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과제 - 비락식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비락식혜의 환경분석

Ⅱ. STP

Ⅲ. 마케팅 전략 (4P)

Ⅳ. Budget
본문내용
󰏅 비락식혜의 환경분석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마시는 습관성 음료인 탄산음료나 청량음료 그리고 커피 등을 대체할 음료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최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음료 중 식혜음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비락식혜를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최근 Well-being boom으로 가치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소득증대로 인한 삶의 질에 관한 관심 증대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탄산음료 대신 전통음료나 건강음료를 찾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식혜 중 소비자들에게 으뜸으로 여겨지는 ‘비락식혜’ 또한 덕을 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비락식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혜 하면 전통음식으로서 40~70대에 이르기까지 성인들이 주로 즐겨 마시는 음료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비락식혜를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기보다는 40~70대에 이르는 성인인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락식혜가 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면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zzzzzzzzzzzzzzzzzzzzzzzz
  • thscnds***
    (2014.05.11 19:45:46)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이경규의 꼬꼬면은 일명 ‘품절라면’이라 불린다.어딜 가도 품절이라는 답이 돌아올 정도로 그 인기몰이는 놀랍다.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호평과 빨간 국물이 아니라 어색하는 평까지 다양하지만 대한민국을 가장 뜨겁게 달구는 라면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반대로 신라면 블랙은 판매 4 개월 만에 생산중단이라는 초강수로 스스로 자멸했다. 라면을 프리미엄 제품화 하려는 시도에 비싼 가격, 더불어 과장광고 등의 이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 전략이경규의 꼬꼬면은 일명 ‘품절라면’이라 불린다.어딜 가도 품절이라는 답이 돌아올 정도로 그 인기몰이는 놀랍다. 깔끔하고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는 호평과 빨간 국물이 아니라 어색하는 평까지 다양하지만 대한민국을 가장 뜨겁게 달구는 라면임에는 틀림없어 보인다. 반대로 신라면 블랙은 판매 4 개월 만에 생산중단이라는 초강수로 스스로 자멸했다. 라면을 프리미엄 제품화 하려는 시도에 비싼 가격, 더불어 과장광고 등의 이

  •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전략
  • 마케팅-원 앤원북스. 여준상 2004.03.20-21세기, 한국은 왜 러시아인가?- 삼성경제연구소, 홍완석 2005.08.31-Russian food and drinks 44호-윤정혁, 「러 인스턴트면류 시장 연간 30% 증가세⌟,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2.10.30-윤정혁, 「러 인스턴트식품 시장동향⌟, KOTRA 모스크바무역관, 2003.08.11-김성수, 「러시아, 왜 인스턴트 식품이 인기인가?⌟, KOTRA 블라디보스톡무역관, 2000.11.14-우상문, 「러시아 식품시장을 공략하라.」KOTRA 블라디보스톡 무역관. 20

  • [국제마케팅] 한국야쿠르트 러시아 진출 성공사례
  • 분석을 통해 러시아 시장 특성을 잘 파악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러시아 인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의 현지화와 모라토리움 이라는 위기에 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회로 전환한데 있다고 할 수 있다.Ⅺ. 나의 견해상이한 환경적 요소의 이해는 성공을 위한 열쇠이며 이것이 현지화의 첫 걸음이 된다. 첫 국제마케팅 시간에도 배웠듯이 현지화는 기업의 해외 진출 시 성공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며, 상품을 판매 할 시장의 문화나 사람들의

  • [마케팅성공사례, 마케팅실패사례]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와 마케팅 실패사례를 통해 본 향후 마케팅의 과제 및 역할 분석Ⅰ. 서론Ⅱ. 마케팅 개념의 확대Ⅲ. 새로운 마케팅 개념1. 관계 마케팅2. 개별 마케팅과 데이터베이스 마케팅3. 서비스 마케팅4. 그린 마케팅Ⅳ.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 사례1. CGV 마케팅 전략1) SWOT분석에 따른 CGV2) STP전략3) 마케팅 믹스(4Ps) 전략2.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문화의 마케팅적 적용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