Albert Museum(UK)등과 같은 국내외의 각종 문화, 자선공연, 기부 모임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는 등 사회공헌을 실현하고 있다. (4) SWOT 분석-Strength (강점)① 우수한 구성원성주그룹은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기업소개(1) 에어아시아(AirAsia)(2) Air Asia CEO : 토니 페르난데스본론1. 에어아이사 Air Asia 상황분석(1) 외부환경분석① 고객분석② 산업분석③ 경쟁분석④ 일반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 SWOT 분석➀ Strengths ➁ Weaknesses➂ Opportunities➃ Threats2.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

  • 지역축제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
  • 지역축제성공사례 마케팅전략조사서론 주제선정배경본론 1. 축제 성공사례분석1) 국내축제- 충남 보령 머드축제 - 화천군 산천어축제- 안동 하회탈춤 페스티벌 2) 외국축제사례분석- 브라질 리우 카니발- 독일 옥토버페스트- 스페인 토마토축제2. 대구 약령시축제 분석1) 약령시 소개 및 축제 프로그램2) 축제참가보고서3) 설문조사4) SWOT분석5) STP전략6) 4P전략7) 활성화방안나의의견 서론주 제 선 정 동 기관광 자원 중 빠르게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