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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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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기업선정동기
본론
2.기업소개
-개요
-CEO소개
-브랜드 소개
-연혁
-Vision & Mission
-조직구성
-CI소개
-사업영역
3.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SWOT분석
-STP분석
-4P 전략 - 마케팅 믹스
-경쟁사 분석- YEPP & iPod
4.성과 및 성공전략
5.위기 및 극복
결론
6.발전방향 및 결론
7.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서론
-기업 선정 동기
<사진 - “Sorry, Sony" ”Sorry, Apple" 등의 광고 >
몇 해전, 웹서핑 중 우연히 보게 된 아이리버의 한 광고가 있다. 바로 사과를 베어 먹는 한 여자의 얼굴과 그 옆에 “Sweeter One”이라는 문구가 써있는 광고였다. 왜 아이리버에서 이러한 광고를 하는 것일까, 무엇을 의미하는 광고인가, 처음에는 조금 의아하게 생각했던 기억이 난다. 나중에 한 기사를 읽고 난 후 그 ‘광고의 의미’를 알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Sorry SONY, Sorry Apple” 이었다. 즉 디지털 음악 분야에서 절대 강자(强者)는 없다, 아이리버가 소니와 애플을 제치고 강자(强者)로 우뚝 서겠다는 의지를 담은 내용의 광고였다. 굉장히 독특하면서 창의성이 돋보이는 광고라 생각이 들어 그 이후로 아이리버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무한 경쟁의 시대에서 중소기업이 대기업을 상대로 승전보를 울리는 일은 흔치 않다. 대기업들이 지닌 자금력, 인지도, 유통망 등은 중소기업이 넘기에는 너무 큰 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대기업을 누르고 당당히 선두 자리를 꿰찬 중소기업이 있다. 바로 MP3플레이어의 새로운 강자, 아이리버(iriver)이다.
아이리버는 99년 설립 당시만 해도 임직원 7명, 자본금 3억원에 불과한 작은 회사였다. 하지만 2003년 매출액 2300억원에 순이익 430억원을 기록할 만큼이나 높은 성장률을 이루어 왔으며, 휴대음향기기 산업에서 대기업 삼성이나 소니 등과 대등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탄탄하게 자리를 굳힌 상태이다.
- 참고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옙 홈페이지 www.yepp.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아시아경제신문
내일신문
중앙일보
레인콤(아이리버)의 위기 대응전략- 송상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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