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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시장분석
환경분석
경쟁사분석
미샤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3. 환경 분석

대부분의 소득계층에서 소비자기대지수가 하락했고 연령별로도 20대를 제외한 전 연령층

에서 소비심리가 위축됐다. 하지만 소비자기대지수가 2개월 연속 기준치인 100을 상회하

고 있어 소비회복에 대한 기대감은 아직 살아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소비지출에 대한 기대

지수와 경기기대지수도 각각 3개월 연속 기준치를 웃돌고 있고, 소비회복을 견인해야 할

400만원 이상의 고소득층과 200만∼300만원대 소득계층의 소비자기대지수도 3개월째 기

준치를 상회하고 있다.

- 연합 뉴스(2005.5 10)


소비, 투자, 수출이 모두 위축

* 가격 지향적인 소비자군 출현

제품 품질의 정도를 측정하는데 가격이 가장 중요하다고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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