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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2. 사회적 마케팅
3. 현재 국내 기업들의 사회적 마케팅 활동 현황
Ⅱ. 사회적마케팅 성공사례
1. 그린마케팅 – 베네통 자전거 캠페인
2. 그린마케팅 – THE BODY SHOP 캠페인
Ⅲ. 사회적마케팅 실패사례
1. 나이키 사의 ‘ Considered’
Ⅳ. 결론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기업의 이해관계자와 사회 일반의 요구나 기대를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기업행동의 규범적 체계이다.

참고문헌
- 김상훈, 이승환, 윤량숙 (2008),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product-harm,crisis에
대한 태도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경영학회 통합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pp.1-21.

김이환, (2005), “사회적책임활동과 기업평판의 관계에 관한 연구 : 5개 업종, 10개 기업
을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김해룡, 김나민, 유광희, 이문규 (2005),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척도 개발,”
[마케팅연구], 제20권 제20호, pp.67-68.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
057&aid=0000146586

- 김영학, (2006), “지속가능경영이 존경받는 기업을 만든다”, Excellence Korea, pp.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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