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분석 - E-Mart[이마트]의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국내 할인시장의 현황
1.국내 유통시장 상황
Ⅱ. E-Mart 소개
1. E-Mart 현황
2. 미션 & 비젼
3. 연혁
Ⅲ. 산업의 특성
Ⅳ. 경쟁사 분석
Ⅴ. E-Mart 성공요인 분석
1. STP전략
2. SWOT 분석
3. 4P 전략
Ⅵ. 향후 전망
본문내용
1.국내 유통시장 상황

국내 소매시장 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가운데, 업태내의 경쟁 심화가 나다나고 있다. 국내 소매시장은 IMF이후 침체에서 벗어나 99년과 2000년에 대폭 성장세로 돌아선 데 이어,2001년과 2002년에는 다소 둔화되었으나 지금까지 플러스 매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국내 유통 산업은 아직도 재래시장이 전체시장의 7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으며,GDP에서 유통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도 23% 정도로 선진국에 비해 현저히 뒤쳐진 상태다. 이에 따라 외국의 대형 유통업체들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 되고 있다.
서구식 쇼핑문화의 확산과 유통산업내의 경쟁 심화로 인해 기업 형 유통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하고 있다. 기업 형 유통 가운데서도 최근 할인점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되면서 96년 유통시장 개방 이후, 고성장을 계속 해 오며, 결국 국내시장에서 백화점을 따돌리고 1위의 소매 업태로 등극 항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할인점 고성장세의 지속됨에 따라 국내 유통시장은 업태별로 선두업체의 시장지배력이 점점 확대되는 과점 화 현상이 심화 되었다. 과점 화는 유통시장에서 공급이 소비를 초과하는 현상으로 인해 발생된다. 경기침체로 인해 소비증가세는 둔화되는 반면, 유통업체들은 대형화, 기업화됨으로써 출점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통 시장의 모습은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의 성장으로 소비자의 권한이 대폭 강화 되는 새로운 소비문화의 확산을 가지고 온다. 인터넷의 보편화와 교육수준 향상으로 소비자의 정보검색 능력이 향상되고,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품질이나 가격을 왜곡하기가 더 이상 불가능해 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혁신] 이마트 성공요인 및 중국 진출 성공 전략 분석
  • 성공요인 분석중국 해외진출 성공 전략 분석C O N T E N T SⅠ. 서론1. 주제 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조직구조 4. 지점현황 5. 경영이념 및 비젼Ⅱ. 본론 1 - 이마트 핵심역량 분석1. 조사 방법 / 연구 방향 2. 목표설정3. 핵심역량 분석(1) 좋은 입지 선점 (2) 고객감동 서비스, 서비스 전략① 다양한 고객 만족 서비스- 불량 상품 즉시 교환/환불제 - 계산착오 보상제 - 신선식품 리콜제 ② 지역 밀착 마케팅(3) 윤리 경영과 마케팅 (4) 생활공간으로서의 E-MART

  •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
  • 기업경영의 이해 마케팅전략에 따른 성공, 실패사례 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 (실패 사례)1.1 월마트 소개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월마트는 1962년 Sam Walton에 의해 Bentonville, Arkansas에 본사를 탄생하였다. 소도시에서 저가전략과 저비용, 공급업체와의 제후강화의 연계, 컴퓨터 시스템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 하였

  • [유통환경론] 할인점 유통
  • 의 아마존’을 목표로 기존 국내 종합쇼핑몰이나 오픈마켓에는 없던 빠른 배송시스템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킴스클럽마트 인수 우선협상자 선정신세계 이마트, SSM시장 진출 본격화 전국 54곳 2천억원대 제시인수 성공하면 SSM 77개롯데홈플러스GS와 4파전 » 주요 SSM 출점 현황 이마트가 킴스클럽마트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면서 기업형수퍼마켓(SSM) 시장 경쟁에 다시 뛰어들게 됐다. 지에스(GS)슈퍼마킷과 롯데쇼핑, 홈플러스 3파전으

  • [경영전략] 할인점 이마트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 E-MART의 성공전략분석 ◈▨ 과 목 : 경영 전략▨ 담당교수 : ▨제출일자:2004.05.16 ▨ 조 이름 : ▨ 조 원 : * 목 차 *1. 할인점의 개념과 등장배경 -산업분석-1) 할인점의 개념2) 할인점 산업의 특성3-1) 할인점의 등장 배경3-2) 국내 할인점의 마케팅 변천사 2. E-MART의 성공 신화3. E-MART의 외부 분석(External Analysis)4. E-MART의 내부 분석(Internal Analysis)→ 내․외부 분석을 통한 SWOT정리5. E-MART 의 핵심성공요인6. 향후 전략1. 할인점의 개념과 등장배경1)

  • [무역마케팅] 글로벌기업 롯데마트 & 이마트 중국진출성공,실패사례
  • 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성공요인 분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실패사례: 이마트Ⅰ. 중국진출 배경Ⅱ. 마케팅 전략 및 유통전략Ⅲ. 중국진출 연혁 및 현황과 실패요인 분석Ⅳ. 향후 마케팅 전략 및 전망▷글로벌기업 중국진출 성공사례: 롯데마트Ⅰ. 중국진출 배경1.롯데마트 소개롯데마트는 1998년 4월 1호점인 강변점 Open을 시작으로 수많은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힘입어 대한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