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노키아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기타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 동기
- Nokia?

2. 기업 소개
- Nokia
- History

3. 현 황
- Global Nokia

4. 사례 분석
- Japan
- Korea Rep.

5. 대응 전략
- In KOREA 2010

6. 마무리
- 결론
- 느낀 점

본문내용


전세계 점유율 NO.1




“노키아? 일본 기업이야?”

전세계를 호령하는 글로벌 기업
유독 “한국”에서만 약한 이유?

낮은 시장점유율로 인한
한국 진출 2년 만에 시장 철수

무엇이 문제인가?
참고문헌
- 『노키아는 왜 세계제일인가』 다께스에&다끼히로 저 (동방미디어, 2000)
- 『노키아 스토리』 이재규 저 (21세기북스, 2000)
- 『성공기술 : 변화의 방법 노키아』 Jean-Marc 저 (룩스북, 2003)
- 『Nokia의 마케팅 윤리적 경영활동에 관한 연구』
김용만 & 성경운 저 (The Journal Of Industrial Management, 2001)
-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정구현 저 (위즈덤하우스, 2008)
- 『경쟁론 Porter, Michael E 저 (세종연구원, 2001)
- 『Nokia: strategic transformation and growth』 이승주 저
(Seoul: KDI School of Public Policy and Management,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핸트폰시장,스마트폰시장,삼성겔럭시,아이폰,경쟁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VS서론 : 스마트 폰 시장환경분석- 스마트 폰 시장 판매현황- 스마트 폰 점유율본론 : ① 삼성전자 기업소개, 경영현황- 기업소개, 발전과정, 경영방침, 경영전략- 주요제품, 사업현황② 마케팅전략 분석- 4P, STP, SWOT 분석- 핵심전략 분석③ 경쟁업체 iPhone 4S 비교분석- 제품사양, 강점 및 특징분석- 단점 및 문제점 분석- 갤럭시, 아이폰 비교분석결론 : 전략 제시목차최근 삼성전자와 애플간 소송전쟁으로 업계 전문가들은 삼성전자 갤럭시SⅢ는

  • 샤프란,피죤,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했어요?” 부동의 1위 피죤을 넘어서 Contents01. 주제선정사유 (기업소개)02. 환경분석 (시장분석, 경쟁자 분석 산업구조분석, SWOT분석)03. STP 전략04. 4P 전략05. 경쟁업계의 마케팅 사례 비교06. 결론07. 시사점01.주제 선정 사유샤프란섬유유연제 시장근 30년간 연속 부동의 1위였던 피죤주제 선정 사유절대 무너지지 않을 줄 알았던 피죤LG생활건강(샤프란) 피죤(피죤) 옥시(쉐리)2007 27% 49% 12%2008 29% 48% 12%2009 30% 49% 11%2010 35% 44% 11%2011(1~2월) 40

  • 모토로라기업분석,모토로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Motorola’社 의 마케팅 분석Contents1. 모토로라 기업개요2. 모토로라 역사3. 모토로라 조직구조4. 모토로라 주요전략- 생산전략- 시장확대전략- 조직구축전략- 테크놀로지 개발전략- 마케팅전략5. 모토로라 기업분석- SWOT- STP- 4P6. 모토로라 국외 성공7. 모토로라 기업실적8. 모토로라 국내 실패요인 및 극복방안9. MOTOROLA FUTURE10. 참고서적1. 모토로라 기업개요설립1928년 9월 25일설립자Paul. V. Galvin초기 자본$ 565C.E.O.Edward. J. Zander경영 국가72

  • [국제경영] 삼성 애니콜 글로벌경영 사례
  • 브랜드 자산 가치가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주목 받는 독보적인 브랜드 중에 하나이다. 또한 Anycall은 노키아나 모토로라 등 세계적 유명브랜드의 국내시장 잠식 저지에 성공한 특별한 사례이다. Anycall은 1999년 유럽 휴대폰 시장에 처음 진입한 이후 6년 만에 두 자리 수 점유율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현재에는 세계시장 점유율 3위에 해당한다. 이러한 Anycall의 성장결과는 Anycall의 제품혁신을 통한 새로운 제품 개발, 서비스제공, 마케팅 전략의 성공

  • 삼성전자,마케팅전략,전략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과 세계 환경의 복잡한 변화가(다양한 대내외적 사건을 포괄한) 삼성전자의 변화와 위기상황에서의 대처능력을 추동케 한 계기이기에 우리는 이를 기업이 경영과 마케팅에 있어 마주하게 된 환경변화의 측면에서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한반도 남쪽 이 땅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알법한 이 거대 첨단 기업은 앞서 서론부에서 살펴보았듯 이미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글로벌 선두주자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닦고, 십년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