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RFID 개념
- RFID 기본 원리
- RFID 응용 분야

2. InsideRF
- InsideRF 약력
- InsideRF의 제품 소개

3. 시장분석
- RFID 현재 국내와 해외 시장
- 설문조사
4. 기업분석
- 3C 분석
- SWOT 분석
- STP 분석

5. InsideRF의 향후 방향
- 현재 개발 중인 새로운 상품
본문내용
1. RFID 개념

RFID란?
RFID는 현재 차세대 혁신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기술 중에 하나이다.
여러 수 많은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고 ubiquitous 사회를 구현하는데 필수적인 기술로 그 적용범위가 넓어짐과 동시에 빠른 상용화가 진행 중에 있다.
RFID는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의 약자로 1950년대에 항공기 식별에 쓰이기 위해서 군사 목적으로 개발이 되었다. RFID 시스템이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960년대에 접어들면서부터이다.

60년대 – (미)체크포인트 사는 최초로 RFID 개념을 상용화 시킨 회사로써 (EAS) 도난방지 시스템을 실생활에 적용시켰다. 전자 상품 관리 감시 시스템은 현재에도 MART나 여러 쇼핑 센터에서 많이 볼 수 있다.

70, 80년대 – 이 후 70년대 80년대를 거치면서 TERMIC, TI 등 여러 회사들이 저주파 RFID 시스템을 중심으로 연구 개발을 하였고 자동 징수 및 출입 통제 시스템에 널리 사용되게 되었다.

90년대 - 90년대에 들어서면서부터 13.56MHZ 시스템의 표준이 확정 되면서 상품의 추적 관리, 전자 지불 카드, 교통 카드 등에 이용이 되면서 RFID는 인간의 생활을 널리 이롭게 할 수 있는 핵심 기술로써 자리 잡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맥도날드마케팅사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맥도날드 ‘맥모닝’」-목차-선정동기기업 및 제품소개상황분석-아침시장분석-3C-SWOT-산업구조분석STP4P(New)-제품,가격-유통-촉진결론참고문헌선정동기사회구조가 변하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과 반대로 사회 전반적으로는 웰 빙 열풍이 불면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아침이 중요한데도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 이유를 조사해보니 아침잠을 더 자기 위해서(46.2%)가 1

  • EMART 이마트 기업분석과 중국진출 마케팅사례분석/ 이마트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 이마트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목차 >1. 이마트 기업소개(1) 이마트 기업개요 (2) 이마트의 기업히스토리2. 이마트가 직면한 글로벌이슈3. 이마트의 마케팅 방식 (월마트와 비교분석)(1) 이마트 4P분석 ( vs 월마트)(2) 이마트 STP 분석4. 이마트의 한국시장에서 기업상황분석5. 이마트의 서비스전략6. 이마트의 중국진출 상황분석7.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전략(1) 핵심 경영전략(2) 마케팅믹스 4P전략(3) SWOT 분석(4) 이마트 중국에서의 위기극복전략8. 결

  • 월마트 기업분석과 월마트 마케팅 전략분석및 월마트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월마트 성공요인분석
  •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형 제품에 대해서는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EPRG모형위의 사례에서 보이듯 월마트는 해외진출 초기 본국중심주의 글로벌통합 전략을 수행했다. 주로 본구그이 수요에 기한을 둔 생산과 개발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하였고, 본국의 인재에 의한 핵심역량의 개발과 그 역량을 전 세계로 전파하였으며 문화성향 역시 본국을 지향한 경영전략을 수행했다. 하지만 이는 해외시장의 다양성을 합리적으로 수용하지 못하였

  • 월마트의 영국 진출 성공사례와 한국 진출 실패사례
  •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형 제품에 대해서는 배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EPRG모형위의 사례에서 보이듯 월마트는 해외진출 초기 본국중심주의 글로벌통합 전략을 수행했다. 주로 본구그이 수요에 기한을 둔 생산과 개발을 통해 마케팅 활동을 하였고, 본국의 인재에 의한 핵심역량의 개발과 그 역량을 전 세계로 전파하였으며 문화성향 역시 본국을 지향한 경영전략을 수행했다. 하지만 이는 해외시장의 다양성을 합리적으로 수용하지 못하

  • [롯데마트 기업전략 사례연구 PPT] 롯데마트 기업현황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롯데마트 물류전략과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제안
  • 시장의 포화로 PB전략 못지않게 PL전략을 확대하여 차별화가 요구됨PL전략을 통한 고급스런 이미지 형성9. 결론 및 느낀점현재 선점업체로서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두 배 정도의 매장 수를 바탕으로 1위를 지키고 있는 이마트를 롯데 마트가 이기기는 것은 롯데 마트의 장점인 유통업 전반의 우위를 이용한 특화, 차별화 정책을 중심은 물론 윤리경영을 통한 이미지 제고가 이루어질 때 장기적으로 가능할 것이다. CONTENTS21. 롯데마트 기업소개3(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