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vs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서비스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 vs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서비스전략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서론
1.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1) 규모
2) 현황

Ⅱ. 본론
1. 기업 선정 이유

2. 스타벅스
1) 스타벅스 기업분석
(1) 스타벅스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협 (Threat)
(2) 스타벅스 마케팅믹스 5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⑤ PEOPLE

2. 카페베네
1) 카페베네 기업분석
(1) 카페베네 SWOT 분석
① 강점 (Strength)
② 약점 (Weakness)
③ 기회 (Opportunity)
④ 위협 (Threat)
(2)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3. 이디야커피
(1) 이디야 마케팅믹스 4P전략
① PRODUCT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기업간 마케팅전략 비교분석(스타벅스,카페베네,이디야카피)
1)스타벅스와 카페베네
(1) 공통점
(2) 차이점
2) 이디야와 카페베네
(1) 공통점
(2) 차이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PPL전략을 통해 인기 드라마에 자사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카페베네 런칭 초반 적극적인 PPL 전략으로 MBC '지붕 뚫고 하이킥'과 SBS의 '태양을 삼켜라' 등에 PPL형식으로 제작 지원하는 등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 계열 엔터테인먼트회사인 사이더스HQ와 손을 잡고 공동 마케팅을 추진했다.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보다 한예슬 커피를 홍보함으로써 검색어 1위를 차지할 만큼 성과를 거두었다. 더구나 기존의 카페들이 스타마케팅을 하지 않았다는 측면에서 볼 때, 분명히 차별화 된 시도였다.
그 외에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비자로 하여금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카페베네의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김영한, 임희정 저)
-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맹명관 저)
- www.starbucks.com
- www.istabucks.co.kr
- www.caffebene.co.kr
-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 아시아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STP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발표대본포함) PPT
  • 13조 이학래 이경수 서광현 신지원 이정화스타벅스와 이디야 마케팅전략 비교분석CONTENTS스타벅스 vs 이디야커피 기업 비교STP 전략 비교분석현재까지의 마케팅전략-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이디야 마케팅전략소비자 인식 조사새로운전략 제안기업 비교로고슬로건목표매장 수Moby Dick에 일등 항해사 스타벅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Siren)“스타벅스는 분위기를 판다” “제 3의 장소”1. 스타벅스만의 고유한 제품 경쟁력 확대2. 고객 취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기업 SWOT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 비교분석
  •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들어가며현재 커피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커피믹스와 같은 혼합커피시장의 비중은 줄어들고 원두커피시장의 비중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 보고서는 이와 같은 상황에서 커피시장의 대표적 경쟁 기업이라 할 수 있는 두 곳을 조사한 후, 커피시장에서의 각 기업의 경쟁전략을 분석하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 테이크아웃 커피시장에 있어서 많은

  • [국제경영]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경쟁 -삼성 갤러시에스 vs 애플 아이폰, 노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 전략비교(1) 아이폰가. 마케팅 전략다른 스마트 폰은 언론을 통해 미리 광고하지만, 출시전까지 아이폰에 대한 정보를 통제하여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자발적으로 아이폰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그들 사이에서 화제 거리가 되게끔 하는 이런 마케팅 전략아이폰은 사전 광고를 하지 않아도 충분한 퀄리티를 제공한다는 믿음을 고객에게 심어준다. 제품은 시대를 앞서간 제품성능과 훌륭한 디자인, 충성고객의 확보와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전략을 사용하였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따라서 크게 세 가지 산업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을 선정해서 그 기업들의 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스타벅스 vs 카페베네1. 기업 소개1) 두 기업의 등장■ 스타벅스의 등장‘스타벅스 (Starbucks)’는 세계에서 가장 큰 다국적 커피 전문점 중 한 곳이다. 최초에 ‘제리 볼드윈’과 ‘고든 보커’, ‘지브 시글’ 세 사람이 1971년 미국 시애틀에서 개점하였다. 처음에는 커피 원두

  • 이디야커피 EDIYA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이디야 마케팅전략평가분석및 마케팅전략 제안(스타벅스,카페베네,엔젤리너스 전략과 비교분석)
  • 커피전문점의 계절성 :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과 여름엔 각종 과일 에이드와 빙수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겨울에는 기념일을 맞이한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해서 소비자의 이용도를 높인다.4개 커피전문점의 제품 수명 주기 분석스타벅스: 매출의 기복이 없고 충성도가 높아 성숙기라고 볼 수 있다.카페베네: 매장 설립규제로 매출이 잠시 주춤 했지만 지속적인 광고홍보로 인한 매출 하락은 보이지 않아 성장기와 성숙기의 사이로 생각된다.이디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