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투자경영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우건설 개요
1.1 설립시기
1.2 사업분야
1.3 생산 및 영업 실적
1.4 조직도

2. 대우건설의 재무제표 및 공통형 재무제표
2.1 2005년 대차대조표
2.2 2005년 손익계산서
2.3 2005년 현금흐름표
2.4 2005년 제조원가 명세서
2.5 2005년 이익 잉여금 처분서
2.6 주가 관련 자료
*3개년도 재무제표 부록 첨부

3. 비율분석
- 산업평균과 비교
- 최근 3년간 추세분석
3.1 수익성 분석
3.1.1 총자본 순 이익율
3.1.2 자기자본 순 이익율
3.1.3 매출액 순 이익율
3.1.4 매출액 총 이익율
3.1.5 금융비용/배출액비율
3.2 유동성 분석
3.2.1 자기자본 비율
3.2.2 부채비율
3.2.3 차입금의존도
3.2.4 고정비율
3.2.5 유동비율
3.2.6 당좌비율
3.3 활동성 분석
3.3.1 총자본 회전율
3.3.2 매출채권 회전율
3.3.3 자기자본 회전율
3.4 성장성 분석
3.4.1 매출액 증가율
3.4.2 영업이익 증가율
3.4.3 총자산 증가율
3.4.4 자기자본 증가율
3.5 수익성 분석 (매출액 대비)
3.5.1 매출원가
3.5.2 판매 및 일반관리비
3.5.3 연구개발비
3.5.4 감가상각비
3.5.5 금융비용
3.5.6 영업이익
3.5.7 경상이익
3.5.8 납세전순이익
3.5.9 당기순이익
3.6 주가 관련 비율
3.6.1 주가와 주식수
3.6.2 주당 가치지표
3.6.3 내재 가치지표
3.6.4 베타와 변동성
3.6.5 EVA 지표
3.6.6 EBITDA 지표

4. 종합적 비율분석
4.1 ROI분석
4.1.1 우열의 원인 분석
4.1.2 악화/개선의 원인 분석
4.2 원형도표법 분석
4.2.1 10가지 재무비율, 원형도표법

5. SWOT 분석
5.1 Strength factor
5.2 Weakness factor
5.3 Opportunity factor
5.4 Threat factor

6. 건설 산업 현황과 문제점
6.1 일반 산업 현황
6.2 M.Porter의 산업 경쟁력 분석기법을 이용한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7. 부실기업 예측

8. 기업가치평가
8.1 현금흐름 할인법에 의한 가치평가 (FCF등)
8.2 주가배수 평가기법에 의한 가치평가 (PER등)
8.3 추정재무제표 작성

9. 종합평가
9.1 사례기업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9.2 평가
9.2.1 경영자 입장
9.2.2 증권 투자자 입장

부록 1. 3개년도 재무제표

본문내용
1. 대우건설 개요

1.1 설립시기
2000 년 12월 기업 분할을 통한 주식회사대우건설 출범
2001 년 3월 최우수건설업체상 / 한국가스공사
(인천 LNG 인수기지 2단계 공사)
7월 제5회 살기좋은 아파트 최우수상 (건설교통부장관상)수상
8월 나이지리아 가스플랜트 착공
(Cawthorn Channel Asociated Gas Gathering 2001~2004)
9월 익산-장수 고속도로 10공구 착공(2001~2007)
10월 한국경제능률협회 지식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12월 싱가포르 고속도로 착공 (2001~2005)
서울지하철 9호선 건설 공사(참여업체 중 최다공구 시공)
채권 금융기관 협의회, 출자전환결의
2002년 4월 제9회 한국 원자력 기술상 금상수상 / 과학기술부장관
5월 리비아 가스플랜트(WAFA) 착공(2002~ 2004)
제 20회 서울특별시 건축상 수상 / 서울시 (산업은행본점)
6월 용인, 기흥 대우 그린 카운티 착공(2002~2004)
8월 통영 LNG 생산기지 2단계 2차 확장공사 (#8/9/10 탱크) 착공 (2002~2006)
9월 경의선 철도 및 도로연결 착공(2002~ )
11월 워크아웃 자율경영체제 전환 (11월 19일)
12월 셀트리온 바이오 시설 착공 (2002~2004)
2003년 2월 대우아파트 신규브랜드 푸르지오(PRUGIO) 선포
광명경륜돔 경기장 착공(2003~2005)
나이지리아 LNG플랜트 5호기 착공(2003~2005)
3월 리비아 벵가지 복합화력 발전소 착공 (2003~2006)
6월 필리핀 마닐라 1억 5000만 달러규모 캠브리지 빌리지 사업합작 체결
신월성 원자력 발전소 1.2호기 건설공사 수주
파키스탄 미수금 4억불 회수 합의
제7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대상 (국무총리상) 수상(화곡 푸르지오)
12월 2003 디지털 지식경영대상 수상(정보통신부 장관상)
기업구조개선작업 (Workout) 졸업
2004년 3월 보령 화력발전소 7,8호기 착공(2004~2008)
4월 사할린LNG 플랜트착공(2004~2007)
6월 건설의 날 기념 건설유공자 표창(국무총리상, 건설교통부장관상)
7월 용산시티파크 착공 (2004~2007)
8월 분당선 왕십리-선릉간 복선전철 제3공구 착공 (하저터널 2004~2009)
10월 시화호 조력발전소 착공 (국내 최초 세계 최대 조력 발전소 2004~2009)
올해의 프로젝트상 대상 수상 (셀트리온바이오현장)
과학기술훈장 수훈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나이지리아 24인치 파이프라인 네트워크 착공 (2004~2006)
11월 부산-거제간 연결도로 민간 투자사업 착공(국내최초 침매터널 2004~ )
12월 매일경제-부즈앨런 지식경영대상 수상
2005년 1월 나이지리아 BRT EXPANSION 착공(2005~2007)
영덕 ~ 양재 고속도로 4공구 착공(2005~2008)
2월 화성열병합 발전소 착공(2005~2007)
3월 신도림 테크노마트 착공 (2005~2007)
잠실 주공2단지 재건축 사업 착공(2005~2008)
4월 푸르지오‘제7회 한경마케팅 대상’,‘BI브랜드 마케팅 대상’ (한국경제신문사)
나이지리아 LNG 플랜트 6호기 공사착공 (2005~2007)
5월 월성 원전삼중 수소제거 설비현장 ‘12회 한국원자력기술상 단체부분 금상’
(부총리 겸과학기술부 장관상)
6월 제9회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 종합 대상 (대통령상) 수상(길음푸르지오)
7월 카타르‘Laffan Refinery PJ’착공 (2005~2008)
11월 대우건설 기술 FAIR 2005’개최
12월 제1회 대한민국 토목, 건축 종합 대상 수상 (국립중앙 박물관)
참고문헌
- 대우건설 홈페이지
- 대한건설협회
- 전자공시시스템
- KDI
- 한국은행
- 대우증권
- 삼성증권
- 삼성경제연구소
- 현대경제연구소
- 머니투데이
- 통계청
- 삼성금융연구소
- 중앙일보
- 동아일보
- 조선일보
- 신경영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환경,화장품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 차 -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1.1 국내 화장품 시장1.2 인도 화장품 시장 2. 에이블씨엔씨 기업 소개3. 인도 시장 환경 분석3.1 경제 환경3.2 사회 문화적 환경3.3 정치∙법률적 환경4. 진입 방법5. 경쟁자 분석6. SWOT 분석7. STP 전략8. 4P 전략8.1 제품(product)8.2 판매가격(price)8.3 유통경로(place)8.4 판매촉진(promotion)9. 시사점 및 전망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1) 국내 화장품 시장국내 화장품의 수출이 한류 열풍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

  • [국제경영] 홍진HJC 글로벌 전략
  • 후기 디지털 시대의글로벌 전략 - 홍진HJC -- 목차 - 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 회사개요2) 사업소개Ⅱ. 본론1. 홍진HJC의 핵심성공요인1) 상호신뢰로 묶여진 구성원2) 과감한 R&D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3) 디자인으로 승부 4) 자체 브랜드의 고수5) 소사장제도6) 효과적인 유통 체제 및 전산 ERP시스템2. 홍진HJC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분석2) SWOT 분석3) 4PⅢ. 결론1. 조직2. 전략3. 제품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홍진HJC는 내수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글로벌 기업으로 미주, 구주 및 2009년 신설된 아프리카 총괄까지 총 10개 지역별 총괄 체제를 운영하고 있다. 경제적 가치 창출경제적 성장에 기반한 채용 확대, 세금 납부, 구매 비용 증대, 직간접적인 산업발전 등의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은 삼성전자 지속가능경영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2010년 글로벌 전자업계 매출 1위 달성과 높은 이익을 기반으로 주주투자자, 협력사, 임직원,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재무비재무

  • [국제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 UNIQLO의마케팅 전략INDEX유니클로/SPA브랜드유니클로 현황한국 진출에 관한 국가 분석기업의 역량-SWOT 분석-STP 분석-4P 분석5. 유니클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6. 유니클로의 성공 전략7. 향후 환경변화PS – 우리 조의 내부 unique, closing wear house 약자.유니크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개념.UNIQLONO.1 Low Cost 경영을 철저히 하여 최단시간, 최저비용으로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NO.2 자사에 요구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