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NIX의 마케팅 성공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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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패션은 그 시대의 거리 문화를 반영한다고 한다. 현대의 패션은 거리 문화 뿐 아니라 대중 문화의 거의 모든 부문에서 그 나름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성을 창출하고 반영하는 감성 문화 그 자체이다. 그러므로 패션 산업은 유행을 만들어 내기도 하고, 유행에 영향을 받기도 하는, 유행에 민감한 산업이다. 따라서 소비자 시장과 소비자의 구매행동 역시 그 만큼 변화가 심하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패션 산업은 철저한 시장 동향 분석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요구된다.
첫 번째 사례인 (주)태승 트레이딩은 설립된지 10년이 조금 넘은 중소기업이다. 사실 '태승 트레이딩'이라는 상호보다는 '닉스'라는 청바지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회사며, 고급 jean 시장을 형성하였으며, 외국 브랜드에 맞서 매출액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회사이다. 이 회사가 이렇게 '잘 팔리는 청바지'를 만들 수 있었던 데는 무엇보다도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다고 할 수 있다. (주) 태승 트레이딩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두 번째 사례인 삼성물산의 빌트모아이다. '빌트모아'는 중저가 시장을 target 으로 했다. '97 f/w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Ⅱ. 본 론
Ⅰ. 태승 트레이딩에 대하여
1. (주) 태승 트레이딩 연혁
1986년 11월 납입자본금 5천만 원으로 (주)시스테마 설립
1987년 10월 (주) 태승 트레이딩으로 상호 변경
미주 지역으로 실크 의류 처녀 수출
미국. 일본지역 년간 500만불 수출
1988년 5월 납입자본금 1억으로 증자
1989년 9월 강남구 신사동으로 사옥 이전
1993년 6월 STORM OF LONDON 출범으로 내수판매 개시
1993년 12월 납입자본금 3억 5천만 원으로 증자
1994년 2월 STORM OF LONDON 을 NIX로 새로이 launching
1994년 6월 성동구 성수동 소재 현 사옥으로 이전
1994년 8월 CLUB MONACO 출범
1994년 12월 한국일보 제정 한국 광고대상 "금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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