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광고 규제의 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II. 사례요약 및 분석
(사례요약, 정책유형, 실패의 유형, 정책 대안)
1. 방송의 공공성과
방송 광고의 공공성 시비
2. 방송광고요금의 문제점
3. 수탁수수료와 대행수수료
4. 방송광고시간의 할당과 배정
5. 기타 문제 - 중CM의 부활
Ⅲ. 평 가
- 본문내용
-
21세기에는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던 간에 관계없이 방송이 시장 위주로 구성될 것이며, 따라서 국내 방송의 공영적 규제나 산업보호정책이 현실적으로 기능 할 수 있는 것은 지금이 마지막 기회일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우리 나라의 광고 산업의 문제는 단순히 불합리한 거래 관행으로 파악하기에는 광고 시장의 구조적인 문제점이 너무나 심각하다. 광고 방송의 경우 KOBACO가 독점하고 있는 형편인데, 현재는 이에 따른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점의 원인을 살펴보고 정부 실패의 유형, 그에 대한 정책 대안을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논의를 진행시키기에 앞서 한가지 전제를 하고자 한다. 우리 나라의 방송광고의 경우 대부분의 규제는 한국광고방송공사(KOBACO)라는 사실상의 규제 기구를 통하여 이루어지는데 KOBACO가 무자본특수법인의 형태를 갖는 미디어 랩이라는 의미에서 KOBACO에 의한 규제는 비록 법률적으로는 정부 규제가 아닌 강제적 자율 규제의 형식을 갖지만, 현실적으로는 정부의 규제를 대신하는 만큼 정부규제로 볼 수 밖에 없다. 이하에서는 KOBACO의 규제를 정부 규제로 파악하여 논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일어 품사분류 및 품사별 대조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