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 Introduction
1. 선정동기
2. 본죽 기업소개
3. 시장상황
4. 소비자 인식 조사
II . Marketing Analysis
1.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2. 마케팅 전략 구축 - STP
3. 마케팅 믹스 - 4P’s
III . Successful strategy
1. 프랜차이즈 성공 전략
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모색
본문내용
I . Introduction
2.기업소개 - ‘본죽’을 소개합니다.
2002년 본죽 프랜차이즈 사업본부 발촉
죽전문점 <본죽> 1호점 개설 (대학로 본점)
2006년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2007년 한국프랜차이즈 산자부장관상 대상 수상
한국소비자 웰빙지수 1위 기업 선정
2008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 외식부문 중소기업청장상 수상
기업사명
‘본’은 한국의 웰빙 음식의 프렌차이즈와 및 세계화를 이루고자 합니다.
‘본’은 임직원/가맹점의 꿈을 이루는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본’은 고객과 사회에 대한 봉사를 실천하고자 합니다.
‘본죽’ 해외진출, 비빔밥 등 여러가지 한국음식 점 오픈
한국의 웰빙음식의 세계화를 위한 계속된 도약을 하고 있다.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성공 사례 -‘본 죽’Ⅰ 서 론-“본 죽” 선정 이유- 기업 소개① 연혁② 가맹점 현황Ⅱ 본 론- 4P를 통한 ‘본 죽’ 분석1. 제품 Product① 제품차원 ② 브랜드③ 신제품 개발2. 유통 Place①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② 글로벌 마케팅3. 가격 Price① 죽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4. 촉진 Promotion① 뉴스 매체와 TV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스러운 노출② PPL(간접광고)의 적극적인 활용③ 카페같은 분위기를 지닌 고급스
마케팅 관리론 마케팅 성공 사례 -‘본 죽’Ⅰ 서 론-“본 죽” 선정 이유- 기업 소개① 연혁② 가맹점 현황Ⅱ 본 론- 4P를 통한 ‘본 죽’ 분석1. 제품 Product① 제품차원 ② 브랜드③ 신제품 개발2. 유통 Place① 수직적 마케팅 프랜차이즈② 글로벌 마케팅3. 가격 Price① 죽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고가전략4. 촉진 Promotion① 뉴스 매체와 TV프로그램을 통한 자연스러운 노출② PPL(간접광고)의 적극적인 활용③ 카페같은 분위기를 지닌 고급스
서비스 만족도나 취약한 부분에 대한 보완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시장에서의 면밀한 조사를 통해 그 원인을 명확히 밝혀내는 것이 선행되어야만 한다. 이러한 과정에서는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와 그 결과값의 분석이 필수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 마케팅조사방법이 적절하고 유용한 수단이 될 것이다.이에 따라 ‘놀부 부대찌개&철판구이’ 브랜드에 대한 기존 STP-4P전략, SWOT을 통한 경쟁사 분석을 바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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