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맨유,맨체스터유나이티드,박지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요약
02 상황 분석
03 SWOT 분석
04 목적과 목표
05 STP 전략
06 5Ps
07 결론
본문내용
01 요 약
What is‘Discover Seoul Day’?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서울시가 2008년 7월 후원계약을 맺고
맨유의 시즌경기 중 서울데이를 지정하여 전 세계에 서울시를 홍
보하는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서울시의 브랜드 인지도를 상
승 시키기 위한 마케팅이다.

이 마케팅은 맨유가 보유한 다양하며 효과적인 브랜드 자산을 서
울시의 글로벌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진
것이며,

이 마케팅은 맨유가 보유한 다양하며 효과적인 브랜드 자산을 서
울시의 글로벌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진
것이며,

하나의 개별 도시가 축구클럽과 파트너쉽을 맺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직·간접적 광고효과를 낼 수 있
었다.


참고문헌


http://hanulsoblog.com/50042624860

http://blog.naver.com/artlife/50041370007

http://blog.naver.com/artlife/50042410335

http://cafe.naver.com/sarangchina.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428

생생한 현장사례와 함께 배우는 스포츠마케팅 – 김정만, 전찬수 공저 / 대한미디어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마케팅 – 경희대 마케팅 연구회 저, 김찬경 역 / 한언출판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배워라 – 노현식, 이정선 공저 / 중앙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맨유 인수 5. 맨유의 스폰서가 바뀜으로 인한시너지 효과 Threats 1. 유망한 구단들의 지속적인 위협 2. 팀 성적에 따른 주요 수입원의 변동 3. 포화상태의 영국축구시장 4. 2005년, 말콤 글레이저가 맨유 인수 5. 맨유의 스폰서가 바뀜(현, AIG) 6. 안티 유나이티드의 확장 SWOT분석Strength 1. 현재 기업가치 1위(1조 3137억),   연수입 2위(2985억원) 2. 퍼거슨 감독의 리더쉽 3. 관련다각화를 통한 이윤 창출 4. 실력 있는 선수들 확보하고 있음 Strength 1. 현

  • [스포츠 마케팅]한국축구의 발전방안 - K리그의 특징, 문제점, 마케팅 전략, 나아갈 방향
  • 기업 재무로 잔뼈가 굵어 축구단 대표에 올랐다는 공통점이 있다. 맨유의 길 사장은 모처럼 숫자로 말이 통하는 사람과 만나 즐거웠다고 말했고, 이완경 사장은 필(Feel)이 통했다라며 웃었다. 이해준 기자 hjlee@ilgan.co.kr사진=김민규 기자 FC 서울의 마케팅< FC 서울의 최홍만초청 >☆ 마무리K-리그는 한국 축구의 근간이며 미래이다. 이러한 K-리그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무엇보다도 팬들의 관심과 끊임없는 사랑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며 이에 따

  • 맨유 - Manchester United FC
  • 경영을 기업과 같은 형태로 경영화 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최고의 부자구단으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로 재미를 가장 많이 보고 있는 맨유의 가치는 2006년 3월 포브스지가 발표한 “세계 프로축구 구단 가치평가 1위”의 자료를 통해 입증되었다.그렇다면 맨유는 어떻게 이러한 성공을 이뤄낼 수 있었을까? 글로벌 기업으로서 맨유의 성공비결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전 세계 축구 구단들의 브랜드 가치 순위(포브

  • [국제경영전략] AIG기업 사례
  • 국제 경영 전략(상부상조) AIG기업 사례목 차서 론1. 개요2. 기업소개 및 연혁본 론1. AIG 기업 분석- 경영방침과 영업 목표- 재무상태와 성장률(2005기준)- 핵심역량 및 차별성- 주요사업 부문- 인사시스템2. 글로벌 시장경영전략(STP, 4P, SWOT분석)3. AIG그룹의 해외진출4. AIG기업의 최근뉴스 및 사례- 서브 프라임 모기지- AIG 구제 금융 내용- AIG의 재무상태 악화 원인- AIG 글로벌 주요뉴스 (AIG사태관련)- 미국 AIG사태의 전말 - 보험 시장․계약가 등

  • [마케팅]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마케팅전략
  • 4P MIX - Product축구 캠프MU 투어Ⅷ. 4P MIX - Product머천다이징 사업Ⅷ. 4P MIX - PriceⅧ. 4P MIX - Price무한가치창출축구에 대한 관심과 사랑투어 가격부대상품축구에 대한 열정고객 만족 서비스가격 만족Ⅷ. 4P MIX - PromotionⅧ. 4P MIX - Promotion사회봉사 (자선게임 Unicef)인터넷 다중언어 지원(현재 영어와 중국어만 지원)세계투어(아시아, 남아공 투어 예정)Ⅷ. 4P MIX - PlaceⅧ. 4P MIX - PlaceTV인터넷메가스토어Ⅸ. 결 론Ⅸ. 결 론맨유의 세계화세계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